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강원 지역 작은 학교 대상 야영캠프 운영

작은 학교 청소년들의 특별한 야영 체험활동
출처: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2018-05-11 09:31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작은 학교 캠프에 참가한 내면고등학교 청소년들
평창--(뉴스와이어) 2018년 05월 11일 --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원장 이현주)이 9일부터 11일까지 2박 3일 동안 작은 학교 소집단 야영캠프를 운영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강원 지역 농산어촌 작은 학교 청소년들에게 청소년 활동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강원도 홍천에 위치한 내면고등학교 27명이 참가하였다.

주요 활동은 야영을 주제로 참가자들이 직접 숙영지를 구축하고 야영에 필요한 매듭법, 가상 재난 상황을 설정하고 해결 방법을 배우는 서바이벌퀘스트 등이다. 2일차 오후에 진행된 요리엔티어링에서는 모둠별로 수련원 곳곳에 숨겨 놓은 요리재료를 찾아 조리해서 저녁식사를 하였다.

내면고 김승규 교사는 “학교가 작아서 단체 수련회에 참가하기 어려웠는 데 학생들이 수련원에서 청소년 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좋았다”고 밝혔다.

또한 캠프에 참가한 김대연 학생은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야영이라는 경험을 통해 자연의 소중함을 알고 친구들과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강원도 지리적 특성상 전교생이 적어 집단 활동을 하지 못하는 작은 학교를 대상으로 청소년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1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과 강원도교육청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이 주관하여 운영하고 있다.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개요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은 국가에서 설립한 자연권 청소년 종합수련시설이다. 1998년에 준공했으며 부지 면적은 47만8300㎡, 연건평은 2만1000여㎡이다. 692명을 수용할 수 있는 76실 규모의 생활관과 10평, 13평, 18평, 26평 등의 가족 단위 수련의 집 45실을 갖추고 있다. 이 밖에 연수시설, 문화시설, 체육 시설 등 다양한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nyc.or.kr
언론연락처: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고객지원팀   조이호   033-330-081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강원 지역 작은 학교 대상 야영캠프 운영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