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C2018, 세계적 수준의 기조연설 및 글로벌 게임체인저스 스테이지 신설

뉴스 제공
IBC
2018-05-02 13:55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IBC가 2018년 9월 13일(목)부터 9월 17일(월)까지 RAI 암스테르담(RAI Amsterdam)에서 열리는 IBC 컨퍼런스(IBC Conference)에서 기조연설자로 우선 확정된 인사들의 명단을 발표했다.

IBC는 또한 글로벌 게임체인저스(Global Gamechangers) 스테이지를 신설하고 비즈니스,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구조 전환, 뉴스 등에서 전세계 트렌드를 주도하는 모든 유망주들을 초대한다고 밝혔다.

팀 데이비(Tim Davie) BBC 스튜디오(BBC Studios) CEO가 9월 13일(목) IBC 컨퍼런스 개막 기조연설자로, 장 브리악 ‘JB’ 퍼렛(Jean-Briac ‘JB’ Perrette) 디스커버리 네트웍스 인터내셔널(Discovery Networks International, DNI) 사장 겸 CEO가 같은 날 오후 글로벌 게임체인저 스테이지에 앞서 기조연설한다. 닐 모한(Neal Mohan) 유튜브(YouTube) 최고생산책임자는 2018년 9월 14일(금) 오후 컨퍼런스 세션을 개시하고 기조연설을 통해 IBC2018전시회(IBC2018 Exhibition)의 개막을 알린다.

이 특별한 기조연설자들과 더불어 9월 13일(목) 제1회 IBC

글로벌 게임체인저(IBC Global Gamechangers) 스테이지에는 린제이 패티슨(Lindsay Pattison) 그룹M & WPP 글로벌(GroupM and WPP Global) 최고혁신책임자, 제트 니가드-안데르센(Jette Nygaard-Andersen) 모던 타임스 그룹(Modern Times Group, MTG) 수석부사장 겸 MTG 인터내셔널 엔터테인먼트 & MTGx 디지털 비디오 콘텐츠(MTG International Entertainment & MTGx Digital Video Content) CEO, 리사 토빈(Lisa Tobin) 뉴욕타임스(The New York Times) 오디오 책임 프로듀서, 모하메드 아부글라(Mohamed Abuagla) 알자지라(Al Jazeera) CIO 겸 CTO 등이 참여한다.

키이스 언더우드(Keith Underwood) 채널4(Channel 4) COO 겸 IBC2018 콘텐츠 운영단(IBC2018 Content Steering Group) 의장은 “저명한 인사들이 오는 9월 IBC에서 연설을 확정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그들의 사고 리더십과 글로벌 경험은 미디어 업계가 직면한 가장 시급한 현안들에 대한 탁월한 통찰을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팀 데이비는 2018년 4월1일부터 새로 구성된 BBC 스튜디오(구 BBC 월드와이드 및 BBC 스튜디오)의 CEO로서 BBC의 단일 제공으로 프로그램 제작, 판매, 배급을 통합한 단순화된 조직 구조를 제공하는 한편 많은 주요 글로벌 미디어들과 더불어 BBC의 브랜드, 시청자, 광고 수익성, 평판 등을 전세계에 구축하려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

JB 퍼렛은 미국 외 지역 모든 디스커버리 비즈니스 전략을 수립하고 관장한다. 그는 IBC 컨퍼런스 기조연설자로 돌아와 3년 전 마지막으로 연설에 참여한 이후 일어났던 일들을 논의하고 스크립스 네트웍스 인터랙티브(Scripps Networks Interactive, 현 디스커버리(Discovery Inc)) 인수, 2024년 파리 올림픽까지 디스커버리 및 유로스포츠를 유럽 전역에서 올림픽경기의 본진으로 만드는 내용의 유로스포츠(Eurosport)와 국제올림픽위원회(International Olympic Committee, IOC)와의 역사적인 합의 등 디스커버리가 여러 계약을 통해 주요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게 된 과정을 소개한다.

닐 모한(Neal Mohan)은 모든 기기와 플랫폼을 통해 전세계에 제공되는 모든 유튜브 제품의 책임을 맡고 있다. 그는 엔터테인먼트의 미래에 대한 통찰을 공유하고 방송사들이 새로운 방식으로 더 많은 사람들을 만날 수 있게 해주는 기술을 소개한다. 그는 강력한 온라인 비디오, 최첨단 하드웨어 및 혁신적인 소프트웨어가 시청자들에게 끊김없고 상호적인 몰입형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는 텔레비전의 미래 시대에 대해 논의한다.

IBC 글로벌 게임체인저스(IBC Global Gamechangers)는 창의적인 인재들과 업계 유력인사들을 스테이지에 초대해 그들의 빅픽처에 대한 의견을 들어본다. 이 세션은 린제이 패티슨(Lindsay Pattison) 그룹M & WPP 글로벌 초대 최고혁신책임자의 기조연설 직후 시작된다. 패티슨은 그룹 및 대행사 구조, 인재 및 리더십 개발, 문화 및 다양성 등을 지원하는 변화 프로그램들을 주도한다. 그녀는 WPP에서 50개의 글로벌 고객 팀을 관장하고 회사가 수평적인 핵심전략 우선순위를 달성하도록 지원한다. 이후 진행되는 디지털 글로벌 게임체인저스(Digital Global Gamechangers) 세션에서는 제트 니가드-안데르센이 디지털 플랫폼에 대한 MTG의 투자와 TV 산업, 밀레니얼 세대, Z세대의 가장 큰 변화의 양상에 대해 논의하고 그들의 소비 패턴과 동영상 시청 방법을 추적해본다.

이밖에 다른 글로벌 게임체인저로는 크리에이티브 및 변환(Creative and Transformation) 및 뉴스에 대해 논의할 리사 토빈이 있다. 그녀는 일주일에 5번 제작되는 뉴스 팟캐스트로 뉴욕타임스 뉴스룸에서 동료들이 전달하는 풍부한 정보들을 기반으로 하는 ‘더 데일리(The Daily)’ 에디터로 재직 중이다. 그녀와 함께 참여하는 모하메드 아부글라 알자지라 미디어 네트워크 CIO/CTO 겸 기술 및 운영 수석이사는 전세계 10개 채널 및 70여개 지역의 전략과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들 연설자들은 뉴스에서 일어나고 있는 변화, 현대 스튜디오의 형태와 느낌, 현장 보도 및 가짜 뉴스로 인한 과제와 기회, 스타트업, 소비자 리포터 등을 논의한다.

조만간 더 많은 연설자들이 발표될 예정으로 올해 IBC2018 컨퍼런스 프로그램 및 명사들의 연설은 가장 큰 영감을 자극하고 많은 정보를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show.ibc.org에서 지금 참가등록하면 IBC2018 컨퍼런스 사전출시 특별가 기회를 얻을 수 있다. 5월 15일 등록이 개시되면 참가자들에게 컨퍼런스 대표 장소를 확인하기 위한 연락이 간다. 할인된 컨퍼런스 입장권 혜택을 받으려면 5월 21일 이전까지 대표 장소를 확정해야 한다.

IBC 개요

IBC는 전 세계를 선도하는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그리고 기술을 선보이는 전시회다. 170여개 국가에서 5만7000명 이상이 참가하는 IBC는 동료 전문가들이 평가하는 권위 있는 컨퍼런스와 1700개 이상의 첨단 전자 미디어 기술 제공업체들의 미디어와 엔터테인먼트 테크놀로지를 공개하는 박람회가 함께 열린다.

IBC2018 일정

컨퍼런스: 2018년 9월 13~17일
전시: 2018년 9월 14~18일
IBC2018에 대한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https://show.ibc.org/)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43000599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ibc.org

연락처

IBC 홍보대행
버블 커뮤니케이션즈(Bubble Communications)
루이스 웰스(Louise Wells)
+44 7718 985 252
louisew@bubbleagenc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