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코, 전세계 어린이들에게 ‘프로처럼 먹어라’ 캠페인을 장려하기 위해 소매 광고 포기… 유니세프 100만유로 모금 차원

뉴스 제공
Beko
2018-05-09 15:10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에서 가장 많은 주목을 받는 스페인 국내 클럽 경기 엘 클라시코(El Clásico)(FC 바르셀로나와 레알 마드리드의 더비 경기) 기간인 5월 6일, FC 바르셀로나(FC Barcelona) 프리미엄 파트너와 주요 가전제품 브랜드 베코(Beko)가 선수들의 셔츠에 자사의 로고 표기를 포기하는 대신 대단히 가치 있고 중요한 캠페인을 위해 그 자리를 사용했다.

피케(Pique), 메시(Messi), 수아레스(Suarez), 테르 슈테겐(Ter Stegen), 리키티치(Rakitic) 등 선수들이 입는 셔츠에 자사 브랜드 로고 대신 ‘프로처럼 먹어라’는 의미의 #EatLikeAPro를 인쇄하여 전세계 서포터들에게 각자의 건강한 식습관에 대한 글을 소셜 미디어에 올리도록 장려하고 이를 통해 베코가 유니세프(UNICEF)에 100만유로를 기부하도록 하는 캠페인이다.

#EatLikeAPro는 베코가 아동 비만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FC 바르셀로나와 클럽 재단인 바르샤 재단(Barça Foundation)과 함께 진행하는 세계적인 운동이다. 현재 추세 대로라면 2025년에는 비만으로 고통 받는 어린이들의 수가 7000만명에 달하게 된다. 베코는 자사의 #EatLikeAPro 캠페인을 통해 비만 아동의 수를 줄이고 전세계 어린이들을 위한 세계적인 기관인 유니세프를 지원하고자 한다.

베코는 많은 사랑을 받는 축구 선수들이 캠페인에 대한 지지를 나타내도록 하고 있을 뿐 아니라 전세계인들이 자신의 건강한 식습관에 대한 글을 소셜 채널에 게시해 이 캠페인을 지지하도록 유도하고 있다. 관련 글이 하나씩 게시될 때마다 베코는 총 100만유로를 목표로 1유로씩 유니세프에 기부하여 라틴아메리카 어린이 60만명의 식생활과 성장, 발달 개선을 지원하게 된다. 이 운동은 현재까지 세계적인 성공을 거뒀고 #EatLikeAPro를 사용하는 소셜 미디어 게시 글을 통해 베코는 유니세프에 50만유로 이상을 기부했다.

FC 바르셀로나 팀은 소매에 이 운동을 위한 글귀가 새겨진 새로운 셔츠를 공개했다. 세간의 이목을 끌고 사랑 받는 팀인 FC 바르셀로나의 선수들은 이 운동을 위한 완벽한 홍보대사가 되어 자신들을 우러러보는 어린이들에게 보다 건강한 식생활을 하도록 장려하고 있다.

현재 팬들은 FC 바르셀로나 선수들의 서명이 들어간 한정판 엘 클라시코 17/18 셔츠(소매에 ‘프로처럼 먹어라(Eat Like A Pro)’라는 글귀가 적힌 셔츠)를 얻을 수 있다. 5월 7~25일에 #EatLikeAPro를 사용하고 트위터와 인스타그램에서 공유된 모든 게시글들은 자동으로 추첨에 들어가고 마감일 이후 무작위 추첨을 통해 당첨된 글 작성자는 어디에서도 팔지 않는 이 셔츠를 받게 된다.

유니세프는 전세계 어린이와 가족 들에게 인도주의적 발달 지원을 하고 있다. 베코가 모금한 기금은 라틴아메리카 어린이 60만명의 식생활과 성장, 발달 개선을 위한 정보, 도구, 지원 방안과 함께 가족 및 초등학교에 제공된다.

베코(Beko) 개요

베코(Beko)는 유럽의 독립 백색 가전제품 시장에 우뚝 서 있는 최고의 브랜드로 2017년 12월 기준 유럽에서 두 번째로 큰 가전제품 생산업체이며 2000년 이래 유럽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브랜드이다. 베코는 아르셀릭의 국제 가전제품 브랜드이자 FC 바르셀로나의 프리미엄 파트너(Premium Partner)다.

FC 바르셀로나(FC Barcelona) 개요

FC 바르셀로나는 118년 전인 1899년 창설되었으며 여러 가지 면에서 독보적인 구단이다. 이 축구 클럽은 14만5000명이 넘는 회원들이 소유하고 있으며 지난 10년 동안 유럽에서 가장 성공적인 클럽임을 자부할 수 있다. 이 기간 동안 클럽은 5개 챔피언스 리그 타이틀 중 4개를, 24개 국내 리그 타이틀 중 7개를 거머쥐었다. ‘바르샤(Barça)’는 아주 특별한 개성 때문에 ‘클럽 그 이상(more than a club)’인 것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 팀의 독특한 경기 스타일은 전성기에 있는 최우수 선수와 코치들에 의해 전 세계에 널리 보여지고 있으며 팀 구성을 이 고장에서 성장한 재능 있는 선수에 의존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 모든 것들은 지구 상에서 가장 존경 받고 사랑 받는 글로벌 스포츠 구단이 되기 위한 끝없는 야망과 어우러진다. 이 같은 미션은 겸손과 노력, 야망, 존경, 그리고 팀워크와 같은 중요한 원칙으로 뒷받침된다. 더욱이 이 클럽은 FC 바르셀로나 재단(FC Barcelona Foundation)을 통해 사회에 헌신하고 스포츠의 긍정적인 가치를 통해 어린이들을 교육시키는 것으로 유명하다. 최근 몇 년 동안 이룩한 멈추지 않는 성장은 전세계적으로 3억 명이 넘는 팬을 확보하게 했고 소셜 미디어에서 FC 바르셀로나를 세계의 리더로 만들었다.

바르샤 재단(Barça Foundation) 개요

바르샤 재단은 보다 공정한 통합 사회에 기여하고자 스포츠와 교육을 통해 가장 취약한 사회 집단의 어린이와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해 1994년에 설립됐다. 바르샤 재단은 유엔의 개발 및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를 위한 스포츠 프로그램 내에서 활동한다. 주로 어린이와 청소년들에 대한 교육적 접근과 지원, 폭력 예방, 분쟁 해결, 사회적 배제 및 차별 철폐를 위한 활동을 하고 있다. 현재 바르샤 재단은 전세계 100만명 이상에게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유니세프(UNICEF) 개요

유니세프는 세계에서 가장 불우한 어린이들을 돕기 위해 세상에서 가장 힘든 곳에서 일하고 있다. 190개 국가와 지역에서 유니세프는 모두를 위한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모든 지역의 모든 어린이들을 위해 노력한다. 유니세프 및 어린이들을 위한 유니세프의 활동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unicef.org 참조.

트위터와 페이스북에서 유니세프 팔로우 하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50800573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beko.com/

연락처

베코(Beko) 글로벌 팀
프란체스카 멘돌라(Francesca Mendola)
bekomsl@mslgrou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