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문화원, 2018년 중국국제장례문화견학 실시

중국장례협회 초청

글로벌 우호친선과 비즈니스교류 활성화 계기

뉴스 제공
하늘문화원
2018-05-08 10:00
서울--(뉴스와이어)--2004년 이래 15년간 매해 세계 각 지역 장례문화와 장례산업 견학과 연수를 지속해온 하늘문화원(대표 김동원)이 2018년도는 중국으로 목적지를 정했다.

중국 후베이성(湖北城) 우한(武漢)에서 6월 17일부터 3일간 개최되는 ‘제8회 중국국제박람회(CIFE2018)’에 공식 초청받은 것을 계기로 중국의 전반적인 장례문화산업을 돌아보고 아울러 글로벌 우호친선과 비즈니스 교류의 유익한 기회를 가지게 된 것이다.

하늘문화원은 6월 15일부터 19일까지 4박 5일 동안 중국국제장례박람회 견학을 비롯하여 대형 장례식장과 공원묘원, 중국전통문화의 근저를 이루고 있는 종교적 성지와 유명 관광지도 함께 관람하며 우리나라 상·장례산업 전문가들과 인재들에게 유익한 벤치마킹의 기회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중국장례협회(CFA)는 중국 전 지역별 장례 단체가 모인 권위 있는 기관으로 2년마다 장례박람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 행사를 주관하는 CFA(중국장례협회, China Funeral Association)의 Li JianHua(李建華) 회장 명의로 본지 대표 앞으로 정식 초청장을 보내왔다. 중국의 특징적인 행정 구조에 의해 이번 장례박람회에는 중국 전역의 다양한 장례 콘텐츠가 이번 박람회 개최 지역 한 곳으로 집중되어 폭넓게 선보이리라 생각된다. 또한 그동안 교류해온 중국 CEO들과 학자, 교수들 및 국제 VIP들과 널리 교류할 기회가 되어 줄 것으로 보인다.

장례박람회에는 ‘FIAT-IFTA(세계장례연맹)’과 ‘NFDA(미국 장례지도사협회)’, ‘남미장례묘지협회’를 비롯하여 호주, 필리핀, 몽골 등 세계 각 지역의 장례전문가들과 CEO들이 대거 참가하여 우호 친선과 콘텐츠, 비즈니스 교류의 한 마당을 펼칠 것으로 알려졌다.

우한의 국제전시센터는 2만m²의 넓이에 800개 부스 규모 대형 전시장으로서 중국 행정조직의 특성상 중국 전역에서 각종 전통문화와 다양한 장례문화가 집합하게 되어 물량 면은 물론 내용 면에서도 큰 흥미를 끌 것으로 보인다.

하늘문화원은 이러한 박람회에 중국의 핵심 장례 관련 기관이 우리를 직접 초청했다는 사실로 인해 이번 중국 견학 행사는 중국은 물론 전 세계적인 관심과 각종 이벤트를 통해 우리에게 폭넓은 비즈니스 교류의 기회를 제공하리라는 전망이다고 밝혔다.

한편 세계 각지에서 지속적으로 열리고 있는 장례산업 관련 박람회가 본격적인 비즈니스 교류의 성격으로 급격히 변하고 있다. 장례문화산업의 각종 이슈가 지역의 차이를 떠나 공통적인 이슈로 부각되고 있는 현실로 인해 해당 분야의 우호친선은 물론 비즈니스의 밀접한 교류에 큰 의미를 갖게끔 변해 가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우리나라도 그동안 축적해온 지식과 노하우를 점검해보고 세계의 그것과 비교 발전시켜나갈 좋은 기회로 활용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이번 중국 견학에 즈음하여 중국은 물론 동남아 지역에도 넓은 네트워크와 신뢰도를 인정받고 있는 유력 컨설팅 기업과 금후의 지속적인 제휴협력을 동시에 추진하고 있다. 동남아는 물론 중국 진출에 필수로 인지되고 있는 ‘관시(關係, 신뢰관계)’의 장벽 해결에도 큰 의미가 있다고 판단되고 있다. 이번 견학을 계기로 한국의 장례문화산업 콘텐츠 및 특허기술업체, 유력 상조 기업들의 해외진출에도 훌륭한 디딤돌이 되어 주리라 예상된다.

하늘문화원은 현지와 항공 사정으로 15일까지 조기마감을 앞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emorialnews.net

연락처

하늘문화원
김동원 대표
02-6414-365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