그린란드 리소시스, Malmbjerg 프로젝트 관련 동향 발표

2018-05-15 18:39
토론토--(뉴스와이어)--그린란드 리소시스(Greenland Resources Inc.)가 프로젝트 경제성을 높이고 공사 기간을 단축하기 위해 다수의 엔지니어링 회사와 계약을 맺고 Wardrop의 2008년 타당성 조사(이하 2008 FS)를 대체할 4가지 대안을 연구해 왔다고 밝혔다.

2008 FS와 비교하여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은 해외 조선소에서 광물 처리 공장 및 부대 시설 인프라를 바지선 위에 건설하고 북부나 남부 해안 지대 접근 루트 어느 쪽에나 건설 부지 상황에 맞게 배치하는 것이다.

4개의 대체 가능한 작업 시나리오는 아래와 같다. 노천 채굴과 갱내 채굴이라는 두 가지 검증된 채굴 방식에 광물을 채굴지에서 해안 지대 광물 처리 시설로 이송하는 서로 다른 접근 경로를 조합한 것이다. 접근 경로로는 25km 거리의 북부 루트와 85km에 이르는 남부 루트가 고려되고 있다.

◇노천 채굴 방식 - 남부 루트

지하 분쇄 시설을 갖추고 광물을 분쇄하여 수압으로 남부 해안 지대 처리 공장까지 이송하는 기존 노천 채굴 방식이다. 이동식 장비의 유지 보수와 운영을 위해 지표면 환경 관리 시설을 비롯해 창고와 사무동이 채굴 작업장 근처에 지어진다. 이 시나리오에는 보잉 737-800 화물·승객 콤보(이하 콤보) 기종이 이용 가능한 자갈로 된 전천후 활주로 건설이 필요하다.

◇노천 채굴 방식 - 북부 루트

1번과 같은 노천채굴 방식에 25km 떨어진 북부 해안 지대 처리 공장까지 광물을 이송하는 파이프라인이 필요한 데 그중 11km는 터널을 뚫어야 한다. 이 시나리오는 보잉 737-800 콤보가 이용 가능한 정부 관리 활주로가 이미 있고 선광 부스러기를 버리기 적합한 부지 시설이 있기 때문에 매력적이다.

◇갱내 채굴 방식 - 남부 루트

광물을 남부 해안 지대 처리 공장까지 수압으로 이송하기 위한 지하 분쇄 시설, 공장 부지 및 기반 시설은 1번 방식과 같지만 지하에서 채굴하기 때문에 노천채굴 방식에 비해 지표면의 환경 훼손은 덜하다. 1번 방식에서 언급된 것과 마찬가지로 보잉 737-800 콤보 비행기가 이용 가능한 자갈로 된 전천후 활주로와 선광 부스러기를 버리기 적합한 부지 시설을 짓는 것이 필요할 것이다.

◇갱내 채굴 방식 - 북부 루트

3번 방식에서 언급된 것처럼 광물을 북부 처리 시설로 보내기 위한 수압식 광물 이송 인프라가 필요하며 노천 채굴 방식에 비해 지표면의 환경 훼손은 덜할 것이다. 이 시나리오는 보잉 737-800 콤보가 이용 가능한 활주로와 선광 부스러기를 버릴 적당한 부지가 있기 때문에 매력적이다.

◇예비 결론

-2008 FS에 비해 설비투자비용과 영업비용이 많이 늘어날 예정이다. 해외 조선소에서 바지 위에 건설한 선광기, 모든 공장 부지 기반 시설, 사무동 및 숙소, 발전소 등을 모듈화하고 바지선을 턴키 공사가 시작될 프로젝트 부지 해안 지대에 배치해야 하기 때문이다.
-북부 루트가 거리도 짧고 해안 지대에 기존 기반 시설이 있다. 경제성 대안 평가를 마무리하려면 터널에 대한 설비투자비용도 고려해야 한다.
-두 가지 저비용 채굴 방식은 모든 기반 시설 요소가 포함될 최종 경제성 평가에서 그 선택 여부를 평가할 예정이다.

◇기술 자문팀 자문 관리 담당자와 기업

Keith C. Minty, 기술사, MBA

Keith C. Minty는 프로젝트 작업 시나리오 개발과 컨설턴트팀의 관리를 돕고 있다. 그는 30년 이상 성공적으로 개발, 건설, 주문, 그리고 전 세계 갱내채굴 및 노천 채굴 광산과 극지방에서 작업을 해왔다. 특히 10억 달러 이상의 시가 총액을 달성한 TSX 상장사 North American Palladium의 사장 겸 CEO였고 2000년에는 The Northern Miner가 수여하는 ‘올해의 광업인’ 상을 받았다.

Golder Associates

R. Hammett, 기술사, 팀장(광획붕락 지력학 및 광산 설계)
D. Sprott, 기술사, 팀장, 선임 광산 기술자(광획붕락 광산 설계, 일정 및 비용 추산)
Golder Associates Ltd.는 갱도채굴에 대한 이론적 평가를 수행했으며 갱도채굴 시나리오가 작업성 및 경제성이 좋은지, 또한 더 연구할 가치가 있는지 확인하는 작업을 했다.

Hardrock Hickey & Associates LLC· Dean Brox Consulting Ltd.

Hardrock Hickey & Associates LLC
C. Hickey, 기술사, 팀장(터널 엔지니어링 스페셜리스트)
Dean Brox Consulting Ltd.
D. Brox, 기술사, 팀장(터널 엔지니어링 스페셜리스트)
Hardrock Hickey & Associates/ Dean Brox Consulting은 북부 해안 지대에서 채굴지까지 11km 길이의 터널을 만드는 것에 대한 이론적 분석을 끝냈고, 터널이 기술적으로 타당성 있고 인력 수송에 적합한지 확인했다. 연구 범위는 광물 수송과 소비재도 포함한다.

DRA Group Holdings (Modular processing plant and plant site design)

V. Jayaraman, 공학석사, MBA, 부사장, Origination
Val Coetzee, 공학석사, 매니저, 남부 아프리카 프로세스 엔지니어링 사업부
Vlad Feldman, P.Eng, 부사장, 미주지역 프로젝트
DRA Global Group이 맡은 업무는 해외 조선소에서 바지선에 선광기, 선광기 이동, 공장 부지, 발전소 구조, 사무동 및 숙소 시설, 기반 시설 등을 건설하는 것 외에 바지선을 턴키 공사가 시작될 현장으로 이동시키는 것에 대한 이론상의 예비 조사 업무를 완료하는 것이다.

Patterson & Cooke
R. Cooke, 기술사, 팀장(광석 운송 스페셜리스트)
Patterson & Cooke는 전 세계에서 가장 경험이 풍부한 수압 광물 이송 시스템 그룹 중 하나다. 이들은 채굴지로부터 선광기까지 광물을 이송하는 작업, 그리고 선광 부스러기를 선광기에서 처리 시설까지 운반하는 작업의 이론적인 엔지니어링과 설계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Moose Mountain Technical Services
J. Gray, 기술사, 사장 겸 팀장(Mine design & scheduling 광산 설계 및 일정, 자본, 비용 분석)
Moose Mountain Technical Services 그룹은 Golders의 지하 갱도 채굴 설계 및 2008FS상의 일정과 비교하는 작업을 맡게 된다. Moose Mountain은 또한 광산 수명 비용과 각 시나리오에 대한 현금흐름 모델에서 나온 운영 비용을 한데 모으는 작업도 담당한다.

그린란드 리소시스(Greenland Resources Inc.) 개요

그린란드 리소시스는 캐나다 상장기업으로 온타리오 증권위원회의 규제를 받으며 금을 비롯한 광물을 채굴, 처리할 수 있는 부지에 대한 인수, 탐사,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다. 토론토에 본사를 둔 당사는 광산업계와 자본시장에서 풍부한 성공 경력을 갖춘 이들이 경영진에 포진해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와 캐나다 규제 당국에 제출한 공시자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의 기술적 정보는 National Instrument 43-101에 의거한 자격인으로 MBA 수료자인 지구과학자 짐 스틸(Jim Steel)의 검수를 거쳤다.

면책진술 : 이 보도자료는 주식 거래나 주식 승인을 제외하고 기타 규제 기관들이 일체의 허가나 불허 조치를 취하지 않은 정보를 담고 있다. 또한 역사적 사실로 구성되지 않은 미래예측진술을 포함한다. 미래예측진술은 실제 사건, 결과, 실적, 가능성 및 기회가 미래예측진술이 기술하거나 시사한 내용과 실질적으로 달라지게 할 수 있는 리스크, 불확실성 등 기타 요소들을 포함하고 있다. 이 보도자료에 담긴 미래예측진술에는 당사의 목적, 목표 혹은 미래 계획, 새로운 광물자원 프로젝트 인수 가능성, 광물자원의 매장 추정치, 탐사 결과, 광물화 잠재성, 탐사 및 광산 개발 계획, 파이낸싱 여부, 프로젝트 착공 시기 및 시장 상황 예측치 등이 있지만 이에 한정되지는 않는다. 미래예측진술에 담긴 정보와 실질적으로 다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요소들로는 사업성을 갖춘 신규 광물자원 프로젝트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인수하지 못할 경우, 매장되었을 것으로 추정되는 광물 자원에 매장지에 존재하지 않을 경우, 험준한 산악지대 내에서의 운영비 등 자본이나 운영비가 기존의 추정치와 현격하게 차이가 나는 경우, 금속 테스트 결과의 예비적 성격, 정부, 환경 당국 등 기타 프로젝트가 필요로 하는 인허가를 획득하지 못하거나 지연될 경우, 미래에 필요한 파이낸싱 및 관련 비용에 대한 불확실성, 주식시장 내 변화, 인플레이션, 외환시장 내 변화, 원자재 가격 변동성, 프로젝트 개발 지연 및 기타 광물 탐사 및 개발 업계와 관련된 리스크가 있지만 이에 한정되지는 않는다. 당사는 이 보도자료의 미래예측진술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사용된 추정치와 요소들이 합리적 수준이라 판단하지만, 이러한 정보에 대해 과도하게 신뢰해서는 안 된다. 정보들은 오로지 보도자료 배포일을 기준으로만 유효하며, 이것이 기술된 시기 내에 실제로 일어날지 여부는 보장할 수 없다. 당사는 법률상 요구할 때를 제외하고 신규 정보나 미래 사건 등으로 인해 미래예측진술 정보에 대해 업데이트, 수정할 그 어떠한 의도나 의무가 없다.

웹사이트: http://www.greenlandresources.ca

연락처

그린란드 리소시스
Executive Chairman
Ruben Shiffman

President & CEO
Jesper Kofoed

Investor Relations / Business Development
Gary Anstey
+1 647 273 9913
www.greenlandresources.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