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섬유산업 발전전략(ODA) 글로벌 문화캠프 개최

글로벌문화캠프에 참여한 연수생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뉴스와이어) 2018년 04월 26일 --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학장 박창호)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대구광역시의 공적개발원조(ODA; Official Development Assistance)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페루, 콜롬비아, 가나, 미얀마, 스리랑카, 키르기즈스탄, 몽골, 라오스, 이집트 등 9개국에서 온 중견 공무원 17명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대구)섬유산업 발전전략’ 과정과 글로벌마케팅과(하이테크과정) 실습수업을 연계한 글로벌 문화캠프를 23일 개최했다.

글로벌 문화캠프는 섬유패션캠퍼스에서 지역의 섬유산업 글로벌마케팅인력 양성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마케팅과 재학생의 외국바이어 리셉션 및 영어 프레젠테이션 관련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개최됐으며, 외국 공무원 초청연수생 17명, 재학생 23명, 교직원 3명 등이 참여하였다.

캠프의 전 과정은 글로벌마케팅과 학생들의 기획하여 진행됐으며 윷놀이, 공기놀이, 한글 이름쓰기, 부채제작 등의 체험행사가 실시되었다. 특히 부채제작 체험은 외국연수생들이 학생들로부터 배운 한글이름을 직접 부채에 적는 것으로 진행되어 연수생들은 자신의 한글이름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콜롬비아 연수생 후안 디에고(Juan Diego) 씨는 “한국의 보드게임인 윷놀이를 통해 한국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글로벌마케팅과 학생들이 모든 내용을 직접 준비하여 수준 높은 영어로 진행한 프로그램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말했다.

이번 글로벌 문화캠프는 대한민국의 경제발전에 크게 기여한 기술인력양성의 노하우를 집약한 한국형 기술직업교육훈련(K-TVET; Korea Technical Vocational Education and Training) 기법과 대구의 섬유발전전략 노하우를 전수하는 초청 프로그램에 한국 학생들의 실무실습과 연계한 문화공유 프로그램을 접목하여 진행하였다.

이를 통해 초청연수생과 정서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학생들은 외국인들을 직접 대면하는 교류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마케팅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는 매년 재학생의 글로벌마인드 및 실전적 어학역량 강화를 위해 글로벌 문화캠프를 개최하고 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는 국내 대표 직업교육훈련기관으로서 다년간 쌓은 노하우를 개도국에 수요자의 요구에 맞게 개방 및 공유하는 초청연수, 직업훈련자문 등 다양한 직업교육훈련분야의 공적개발원조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산학협력처   류성원   053-980-114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섬유산업 발전전략(ODA) 글로벌 문화캠프 개최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