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디, 2018 크라우드펀딩 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본선 PT 및 시상식 개최

뉴스 제공
크라우디
2018-05-15 16:04
서울--(뉴스와이어)--크라우디가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와 12일 동국대학교 원흥관 I.SPACE에서 ‘2018 크라우드펀딩 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본선 PT 및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세상을 더 재미있고 따뜻하게 만들기 위한 학생들의 아이디어를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현실로 만들어 주기 위해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와 크라우디가 주최한 ‘2018 크라우드펀딩 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은 삼성증권, 경동나비엔, 동화약품, 동국대학교가 후원사로 참가했다.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와 크라우디는 3월 16일부터 4월 8일까지 ‘세상을 더 재미있고 따뜻하게 하기 위한 크라우드펀딩 아이디어’라는 주제로 크라우드펀딩 기획안을 공모하여 1차, 2차 심사를 통해 중, 고등부 5팀, 대학부 6팀이 최종 본선에 진출했다. 본선에 오른 11팀은 사진 및 영상 촬영과 다양한 마케팅을 지원받아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크라우디에서 실제 크라우드펀딩을 오픈했다.

본선 PT는 5분 PT와 5분 질의·응답으로 진행되었으며 심사위원들의 다면 평가와 참가팀들의 평가 및 각 크라우드펀딩의 펀딩 금액을 통해 평가를 통해 △대학부 대상 : 노노드(시각장애인과 비시각장애인 모두 신을 수 있는 짝짝이 양말) △대학부 우수상 : 인디펜던트(건강하게 키운 친환경 한우 세트) △대학부 장려상 : 영롱한 공방(전통 나전칠기 액세서리), 내문서(지역 아동센터를 돕는 책 구매 서비스), 울보이(디자인 아트토이) △중, 고등부 대상 : SURF(몸이 불편하신 분들을 위한 휴대용 소변 통) △중, 고등부 우수상 : 쉘로포스터(길 잃은 동물을 위한 쉼터가 되는 포스터) △중, 고등부 장려상 : 진지한 녀석들(신생아 보육원 후원 프로젝트), 폴리틱스(청소년 정치 교육 보드게임), 만렙 가족(가족에 소통을 만들어주는 미션북)이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상금은 각 크라우드펀딩에 후원금 형태로 지급되었다.

크라우디 김기석 공동대표는 “세상을 더 재미있고 따뜻하게 만들 수 있는 공모전에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주어 감사하다”며 “크라우디는 앞으로도 공모전에 참가한 모든 학생들과 같이 온라인을 통해 신뢰와 창의성을 기반으로 한 금융 공간을 만들 수 있는 플랫폼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수상팀의 실제 크라우드펀딩은 크라우디 홈페이지에서 만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ycrowdy.com

연락처

크라우디
리워드팀
김가을 팀장
02-6954-256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