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사회적경제 지원기금(BEF), 최초 지원 대상 기업 15사 선정

뉴스 제공
한국예탁결제원
2018-04-27 09:42
서울--(뉴스와이어)--한국예탁결제원(사장 이병래) 등 부산지역 8개 공공기관*은 24일(화) ‘부산 사회적경제 지원기금(BEF)’을 통해 최초로 지원할 15개의 사회적 기업을 선정했다.

* (가나다순) 기술보증기금, 부산도시공사, 부산항만공사, 주택도시보증공사, 한국남부발전, 한국예탁결제원, 한국자산관리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

공모, 서류 심사, 현장 심사 및 최종 대면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15개 사회적기업은 Scale-Up 기업(사업 개시 3년 이상 혹은 연 매출 3억 이상) 5사와 Start-Up 기업(사업 개시 3년 이내) 10사다.

최종 선정 기업 중 Scale-Up 기업에 대해서는 ‘무이자 대출(기업당 5천만원∼1억원)’을, Start-Up 기업에 대해서는 ‘무상 재정 지원(기업당 1천만원∼2천5백만원)’을 통해 총 4.9억원을 5월 중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선정 기업 중 하나인 (주)미스터박대리는 2014년 8월 부산에 설립된 (예비) 사회적기업으로서 이번 금융 지원에 힘입어 고유 사업인 배터리 출장 교체 및 차량용 배터리 유통 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부산 사회적경제 지원기금은 5월 중순부터는 사업화 준비 단계에 있는 Pilot-Project 기업을 선정하여 크라우드펀딩을 통한 자금조달을 지원하고 모집 목표 금액 달성 시 추가적 자금을 투자하는 매칭 투자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병래 사장은 “부산지역 사회적기업에 대한 금융 지원은 부산 지역 경제 활성화와 함께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의미 있는 첫걸음이다. 향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해당 기업들이 부산의 대표적 사회적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함

웹사이트: http://www.ksd.or.kr

연락처

한국예탁결제원
홍보부
이광진 선임차장
02-3774-306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