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소비자연맹, 소비자 기자 선발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소비자 문제가 기사가 된다"
소비자 문제에 관심 있는 대학생·주부·직장인 등 소비자 기자 20명 선발
현장 소비자 운동가로 활동하며 기사 배포 및 정규 기자 선발 시 우대
출처: 금융소비자연맹
2018-05-09 11:48
서울--(뉴스와이어) 2018년 05월 09일 -- 금융소비자연맹(회장 조연행, 이하 ‘금소연’)이 소비자권리찾기시민연대(대표 이은영), 소비라이프(대표 조정환)와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소비자 문제를 폭넓고 다양하게 수집하고 취재하여 이를 소비자 정보로 널리 전파하고자 생활 현장의 소비자 기자 20명을 31일까지 선발한다고 밝혔다.

소비자 기자는 소비자 문제에 관심 있는 대학생과 주부, 직장인 등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소비자에게 유익한 정보, 일상생활 현장에서 일어나는 소비자 피해 및 민원, 소비자 불편사례, 소비자가 꼭 알아야 할 상식’ 등 소비자가 알아둘 만한 좋은 소식을 폭넓고 다양하게 수집·취재하여 이를 소비자 뉴스로 제공하게 된다.

이번에 선발하는 20명의 소비자 기자는 자신의 관심 분야에서 발생하는 소비자 문제를 수집·취재·평가·분석 후 기사로 작성하여 인터넷 신문 ‘소비라이프’에 기자 실명으로 게재할 수 있다. 기자에게는 원고료와 기자활동증명서, 수료증이 수여되며, 정규 기자 채용 시 우대 선발 혜택이 주어진다.

소비자 기자 1기 선발 개요

-모집인원 : 20명(대학생부 10명, 일반부 10명)
-지원자격 : 대학생, 주부, 직장인 등 소비자 문제에 관심 있는 누구나
-선발방법 : 서류 및 취재기사 심사
-취재분야 : △개별 관심 분야 △금융, 보험, 주택, 생활용품, 식품, 환경, 교육 등 소비생활 전 분야 △음식, 제품이나 서비스, 쇼핑몰에 대한 평가 및 분석 등 소비생활 전반
-소비자 기자 요건 : △글쓰기를 좋아하며, 능력을 갖춘 사람 △SNS 소통력이 있고 문제의식을 가진 사람 △포기하지 않는 취재 끈기와 열정이 있는 사람
-소비자 기자 활동 내용 : 관심 분야 및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소비자 정보, 소비자 문제, 소비자 불편, 소비자 민원 등을 취재 후 기사로 작성하여 온라인을 통해 ‘소비라이프’ 홈페이지에 기사송고
-소비자 기자 활동 기간 : 2018년 6월부터 12월까지
-지원방법 및 제출서류 : 금융소비자연맹 홈페이지 혹은 소비라이프 블로그에서 제출 서류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
-첨부 서류 : 소비자 기자 신청서, 취재기사 1건(A4 1장 미만 분량, 자유 주제)

접수 기간 및 선정 결과 발표

-서류 접수 : 2018년 5월 25일(금)까지
-합격자발표 : 2018년 5월 31일(목) 개별 통보

소비자 기자 활동혜택 및 특전

-△글쓰기 △기자 교육 △기자 활동 증명서 △수료증 지급
-원고료 지급 : 기사 배포 시 건당 5000원씩 지급
-정규직 기자 전환, 선발 시 우대

금융소비자연맹 개요

금융소비자연맹은 공정한 금융시스템의 확보와 정당한 소비자권리를 찾기 위해 활동하는 비영리 민간 금융전문 소비자 단체이다.
웹사이트: http://www.kfco.org
언론연락처: (사)금융소비자연맹   정책개발팀   이기욱 팀장   02-736-4997       제출 이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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