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2018년 사이버교육 수료 인원 15만명 돌파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맞춤형 직무 전무교육의 유용성 인정받아”

2018-04-27 11:13
청주--(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최영현, 이하 인력개발원)이 보건복지 종사자의 전문성 향상과 보건복지 분야의 발전을 위해 이뤄지는 사이버교육의 수료자가 15만명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2018년 1월부터 진행된 개발원 사이버교육은 현장 수요중심 직무교육, 사회복지 공공인프라 확충을 위해 신규 임용된 사회복지공무원 대상 혼합교육(blended learning) 등 보건복지 직무전문교육을 운영한 결과 4월 15만명의 수료자를 배출하였다.

3년 연속 정보 취약계층을 위한 웹 접근성 인증을 획득(2017년 5월)한 사이버교육 홈페이지와 시·공간의 제약 없이 접근성을 확대한 모바일 앱(app)을 통해 중앙 및 지자체 공무원, 복지시설 종사자, 보건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보건복지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아동·청소년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아동학대신고의무자’ 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사회복지정책, 인권, 건강증진, 노인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맞춤형 시리즈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매년 신규로 개편되는 보건복지부 관련 지침 등을 시의성·전파성을 고려하여 전자책 형태의 이북(e-book)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365일 24시간 상시 학습이 가능한 교육환경을 통해 보건복지 맞춤형 전문교육뿐만 아니라 국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식중독 예방교육’, ‘생애주기별 구강건강관리’ ‘영유아 영양관리’ 등의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국민 누구나 무료로 신청 및 학습할 수 있다.

인력개발원 최영현 원장은 “국민의 행복을 실현하는 보건복지 인재양성 중추기관으로 지속 성장하기 위해 보건복지 직무교육 및 사회적 가치 교육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력개발원 사이버교육은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앱명: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영기획부
최경철
043-710-91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