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와이어, 세일즈포스 파이낸셜 서비스 클라우드를 위한 최초의 손해보험 CRM 애플리케이션 발표

보험 모집인과 서비스 상담원 들은 가이드와이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세일즈포스 내에서 고객 관계를 360도 확인 가능

뉴스 제공
Guidewire Software, Inc. 뉴욕증권거래소 GWRE
2018-05-15 16:15
포스터시티,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손해보험(Property and Casualty (P&C)) 업체들에게 소프트웨어 제품을 공급하는 기업인 가이드와이어 소프트웨어(Guidewire Software, Inc., 이하 ‘가이드와이어’)(뉴욕증권거래소: GWRE)가 세일즈포스 파이낸셜 서비스 클라우드(Salesforce Financial Services Cloud)를 위한 최초의 디지털 애플리케이션 2종을 14일 발표했다.

이 클라우드는 손해보험 업계의 독특한 요구에 최적화된 고객관계관리(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이하 CRM)를 제공하고자 설계된 것이다. 세일즈포스 파이낸셜 서비스 클라우드용 가이드와이어 프로듀서인게이지(Guidewire ProducerEngage™)와 세일즈포스 파이낸셜 서비스 클라우드용 가이드와이어 서비스렙인게이지(Guidewire ServiceRepEngage™)는 전속 에이전트와 고객 서비스 상담원이 가이드와이어와 세일즈포스 애플리케이션의 보험계약자 데이터 통합을 통해 실행 가능한 통찰력을 확보하여 마케팅, 영업, 서비스 간의 보다 긴밀한 조정을 통해 고객을 잘 응대할 수 있게 해준다.

세일즈포스 파이낸셜 서비스 클라우드용 프로듀서인게이지를 통해 전속 에이전트는 효율적인 영업, 셀프 서비스 툴, 현재 보험계약자 정보를 활용하여 고객과의 관계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다. 또한 프로듀서인게이지를 이용할 경우 에이전트는 시스템과 정보 재입력을 왔다갔다할 필요가 없어져 수동으로 진행해야 하는 업무가 줄어들게 되므로 보다 효율적으로 상호 작용을 할 수 있다. 세일즈포스 파이낸셜 서비스 클라우드용 서비스렙인게이지는 검색이 용이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고객 서비스 상담원과 콜센터 상담원이 보험계약자들이 기대하는 정보와 권한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해준다. 이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할 경우 상담원은 보험계약자와 계정을 전체적으로 살펴보면서 보다 효과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을 유지할 수 있다.

셀렌트(Celent)의 아메리카 지역 내 손해보험 부문 총괄 칼린 카너핸(Karlyn Carnahan)은 “전속 에이전트나 고용 에이전트를 보유한 보험업체는 표준 핵심 애플리케이션의 기능을 뛰어넘어 고객과의 관계를 파악하고 관리하는 과정을 단순화하는 디지털 역량에 투자하고 있다”며 “세일즈포스가 제공하는 기능성을 최적화하도록 설계된 가이드와이어의 신제품을 이용할 경우 보험업체는 에이전트 지원 및 차별화된 고객 관계 최적화 역량을 크게 확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이드와이어 디지털 애플리케이션들은 2017년 9월 가이드와이어와 세일즈포스 협업 발표 이후 상당한 연구 개발 엔지니어링 투자가 이루어졌음을 보여준다. 또한 이 애플리케이션들은 가이드와이어와 세일즈포스 플랫폼 전반에 걸쳐 일관되고 통합된 360도 고객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손해보험 업체들에게 도움이 된다. 미래 총 소유 비용을 줄이기 위한 세일즈포스와 가이드와이어 통합으로 보험업체들은 세일즈포스 플랫폼의 혜택을 누리면서 향후 제품 개선으로 이득을 보게 될 것이다.

완벽한 고객 가시성 확보는 고객 중심 운영을 표방하는 보험업체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요소이며 리드 최적화와 고객 유지율 향상 같은 미래의 공동 역량의 토대가 된다. 이 애플리케이션들은 고품질의 보험 경험/운영/보험업계의 고유한 필요에 최적화된 데이터 확보를 위해 세계 최고의 CRM 플랫폼과 가이드와이어 손해보험 업계 플랫폼의 장점을 결합하고 보험업체들이 한층 높아진 고객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게 해준다.

세일즈포스의 금융 서비스 부문 수석부사장 겸 제너럴 매니저 로히트 마나(Rohit Mahna)는 “기술 발달로 보험업체와의 상호작용에 대한 고객들의 기대 방식이 크게 바뀌어 이제 보험업체들은 경쟁력 확보를 위해 보다 개인화되고 호감이 가는 체험을 제공해야 한다”며 “가이드와이어는 이런 기획을 이해하고 있으며 우리는 서로의 고객에게 세일즈포스 파이낸셜 서비스 클라우드와 가이드와이어의 심도 있는 업계 특화 역량을 결합해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가이드와이어의 디지털 부문 수석 경영주 아얀 사카르(Ayan Sarkar)는 “보험업체들은 고객 중심주의와 프론트 오피스 디지털 지원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다”며 “우리는 클라우드 기반 CRM 부문에서 대단한 권위를 갖고 있는 세일즈포스와 협력하면서 인게이지 애플리케이션들을 세일즈포스의 CRM 플랫폼에 결합하는 일을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양사의 플랫폼 결합은 보험업체들의 제품 유통 및 서비스 방식 변경에 도움이 될 것이며 보험업체들의 사업은 물론 보험계약자에게도 이익이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Salesforce와 Financial Services Cloud 및 기타 등은 salesforce.com, inc.의 상표다.

가이드와이어 소프트웨어(Guidewire Software) 개요

가이드와이어(Guidewire)는 손해보험 업자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업계에서 적응하고 성공하는 데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회사는 코어 프로세싱, 데이터와 분석, 디지털 포용이라는 세 가지 요소를 하나의 기술 플랫폼에 결합해 보험업자들이 그들의 고객과 직원들을 포용하는 능력을 개선해준다. 전세계 300여 손해보험사들이 가이드와이어를 선택했다. 자세한 정보는 www.guidewire.com 참조. 트위터: @Guidewire_PandC.

주: 가이드와이어의 상표에 관한 정보는 https://www.guidewire.com/legal-notices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51400528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guidewire.com

연락처

가이드와이어 소프트웨어(Guidewire Software, Inc.)
다이애나 스토트(Diana Stott)
커뮤니케이션 이사
+1-650-356-4941
dstott@guidewi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