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랩, 개척 교회 목사의 고난과 시련을 생생하게 기록한 자전적 에세이 ‘예스 1~10’ 완간

계속되는 고난에 좌절하면서도 신앙심 하나로 버텨가는 이야기에 진한 감동 묻어나

뉴스 제공
북랩
2018-05-10 15:00
서울--(뉴스와이어)--개인적인 고난을 딛고 영성 전문가이자 복음 전파자로 거듭난 한 개척교회 목사의 파란만장한 일대기를 담은 에세이집이 장장 10권의 시리즈로 출간됐다.

북랩은 지방의 한 개척교회에서 목회활동을 하고 있는 임동훈 목사가 신앙인으로서 고난과 시련에 맞서 온 이야기를 중심으로 엮은 자전적 에세이집 ‘예스 시리즈’ 1~10권을 완간했다고 밝혔다. 예스 시리즈는 200자 원고지 7767장에 달하는 방대한 분량으로 1년에 걸쳐 쓰여졌다. 시리즈 제목인 ‘예스’는 ‘예수 나라 옴니버스’의 약자다.

이 책은 임 목사가 목회자가 되기 전후의 자전적인 이야기를 포함, 그가 체험한 환상과 꿈 등을 간증과 계시의 형태로 서술하고 있으며, 타락한 시대와 교회, 성도들을 향한 고언까지 두루 망라하고 있다. 특히 신체적·정신적 핸디캡과 막대한 개인 채무를 무릅쓰고 교회를 개척해가는 모습은 휴먼 드라마 한 편을 보는 듯한 감동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 시리즈의 편집자로 참여한 권 씨는 “보통 사람이 평생 책 한 권 쓰기 힘든 현실을 감안할 때 1년 동안 10권의 책을 집필한 것은 임 목사의 강인한 정신력과 신앙적 소명의식이 아니고서는 불가능한 일”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 시리즈는 제1권 휴먼 드라마를 시작으로, 2권 소망의 불씨, 3권 밀알의 소명, 4권 희망의 나래, 5권 광야의 단비, 6권 영성의 바다, 7권 자유의 다리, 8권 평화의 노래, 9권 기쁨의 향연, 10권 별들의 고향으로 구성되어 있다.

1권부터 9권까지는 임동훈 목사 개인의 이야기가 이어지다 마지막 10권에선 임동훈 목사가 몰락 위기에 처한 한국 교회에 내리는 60가지 진단과 처방으로 끝을 맺는다. 이 10권 시리즈를 통해 임동훈 목사는 참신앙인의 모습과 함께 믿음의 새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의 저자 임동훈 목사는 1956년 경상북도 영양군 화천에서 태어나 빈한한 유년 시절을 보내다 15살 되던 해에 불의의 사고로 한쪽 다리를 잃고 신체적 장애뿐만 아니라 정신적 장애까지 얻는다. 그 후 상경하여 온갖 직업을 전전하다가 1979년 10월 공무원이 되지만 동생이 군대에서 의문사하고, 어렵게 들어간 직장에서 거액의 변상금을 부과받는 등 난관이 이어진다. 그로 인해 누적된 빚을 갚기 위해 살던 아파트를 팔고 비닐하우스에서 살다가 홍수에 가재가 떠내려가고 번번이 사업에 실패하면서 가정마저 깨지며, 이후 어렵게 만난 사랑하는 이와도 이별한다. 그 뒤 신학교에 편입하면서 그를 통해 성령의 기름 부음을 받아 진정한 하나님의 종으로 거듭나며 새 삶을 꿈꾸지만 성급하게 개척교회를 열었다가 다시금 실패를 맛본다. 점점 늘어나는 빚의 무게까지 힘겨운 나날이 계속 이어지지만, 그는 절망하지 않고 하나님께 의지하고 맡김으로써 진정한 하나님의 뜻을 깨닫고 참된 예배자로 거듭난다.

임동훈 목사는 1979년부터 2000년까지 국가공무원으로 근무하다 명예퇴직을 했다. 1985년 신학교를 졸업하고 서울 방배동에서 사역을 시작했다. 2001년부터 한국 달리다굼선교회 감사로, 2006년부터 예수나라공동체 청지기로, 2007년부터 영덕가산교회 담임으로 섬기고 있다.

북랩 개요

2004년에 설립된 ㈜북랩은 지금까지 1500종이 넘는 도서를 출간하며 21세기 지식정보화시대에 맞춰 새로운 출판 패러다임을 추구하고 있다. 출판포털과 주문형 출판장비(POD)를 보유하고 있으며 사회적으로 유익한 콘텐츠를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책을 출간할 수 있고 원하는 독자층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퍼블리싱 서포터스(Publishing Supporters)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book.co.kr

연락처

(주)북랩
출판사업부
오경진 과장
02-2026-577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