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tachi Vantara, 업계 최고 수준의 AI 운영 소프트웨어 및 플래시 스토리지 시스템 발표

예측형 애널리틱스와 IT 자동화 소프트웨어 포함된 신규 시스템 통해 애자일 형태의

데이터 인프라와 지능형 운영 체계 공급하며 데이터 센터 현대화 가속화

뉴스 제공
Hitachi, Ltd.
2018-05-10 17:20
도쿄--(뉴스와이어)--히타치(Hitachi, Ltd.(TSE:6501))의 완전 소유 자회사인 Hitachi Vantara가 데이터 센터 현대화를 견인할 새로운 혁신 제품을 발표했다.

Hitachi가 소개한 새로운 고성능 스토리지 시스템은 업계에서 유일하게 100% 데이터 가용성을 보장하는 스토리지 제품군에 포함된다. 이와는 별도로 통합 형태의 크로스 플랫폼 AI 구동 애널리틱스 및 IT 자동화 소프트웨어도 함께 공개했다. 전면 개편된 올플래시 하이브리드 Hitachi Virtual Storage Platform(VSP) 시스템 및 AI 운영 소프트웨어는 고객들이 독보적 수준의 민첩성과 자동화 능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현대적 형태의 모든 데이터 센터 이니셔티브 토대를 이루는 비용 절감성과 운용 효율성을 구현하게 된다. 개발자들은 확장된 유연성을 얻게 되며 Docker와 Redhat Openshift간 컨테이너 통합, Swarm과 Kubernetes간 결합을 통해 단일 시스템 상에서 보다 많은 워크로드를 구동할 수 있을 전망이다.

에릭 버그너(Eric Burgener) IDC 스토리지 부문 연구팀장은 “인공지능(AI)과 머신러닝(ML) 기술이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벤더사들은 운영 자동화 구현 과정에 있는 고객들에게 상당한 수준의 지원을 제공할 기회를 확보하고 있다”면서 “첨단 AI 운영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Hitachi Vantara 등의 벤더사는 AI/ML를 활용해 인프라 관리를 간소화하는 한편 플랫폼 신뢰성과 인프라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서비스 수준 협약을 준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능형 운영

데이터 센터 운영이 갈수록 복잡해지면서 운영 효율성 악화와 다운타임, 데이터 유실 리스크 발생 확률 증가 가능성이 제기된다. 이와 관련해 Hitachi Vantara는 보다 애자일한 형태의 데이터 인프라를 공급할 수 있는 업계에서 가장 첨단화된 AI 운영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공개했다. 여기에는 Hitachi Infrastructure Analytics Advisor, Hitachi Automation Director, Hitachi Data Instance Director 등이 있다.

Hitachi Infrastructure Analytics Advisor (HIAA)는 AI로 구동되는 ‘브레인’을 공급해 더욱 심화된 데이터 센터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이는 가상머신, 서버, 네트워크, 스토리지 등 데이터 경로 전반을 파악함으로써 가능해진다. HIAA는 머신러닝 능력을 통해 최적화 작업과 고장 진단을 보다 효율적으로 진행하며 데이터 센터 니즈를 예측한다. 새롭게 추가된 HIAA 기능은 다음과 같다.

· 예측형 애널리틱스: 신규 스토리지 구매가 필요할 경우 AI가 텔레메트리 데이터를 마이닝해 예산 계획 수립 능력을 향상시키고 성능 하락을 방지한다. 머신러닝은 스토리지와 관련된 모든 리소스를 분석해 올바른 리소스 구매를 지원한다.
· 4배 빨라진 근본 원인 분석: 자체 개발한 AI 엔진이 데이터 경로 전반에 걸쳐 텔레메트리 데이터와 구성 변경 사항들을 분석해 각종 문제를 분리하고 새로운 휴리스틱 엔진을 사용해 해결책을 권고한다.

Hitachi Automation Director (HAD) 소프트웨어는 IT 리소스 공급과 관리 능력 결합을 위한 ‘엔진’을 공급한다. 이를 통해 기업 내 팀들이 혁신에 초점을 맞출 수 있도록 한다. HAD는 고도로 맞춤화 된 솔루션으로 가상머신, 네트워크 구역, 스토리지 및 데이터 보호 태스크 등 핵심 IT 서비스 공급 루틴을 자동화해 업타임(가동시간), 고객 경험, 투자수익률(RIO)에 영향을 미치는 오류를 줄인다. 향상된 HAD 기능들은 다음과 같다.

· ServiceNow® 플랫폼 등 IT 서비스 관리(ITSM) 툴과 통합되어 IT 리소스 공급 트래킹과 제어 능력 향상
· 스토리지 등 제3자 리소스 프로비저닝을 위한 REST API 통합 능력 향상
· 문제 개선과 스토리지 구성 데이터를 위해 HIAA로부터 명령 전달
· Hitachi Data Instance Director (HDID) 데이터 보호 셋업 자동화해 데이터 손실이나 다운타임으로부터 보호

HIAA, HAD, HDID를 통합한 것은 고객들의 자동화 작업을 시작부터 지원하기 위한 Hitachi의 AI 운영 이니셔티브 일환이다. 증가세에 있는 이니셔티브 내에서 제공하는 각종 기능은 이제 개별 단위로 이용하거나 Hitachi VSP로 한데 묶어 이용 가능하며, 고객들이 손쉽게 데이터 센터 현대화를 위한 툴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한다.

VMware의 제품, 스토리지, 가용성을 전담하는 리 캐스웰(Lee Caswell) 부사장은 “VMware와 Hitachi는 데이터 센터에 대한 새로운 운영 모델을 공급하기 위해 협업 중에 있다”면서 “양사의 협업은 Hitachi VSP 고객들이 VMware vSphere, Virtual Volumes, Site Recovery Manager 등 다양한 VMware 솔루션을 원활하게 활용함으로써 일간 운영과 재해 복구 시나리오를 한층 간소화 하도록 지원한다. 양사는 Hitachi AI 운영 소프트웨어와 vCenter-네이티브 관리툴 사이에 텔레메트리 데이터를 공유함으로써 고객들의 디지털 전환 작업을 지원하고 현대적 인프라가 가진 역량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애자일 형태의 데이터 인프라

데이터 센터 현대화는 낮은 지연성과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공급하는 지속성을 갖추기 위한 견고한 토대를 마련하는 것부터 시작된다. 여기에는 다양한 워크로드 요구 조건과 멀티 클라우드 통합 지원 능력도 필요하다. 새롭게 공개되는 Hitachi의 올플래시 VSP F 시리즈와 하이브리드 플래시 VSP G 시리즈 시스템은 애자일 형태의 데이터 인프라를 지원하며 업계에서 유일하게 100% 데이터 가용성 보장 능력을 갖추고 있다. 또한 IOPS 성능은 최대 3배 더 뛰어나며 기존 VSP 모델과 비교해 확장성은 2.5배 더 높다. 즉, 고객들이 한층 빨라진 애널리틱스 처리와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경험하고 데이터로부터 더욱 신속하게 결과를 도출할 수 있는 것이다. 여기에 클라우드와 컨테이너 통합을 통해 보다 많은 워크로드가 단일 시스템에서 구동 가능하며 데이터 사일로를 제거하고 새로운 워크로드를 지원할 수 있다.

새로 공개된 엔터프라이즈 클래스 Hitachi VSP 모델은 올플래시 VSP F700과 VSP F900, 하이브리드 플래시 VSP G700과 G900 시스템으로 구성된다. Hitachi는 더욱 폭넓은 고객층을 겨냥해 VSP F350, F370, G350, G370 시스템 등 새로운 미드레인지 모델도 선보였다. 이들 시스템은 차세대 Hitachi Storage Virtualization Operating System, SVOS RF을 통해 구동되며 성능과 확장성, 데이터 효율성 향상을 위해 재구성되었다. 새롭게 선보이는 모든 VSP 시스템은 Hitachi의 신규 플랫 서비스 모델의 지원을 받게 된다. 또한 시장의 검증을 거친 Hitachi의 인프라 애널리틱스 및 카피 데이터 관리 소프트웨어 등 Foundation 소프트웨어 패키지가 포함된다. 모든 Hitachi VSP 시스템은 현재 구매 가능하다.

신규 시스템은 기존 VSP 모델과 비교해 다양한 측면이 크게 향상되었으며,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성능 확장성: 대역폭 2.4M IOPS, 41GB/s 이상 확장 가능
· 효율성 강화: 코어당 최대 70% 이상 IOPS 추가되어 가성비 향상
· 통합성 증대: 용량은 8배 증가, 시스템당 스냅샷은 100만회 증가
· 데이터 효율성 증가: 데이터 중복 제거 속도 최대 3.4배 증가, SVOS 기반 컴프레션 속도 5배 증가

Hitachi Vantara의 이리 트라쉬안스키(Iri Trashanski) 인프라, 엣지 제품 담당 부사장은 “Hitachi는 예측형 애널리틱스와 자동화 능력을 활용해 전세계 주요 기업과 IT 리더들이 진행하고 있는 대규모 데이터 관리 및 디지털 전환 이니셔티브 과정에서 마주하고 있는 데이터 관련 문제에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면서 “고객사 환경 내에서 데이터가 갖는 중요성이 큰 만큼 단순히 우수한 스토리지 기술만으로는 부족하며 취약한 인프라로 인한 데이터 사일로도 발생되어서는 안 되는 일이다. 우리 회사가 이번에 발표한 기술은 고객들이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는 데 필요한 애자일 형태의 데이터 인프라와 지능형 운영 체계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Hitachi Vantara 개요

히타치(Hitachi, Ltd.)가 완전 자회사로 소유한 Hitachi Vantara는 데이터 기반 능력을 갖춘 리더들이 데이터의 가치를 발견하고 이를 활용해 효과적 혁신을 도모하고 사회와 비즈니스에 중요한 결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술과 지적재산권, 산업 지식을 결합해 데이터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며 이를 통해 기업체들은 고객들의 경험을 개선하는 한편 새로운 매출원을 개발하고 사업운영의 비용을 줄일 수 있게 된다. IT분야의 심층적 역량과 전문 산업지식을 결합해 혁신의 이점을 끌어 올릴 수 있는 기업으로는 현재 Hitachi Vantara가 유일한 업체다. 당사는 데이터 주도로 유의미한 결과를 내기 위해 세계 곳곳의 기관들과 협력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다면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된다.

히타치(Hitachi, Ltd.) 개요

일본 도쿄에 본사를 둔 히타치(Hitachi, Ltd.(TSE: 6501))는 운영 기술, 정보 기술, 제품/시스템을 결합해 사회가 직면한 난제를 해결할 수 있는 혁신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2017 회계연도 기준(올해 3월 31일 완료) 연결 매출은 도합 9억3686억엔(미화 884억달러)를 기록했다. 히타치 그룹은 IoT 시대를 맞이한 사회 혁신의 파트너로 전 세계에 걸쳐 약 30만7000명의 임직원이 있다. 히타치는 고객사들과의 협업체제를 통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는 광범위한 분야를 대상으로 Social Innovation Business를 도입하고 있다. 해당 분야로는 전력/에너지, 산업/유통/수자원, 도시개발, 금융/사회 인프라/헬스케어 등이 있다.

HITACHI는 Hitachi, Ltd의 상표 혹은 등록상표이며 기타 모든 상표 및 서비스 마크, 기업명은 개별 소유자들이 보유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itachivantara.com

연락처

Hitachi Vantara
Brian Garabedian
408- 970-757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