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향한 전진: MBA Renewables졸업생들, 제2회 졸업생 컨퍼런스에서 ‘온 그리드 및 오프 그리드 전원 공급을 위한 재생에너지 발전 전망’ 논의

2018-05-09 15:40
베를린--(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Beuth University of Applied Sciences Berlin과 Renewables Academy AG(RENAC)가 독일 베를린에서 6월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개최되는 제2회 MBA Renewables 졸업생 컨퍼런스를 준비하고 있다.

이 회의에서는 경제, 금융 및 법률 분야의 전문지식으로 무장한 21개국의 MBA Renewables 졸업생들이 ‘온 그리드(On-grid) 및 오프 그리드(Off-grid) 전원 공급을 위한 재생에너지 발전(發電) 전망’에 관해 토론하게 된다. 이번 졸업생 컨퍼런스는 다양한 세미나와 실습 및 현장 학습을 통해 서로 의견을 교환하고 국제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게 한다.

청정 에너지로의 에너지 전환 과정은 온 그리드 및 오프 그리드 전원 공급에 대한 여러 가지 재생에너지 기술을 결합시킬 필요가 있다. MBA Renewables 졸업생들은 재생에너지 및 에너지 효율성 분야에 다양하게 초점을 맞춘 다문화 전문가 그룹으로 이루어져 있어 졸업생 컨퍼런스를 토론을 위한 훌륭한 무대로 만들고 있다. 더욱이 올해는 MBA Renewables가 75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중요한 한 해이기도 하다.

MBA Renewables의 75번 째 졸업생이자 남아프리카-독일 상공회의소(Southern African-German Chamber of Commerce and Industry)의 에너지 전문가인 “옌스 하우저(Jens Hauser)는 “나는 기술 증진을 위해 통합과정인 MBA Renewables에 참여하기로 결정했는데 무엇보다도 내가 일상적인 업무를 통해 얻은 실무 경험을 공식화하기 위해서였다”며 “Beuth University of Applied Science와 같이 정평 있는 고등 교육 기관이 수여한 인증서는 내가 재생에너지 기술을 보유하고 있음을 분명히 입증하는 것이자 나의 전문지식을 실증해 보이는 것이다”고 말했다.

원격 학습 프로그램인 MBA Renewables는 고도로 세계화되어 있는 재생에너지 및 에너지 효율화 시장의 경영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학문 분야를 아우르는 첨단 관리 기술을 갖춘 미래 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해 설계되었다. 졸업생들은 민간부문에서 공공 기관, 금융기관 및 컨설팅에 이르기까지 청정 에너지 가치 사슬 전반을 망라하는 경력 경로(Career Path)를 추구해나갈 수 있다.

Beuth University of Applied Sciences Berlin은 공학, 과학 및 경제학 분야에서 72개의 인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대학의 원격교육전문학교(Institute of Distance Learning)는 32년이 넘는 고등교육 분야 경험을 갖고 있다.

재생에너지 및 에너지 효율화를 위한 훈련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전문기관인 RENAC는 학생과 업계 간의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

차기 MBA Renewables 입학 신청은 2018년 9월 1일에 마감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MBA Renewables 웹사이트 http://www.mba-renewables.de/mba-renewables.html 참조.

MBA Renewable 졸업생 컨퍼런스는 DAAD(German Academic Exchange Service)가 후원하고 연방외교부(Federal Foreign Office)가 자금을 제공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50800503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renac.de/

연락처

Renewables Academy AG (RENAC)
엘레나 칸토스(Elena Cantos)
cantos@renac.de
+49 (0)305268958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