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랄라블라, 늘어나는 중국인 관광객으로 매출 증가

노동절 연휴 기간 은련카드 사용액 전년대비 57% 증가

개별 관광객 이용이 높은 홍대·동대문 점포 매출 대폭 늘어

중국인 관광객, 마스크·크림 상품 선호도 높게 나타나

뉴스 제공
GS리테일 코스피 007070
2018-05-10 10:04
서울--(뉴스와이어)--랄라블라에서 중국인 관광객의 매출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랄라블라(구 왓슨스)가 4월~5월 7일까지 은련카드 매출을 분석해 보니 전년 동기 대비 37% 증가했다. 특히, 노동절 연휴기간(4월 27일~5월 3일)의 은련카드 매출은 57% 증가했다.

해당 기간 동안 단체 중국인 중심 상권인 명동 지역 매출은 33% 증가한 데 반해, 개별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홍대·동대문 지역의 랄라블라 점포의 매출은 전년 대비 각각 134%, 241% 증가했다.

개별 여행객이 많이 이용하는 내국세 즉시 환급서비스의 이용 금액 역시 큰 폭으로 신장하고 있다. 중국인의 방문이 많은 홍대 점포의 경우 노동절 연휴 기간 동안 전주대비 47%의 신장을 보였다.

이러한 특징으로 볼 때 중국 단체 관광객보다 개별 관광객의 한국 방문이 지속적으로 증가한 것으로 판단된다.

또한, 은련카드의 4월 매출을 분석해 볼 때, 중국인이 가장 많이 찾는 상품군은 크림으로 전체 매출의 46%를 차지하였고, 그 뒤로는 마스크팩 상품이 41%의 구성을 보였다.

특히, 브랜드별로는 자민경 / 제이준 상품이 중국인 전체 매출의 78%를 차지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1위 상품인 자민경 크레마카라콜오리지날 달팽이크림은 중국인 관광객 사이에 한국 방문시 꼭 구매해야 하는 머스트해브 아이템으로 꼽히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GS리테일 랄라블라는 중국인 관광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중국어 홍보물 등을 확대하고 있다며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상품을 별도 매대로 구성하여 여행객들의 만족도를 높여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gsretail.com

연락처

GS리테일
홍보팀
김시재 과장
02-2006-297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