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농촌 청소년 국비 해외연수 서류 합격자 무더기 취소 논란 해명

SBS, 연합뉴스 보도관련 해명자료 발표

2018-05-15 11:45
세종--(뉴스와이어)--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이 농촌 청소년 국비 해외연수 서류 합격자 무더기 취소 논란에 대해 해명자료를 발표했다.

15일 SBS와 연합뉴스는 농정원이 1차 서류 심사를 거쳐 이달 9일 약 600여명의 서류 합격자를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당사자에게 개별 통보했는데 하루 만인 10일 이 가운데 200여명에 대해 ‘서류 전형 합격 취소’를 결정하고 홈페이지에 공지했다고 보도했다.

이에 대해 농정원은 서류 전형 합격취소 200여명은 사실과 다르며, 합격 취소자는 총 46명*이라고 설명했다.

* 성적미달 35명, 서류미비(농업인 확인서 등) 11명

또한 농정원은 성적미달 및 서류미비 등으로 합격 취소된 청소년의 학부모 및 교사 등에게 전화 및 문자로 통보하고 재공지 사유를 설명했다며 앞으로 이와 같은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서류전형 검증체계를 철저히 운영하여 재발을 방지하겠다고 밝혔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개요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은 한국농림수산정보센터(AFFIS), 농업인재개발원(AHDI), 농촌정보문화센터(CRIC) 3개 기관이 통합하여 2012년 5월 23일 출범했다. 농정원은 농식품 정보·교육·홍보 분야의 융·복합 업무뿐 아니라 통상정책, 국제협력에 관한 정보지원, 농수산물 지식 및 산업재산권 보호 업무를 추진하는 농식품분야 전문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epis.or.kr

연락처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성과확산실
윤지영 대리
044-861-87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