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학교부적응 청소년 대상 스쿨업캠프 개최

건강한 학교생활을 위한 소통과 공감활동
출처: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2018-05-15 09:12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챌린지 타워장에서 스쿨업캠프 참가 청소년들이 챌린지활동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있다
평창--(뉴스와이어) 2018년 05월 15일 --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원장 이현주)이 14일부터 15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학교부적응청소년을 대상으로 스쿨업(SCHOOL UP) 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학교부적응 청소년과 관계자 40명이 참가했으며,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과 서울남부청소년꿈키움센터가 연계하여 진행했다.

첫째 날은 학교부적응 청소년들에게 챌린지활동에서 도전정신과 성취감을 향상하는 챌린지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또한 야간에는 모의법정 체험을 통한 학교폭력 예방교육 프로그램으로 교유관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대인관계 능력을 향상했다.

둘째 날은 개인의 목표를 설정하고 문제를 풀어 나아가는 국궁활동 프로그램과 현재 학교생활에 대해 서로의 입장에 대해 논의하고 그 안에서 내가 해야 할 역할 등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캠프에 참가한 한 학생은 캠프에서 서로의 의견을 나누고 고민하면서 내 자신에 대해 많은 생각을 했고, 챌린지 프로그램에서 도전하고 할 수 있다는 것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다고 밝혔다.

한편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은 학교 부적응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교우관계를 향상하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매년 스쿨업 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개요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은 국가에서 설립한 자연권 청소년 종합수련시설이다. 1998년에 준공했으며 부지 면적은 47만8300㎡, 연건평은 2만1000여㎡이다. 692명을 수용할 수 있는 76실 규모의 생활관과 10평, 13평, 18평, 26평 등의 가족 단위 수련의 집 45실을 갖추고 있다. 이 밖에 연수시설, 문화시설, 체육 시설 등 다양한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nyc.or.kr
언론연락처: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고객지원팀   조이호   033-330-081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학교부적응 청소년 대상 스쿨업캠프 개최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