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서울특별시 신혼부부 임차보증금대출' 출시

출처: KB국민은행 (코스피: 105560)
2018-05-14 10:28
서울--(뉴스와이어) 2018년 05월 14일 --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14일, 주거비 부담으로 결혼, 출산을 포기하는 N포 세대를 위해 서울특별시, 한국주택금융공사와 함께 신혼부부 주거비부담을 줄여주는 ‘서울특별시 신혼부부 임차보증금대출’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 신혼부부 임차보증금대출’은 임차보증금의 90% 범위 내에서 최대 2억원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서울특별시 이자 지원(최고 연 1.2%)을 통해 출시일 기준 최저 연 1.56%의 낮은 금리가 적용된다. 또한 금리변동 추이에 따라 6개월 변동금리 또는 2년 고정금리 중 적합한 금리 조건을 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서울특별시 이자 지원은 부부 합산 연소득에 따라 연 0.7%~연 1.0%으로 차등 적용되며 대출 신청 시 자녀가 있거나 결혼 예정자인 경우, 연 0.2%가 추가 지원된다. 이에 따라 고객이 최대 한도인 2억원을 대출받는 경우, 연간 최대 240만원의 이자 지원을 받을 수 있어 신혼부부의 주거 비용 경감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전망이다.

대출 대상자는 부부 합산 연소득 8천만원 이하 무주택 세대주로서 임차보증금 5억원 이하인 주택 임대차계약(전·월세)을 체결하고 서울특별시로부터 융자 추천을 받은 혼인 기간 5년 이내 신혼부부 또는 6개월 이내 결혼 예정자다. 대출 기간은 1년 이상 2년 이내로, 임대차계약 만기일까지 일시상환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고 임대차계약을 연장하는 경우 최장 20년까지 기한연장이 가능하다.

한편 서울특별시 융자추천 신청은 청년주거포털사이트에서 가능하며 이자 지원 기간은 최장 6년 이내이다.

KB국민은행은 ‘서울특별시 신혼부부 임차보증금대출’은 주거 비용이 걱정인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낮은 대출금리와 더 많은 금액 지원을 통해 신혼부부의 새 출발을 응원하는 든든한 후원자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금융의 온기가 모두에게 느껴질 수 있도록 포용적 금융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bstar.com
언론연락처: KB국민은행   브랜드전략부   좌정훈 과장   02-2073-7169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같은 분야 보도자료 보기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KB국민은행, ‘서울특별시 신혼부부 임차보증금대출’ 출시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