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ZCA, 병원 내 예방 가능한 사망 근절에 적극 동참하고 환자안전활동재단과 제휴

2018-05-10 14:20
시드니--(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호주-뉴질랜드 마취과 대학(The Australian and New Zealand College of Anaesthetists, 이하 ‘ANZCA’)이 전세계 사망의 주요 원인 중 14위를 기록한 병원 내 의료 과실을 근절하기 위해 환자안전활동재단(Patient Safety Movement Foundation, 이하 ‘PSMF’)과 제휴를 체결했다.

이 제휴 선언은 2018년 5월 8일 시드니에서 개최된 ANZCA의 연례 과학 학회(Annual Scientific Meeting (ASM))에서 공표됐다. 마취과의사이며 PSMF 이사인 마이클 A. E. 램지(Michael A. E. Ramsay) 박사는 이 자리에 참석해 ANZCA 학장 데이비드 A. 스콧(David A. Scott) 교수와 함께 행동 서약서(Commitment to Action Letter)에 서명했다.

PSMF의 설립자 겸 회장 조 키아니(Joe Kiani)는 “ANZCA가 병원에서 예방 가능한 위해를 제거하기 위한 우리의 싸움에 동참해줘서 기쁘다”며 “이 제휴를 통해 우리는 차세대 마취과의사들에게 다가갈 것이며 증거 기반 과정 실행으로 환자 안전을 증진하기 위해 세계적으로 노력을 기울이는 가운데 중요한 2개 국가를 보강하게 됐다”고 밝혔다.

ANZCA는 호주 최대 규모의 전문 의과 대학 중 하나를 운영하고 있으며 6400여명의 마취과 전문의들과 1500명의 마취과 수련의들을 대표하는 전문가 단체다. 호주와 뉴질랜드의 주요 파트너들 중 ANZCA가 최초로 행동 서약을 한 것이며 이제 ANZCA는 44개국 4598개 병원 및 파트너들과 함께 병원 내 예방 가능한 위해 제거라는 목표를 향해 나아가게 됐다.

스콧 교수는 “우리가 최선의 의도를 갖고 있다고 해도 병원 내에서는 매일 환자에 대한 위해와 환자 사망이 발생한다”며 “우리가 신기술을 활용해 기존 지식을 적용한다면 이런 사고 대다수는 예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ANZCA는 마취의 안전과 품질, 환자 안전 개선을 위한 우리의 공동의 노력을 인정하는 이번 제휴를 환영한다”며 “이 운동은 환자와 병원, 마취 전문 분야에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고 말했다.

행동 서약 파트너로서 ANZCA는 마취학 및 수술 후 회복에 중점을 두고 환자에 대한 결과를 향상시키기 위해 PSMF와 협력해나갈 것이다. 서약서에 기재된 행동 내용은 다음과 같다.

a. ANZCA 회원들에게 PSMF 사명 전파.

b. ANZCA의 표준 및/또는 정책에 부합하는 실천 가능한 환자 안전 솔루션(Actionable Patient Safety Solutions (APSS))을 확인하고 병원 내 예방 가능한 환자 사망 근절을 목표로 병원에서 근무하는 회원들에게 APSS나 유사한 과정을 실행하도록 장려.

c. 관련 APSS를 ANZCA 회원들에게 매년 보급.

d. 관련 APSS를 개발 및 개선하기 위해 연례 회의에서 PSMF와 협력.

환자안전활동재단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www.patientsafetymovement.org 참조.

환자안전활동재단(The Patient Safety Movement Foundation) 개요

미국의 병원에서 매년 20만명 이상, 그리고 전세계에서 480만명이 미리 예방할 수도 있었던 원인으로 인해 사망하고 있다. 환자안전활동재단은 환자와 병원을 위해 무료 툴을 개발하는 글로벌 비영리 단체다. 환자안전활동재단은 2020년까지 예방 가능한 사망 건수를 0건으로 줄이기 위해 의료 분야 윤리, 혁신, 경쟁을 촉진하는 마시모 재단(Masimo Foundation)의 지원으로 설립됐다. 환자의 안전은 환자, 의료 제공자, 의료기술 기업, 정부, 경영인, 민간보험 회사 등 모든 이해 관계자들의 협력을 통해 향상된다. 이 재단은 모든 이해 관계자와 협력해 환자 안전 문제에 대처하고 해결책을 마련한다. 또 재단은 ‘세계 환자 안전·과학·기술 서밋(World Patient Safety, Science & Technology Summit)’도 개최한다. 서밋에서는 세계 최고의 지성인들이 모여 현 상황을 타개하기 위한 진지한 토론과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하게 된다. 이 서밋은 환자 안전 관련 문제에 대처할 수 있는 구체적이고 영향력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의료 기술 기업에 제품 구매 고객을 위한 데이터 공유를 촉구하며, 환자안전활동재단이 2020년까지 예방 가능한 사망 건수를 0건으로 줄이기 위해 마련한 ‘실천 가능한 환자안전 솔루션’을 병원이 실행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을 독려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patientsafetymovement.org/)를 참조하면 된다.

호주-뉴질랜드 마취과 대학(ANZCA) 개요

호주-뉴질랜드 마취과 대학은 6400여명의 마취과 전문의(펠로우)들과 1500명의 마취과 수련의들을 위한 전문가 단체다. 호주 최대 규모의 전문 의과 대학 중 하나인 ANZCA는 통증의학과 교수진과 함께 마취과의사와 통증의학과 전문의의 수련·심사·승인, 호주와 뉴질랜드의 임상 실습을 책임지고 있다. 또한 ANZCA는 동남아시아와 남태평양 도서국가들의 마취 의학 증진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50900587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patientsafetymovement.org/

연락처

환자안전활동재단(Patient Safety Movement Foundation)
타냐 라이온(Tanya Lyon)
+1 949-351-2858
tanya.lyon@patientsafetymovement.org

호주-뉴질랜드 마취과 대학(Australian & New Zealand College of Anaesthetists)
캐롤린 존스(Carolyn Jones)
미디어 매니저
+61 3 8517 5303
cjones@anzca.edu.a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