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MA, ‘Girls in ICT Day’ 맞이하여 전세계에서 기념 행사 주최

GSMA의 지역 사무소들, 젊은 여성들 초청하여 ICT 분야에서의 경력 추구를 권장하는 기회 마련

뉴스 제공
GSMA
2018-04-26 16:20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이번 주 GSMA가 연례 국제전기통신연합(ITU)이 국제기념일로 지정한 ‘Girls in ICT Day’ 행사의 일환으로서 젊은 여성들이 과학, 기술, 엔지니어링, 수학(STEM) 등 분야에서 경력을 추구하도록 권장하고 IT 부문에의 여성 참여를 통해 전세계 기업들이 이익을 얻을 수 있도록 일련의 행사를 열기로 했다.

2018년의 ITU ‘Girls in ICT Day’ 행사는 4월 26일 목요일 개최될 예정이며 애틀란타, 바르셀로나, 브뤼셀, 두바이, 홍콩, 런던, 나이로비 등 각 지역 GSMA 사무소에서 주관하는 행사가 치러진다.

매츠 그랜리드(Mats Granryd) GSMA 전무이사는 “5년째 열리는 ITU의 Girls in ICT 행사에 전세계에서 초청받은 젊은 여성들을 참여시켜 모바일 및 ICT 부문에서 어떤 경력을 추구할 수 있을지를 배울 수 있도록 하는 기회를 GSMA가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쁜 마음 감출 수 없다. 우리 업계의 미래 성공은 능력 있는 여성 인력을 얼마나 많이 끌어들일 수 있을지에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며 신세대 젊은 여성들이 장래의 업계 지도자가 될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다.

GSMA는 런던에 위치한 글로벌 본사에 런던 해크니 보로에 있는 브리지 아카데미 재학생들을 BT가 주최하는 이노베이션 이벤트에 초청했다. 이들 여학생들은 문제해결을 하는 콘테스트에 참여하고 IT 분야에서 활동하는 여성들과 교류하는 기회를 갖게 된다. 런던 행사에 참여하는 연사들은 아스날 FC와 캠브리지 대학, 마스터카드, 보다폰 등의 대표들로 구성되어 있다.

런던 이외에 다른 지역의 행사는 다음과 같다.

· 애틀랜타: 크리켓 와이어리스와 제휴 하에 북미주 팀은 칙텍애틀란타(ChickTeckAtlanta) 코딩 워크숍에 참여했던 젊은 여성들에게 데이터·메시징 플랜이 딸린 모바일폰을 무료 증정할 예정이다.
· 바르셀로나: 텔레포니카와 제휴 하에 WAYRA(텔레포니카의 오픈 퓨처 스타트업 가속화 프로그램)와 GSMA의 스페인 사무소인 모바일 월드 캐피털 바르셀로나는 지역 내 거주하는 어린 소녀들을 초청하여 업계 전문가들과 기업가들의 조언을 듣게 하고 디자인 및 기술 워크숍에서 참여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 브뤼셀: 이번 주에 우먼4테크(Women4Tech) 행사의 일환으로 브뤼셀에서 열릴 예정으로 EU 집행위원회의 고위급 연사들이 나와서 연설을 하게 된다.
· 홍콩: 지역 GSMA 사무소는 4월 28일 토요일 반나절에 걸친 행사를 열고 10명의 소녀들을 초청하여 코딩 교육을 실시하고 초청 연사들로부터 강의를 듣는 시간을 마련했다.
· 두바이: 지역 GSMA 대표들은 정부 ICT 부처에 소녀들을 초청하여 투어를 시키고 그 다음에는 요르단의 움니아, 수단의 MTN, 수다텔, 자인, 튀니지의 우레두, 오렌지, 튀니지 텔레콤 등 지역 텔레콤 회사 견학도 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 나이로비: 현지 GSMA 사무소는 지역 내 초등학교 및 중학교 학생들을 초청하여 하루에 걸쳐 모바일 및 IT 업계 견학을 할 수 있도록 기회를 마련했다.

지속가능 개발 목표의 지원

ITU의 Girls in ICT Day 같은 이니셔티브에 적극 참여하는 것은 모바일 업계가 유엔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 특히 SDG 5(양성 평등)와SDG 4(높은 품질의 교육), SDG 8(높은 임금을 받는 일자리 및 경제성장), SDG 10(불평등의 해소) 등에 높은 관심을 갖고 있음을 잘 보여주고 있다.

현재 GSMA는 W20(Women 20) 그룹의 토픽 회장단으로서 2018년 11월 30일~12일 1일 사이[1]에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열릴 G20 정상회담에 앞서 양성 평등과 여성에 대한 경제적 권리 부여 문제에 대해 G20 회원국들에게 조언을 제공하는 책임을 맡고 있다.

GSMA는 이에 더해 EQUALS 이니셔티브, GSMA 커넥티드 우먼 프로그램, 우먼4테크, 중남미에서 진행 중인 위케어(WeCare) 이니셔티브, 베터퓨처(BetterFuture) 캠페인 등에의 참여를 통해 양성 평등과 여성에의 기회 부여를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GSMA 개요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는 세계 모바일 사업자의 이익을 대표하며 800개에 육박하는 모바일 사업자와 단말기 및 기기 제조사, 소프트웨어 기업, 장비 공급사, 인터넷 기업은 물론 인접 산업 분야 기관들을 포함하는 광의의 모바일 생태계에 속한 300여 업체들을 하나로 묶고 있다. GSMA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상하이,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아메리카, 모바일 360 시리즈 컨퍼런스 등 업계 선도적인 행사를 주최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GSMA 웹사이트(www.gsma.com)와 트위터: @GSMA에서 볼 수 있다.

[1] https://www.gsma.com/newsroom/press-release/gsma-advances-comprehensive-agenda-digital-inclusion-women-ahead-g20-summit/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42500513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gsma.com

연락처

GSMA 홍보대행
보 바스(Beau Bass)
+44 79 7662 4962
beau.bass@webershandwick.com

GSMA 언론 홍보실
pressoffice@gsm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