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HI, 국제기구 및 공공기관 취업전략 세미나 개최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청년 글로벌 일자리 창출 지원에 앞장서

2018-05-11 16:30
청주--(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최영현, 이하 개발원)이 11일(금) 한국외국어대학교 오바마 홀에서 ‘KOHI 국제협력세미나’를 ‘국제기구 및 공공기관 취업 전략’을 주제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세미나는 국제백신연구소(IVI, 원장 Dr. Jerome Kim)와 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김인철) 진로취업지원센터(대학일자리센터) 공동주관이며 국제기구 및 공공기관 국제 업무에 관심 있는 학생과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됐다.

주요 내용은 △국제백신연구소(IVI) △미8군 지원단(KSC)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글로벌협력센터(KOHI)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KOFIH) 등 각 기관의 실무자가 그간의 근무 경험을 토대로 생생한 현장을 나누고 취업 정보와 필요한 역량 등을 소개했다.

특히 마지막 세션에서는 국제기구취업 전문 컨설팅을 제공하는 글로벌잡스의 이병주 대표가 국제기구 취업 자격과 진출 전략을 소개하고 사전 희망자를 대상으로 개별 컨설팅을 진행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세미나는 취업준비자 등 청년을 대상으로 취업 정보와 컨설팅 기회를 제공하여 국제보건 및 국제개발 협력기관으로의 진출을 돕기 위해 기획되었다.

세미나에 참가한 한 대학생은 막연하게만 생각했던 국제개발협력 업무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어 유익했고 국제기구로 진출할 수 있는 용기와 도전의식이 생겼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이외에도 인력개발원은 국내 보건복지 분야 국제협력 전문가 양성을 위한 포럼 및 세미나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고 아시아, 아프리카 등 개발 도상국의 보건복지인력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연수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운영하고 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보건복지에 종사하는 인력들의 교육 훈련·연구 등의 업무를 수행함으로써 보건복지 정책 및 현장전문가들의 전문성을 높이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준정부기관이다. 국민들의 보다 안전한 삶과 행복증진을 위해 보건복지 분야의 발전을 도모하여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는 보건복지부 산하 전문교육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영기획부
최경철
043-710-9123
이메일 보내기

보건생명교육본부 글로벌협력센터
043-710-92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