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챔버오케스트라 지역교류연주회 '불멸의 베토벤', 세종·청주 공연

충북과 세종을 잇는 오케스트라의 만남
출처: 공연세상
2018-05-11 15:07
충북챔버오케스트라 지역교류연주회 불멸의 베토벤 세종 공연 포스터
청주, 세종--(뉴스와이어) 2018년 05월 11일 -- 훈훈한 봄바람이 부는 5월의 저녁 충북챔버오케스트라의 지역교류연주회가 17일(목) 저녁 7시 30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 6동 대강당에서 열린다.

이번 공연은 2018 세종시문화재단 기초예술창작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정부청사 공무원 및 지역 주민들 앞에서 선보이게 되며 이틀 뒤 19일(토) 저녁 7시 30분 청주시 청주아트홀에서 같은 레퍼토리로 충북챔버오케스트라 제14회 정기연주회로 열리게 된다.

이 두 번의 공연은 충북챔버오케스트라와 세종챔버오케스트라의 합동 공연으로 ‘불멸의 베토벤’이란 타이틀을 가지고 위대한 작곡가 베토벤의 명곡들을 연주하며 서로의 음악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양 지역 음악계의 문화 예술 교류의 장으로 삼는 공연이다.

연주 단체인 충북챔버오케스트라는 2011년 8월 청주 지역의 전문 음악인들이 모여 결성한 전문 음악 연주 단체로 현재까지 13회의 정기 연주회 및 수십 회의 찾아가는 음악회, 기업 초청 연주회, 함께 더누리 사업 등 활발한 연주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기량이 뛰어난 연주자들을 지속적으로 영입하고 수많은 음악인들에게 다양한 연주 기회를 제공한다. 현재 충북을 넘어 60여명이 넘는 단원을 가진 중부권 최대의 민간 오케스트라로 성장하였다.

다양한 레퍼토리 확보를 위해 클래식 공연에 머물지 않고 오페라, 영화음악, 국악 분야의 공연은 물론 창작곡을 통한 장르 간의 융복합에도 관심을 가지고 끊임없이 도전하고 있다. 또한 공연 기법의 개발과 장르의 다양화를 계속하여 관객들에게 진부하지 않은 공연을 선사하고 감동을 주는 단체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양 단체의 예술감독으로 있는 김남진의 지휘로 베토벤의 에그몬트 서곡, 피아노 협주곡 5번 ‘황제’, 베토벤의 유일한 바이올린 협주곡 작품.61, 교향곡 5번 ‘운명’까지, 베토벤의 명곡들을 관객에게 선사한다.

이웃한 지역을 대표하는 두 민간 오케스트라의 환상적인 조합과 100여명이 넘는 초대형 오케스트라의 연주를 현장에서 직접 감상 하실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충북챔버오케스트라와 세종챔버오케스트라의 합동 연주회는 전석 무료로 진행되며 좌석권은 공연세상 유선전화 또는 홈페이지에서 예매가 가능하다.

공연세상 개요

공연 전문사 조아티스트 그룹은 한국이 낳은 세기의 프리마돈나 조수미, 신영욱, 바이올린 거장 정경화, 첼리스트 장한나, 미샤마이스키 등 세계 최정상의 솔리스트들과 이탈리아 이무지치 실내악단, 러시아 RNBT발레단, 키예프 국립 발레단 등을 국내에 유치하여 전국 언론사, 방송사, 기획사 등에 배급을 통한 문화 예술 보급에 앞장서고 있는 공연 전문 기획사이다. 다양성의 공연기획으로 기업 및 단체 문화예술행사 대행, 지방자치 단체 문화예술행사 대행 등 열린 지방 문화예술 사업을 이끌어 가는 조아티스트 그룹은 25년간 세계적인 아티스트를 우리 지역에 유치하여 400여회의 공연과 23만명 이상의 관객 동원을 통해 얻은 경험과 노하우는 그 누구도 모방할 수 없는 공연전문 기획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공연세상   실장   이훈희   1544-7860       공연 문의   010-5459-9357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같은 분야 보도자료 보기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충북챔버오케스트라 지역교류연주회 ‘불멸의 베토벤’, 세종·청주 공연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