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라, 썬테크와 전남 나주지역 농가 대상 고품질 다수확 컨설팅 행사 실시

전남 지역 주요 농산물에 필수적인 작물 영양 컨설팅 진행

고품질 다수확 성공 사례 공유 및 지역 농가와의 소통의 장 마련

고추의 수확량 증대, 탄저병 및 무름병 예방, 상품성 향상

뉴스 제공
야라코리아
2018-05-02 14:49
성남--(뉴스와이어)--미네랄 비료 회사 야라코리아(야라 인터내셔널, 한국지사장 우창하)가 3일 비료 및 농자재 유통전문 기업 (주)썬테크(대표 류호남)와 함께 전남 나주 산들애 농약비료마트(대표 임동혁)에서 작물 영양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전남 나주 지역 주요 농산물인 고추, 벼, 배 재배에 필수적인 작물 영양 및 재배 유의점에 대해 컨설팅하고 고품질 다수확 농사를 위한 주요 정보를 공유한다. 컨설팅의 세부 내용으로는 △고추의 수확량 증대, 탄저병 및 무름병 예방, 상품성 향상 △벼의 미질 개선, 수확량 증대, 도복 예방 △배의 바람들이 예방, 돌배 현상 예방, 정형과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시비 요령 등이 포함된다.

야라코리아와 썬테크는 이번 행사를 통해 농가에 중요한 생리 장해 및 병충해 예방을 위한 핵심 영양성분인 칼슘의 역할과 상품성 향상에 필요한 미량 요소 공급에 대해 심도 높은 지식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작물별 소비자 요구를 분석하고 이에 따른 실질적 농가 소득 향상을 위한 컨설팅이 진행된다.

또한 △건강한 과실 형성에 도움을 주는 야라리바 나이트라보 △병해충 저항성 강화 및 염류 피해 최소화를 돕는 야라 유니카 칼슘 △지속적인 인산 흡수와 뿌리 발근을 돕는 야라밀라 컴플렉스 등의 제품을 활용한 작물별 시비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야라코리아 우창하 지사장은 “농가 소득 향상이 지속적으로 주요 농정 과제로 떠오르는 만큼 작물 영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전통적 관행을 따르던 농가들도 작물 영양에 대한 과학적 접근을 통해 상품성과 수확량을 극대화 시킬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우 지사장은 “야라코리아는 전국 지역 농가들과의 접점을 늘리기 위해 200여개의 파트너사와 함께 다양한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며 “농가가 겪고 있는 어려움과 과제를 공유하고 이에 따른 맞춤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는 이번과 같은 행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웹사이트: http://www.yara.kr/

연락처

야라코리아
강현진 매니저
031-717-747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