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나블러’ 설립, 고객 중심의 기술 이노베이션에 박차 가해

B.R. 셰티 박사가 자신의 글로벌 금융서비스 브랜드를 통합하기 위한 목적으로 피나블러라는 이름의 지주회사 설립

피나블러는 40년에 걸친 업계 경험을 토대로 금융서비스 분야에서 고객 중심의 이노베이션에 주력할 예정

피나블러는 UAE 익스체인지의 UAE 이외 지역 사업을 ‘유니머니’라는 이름으로 브랜드 명을 변경

뉴스 제공
Finablr PLC
2018-04-25 18:15
두바이, 아랍에미리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아랍에미리트에 거주하는 유명한 사업가이자 자선가인 B.R. 셰티(Bavaguthu Raghuram Shetty) 박사가 ‘피나블러(Finablr)’라는 이름의 지주회사 설립을 발표했다.

이 회사는 아직 관련 규제 당국의 승인을 대기하고 있으며 승인을 받게 될 경우 전세계에 걸쳐 있는 자신의 금융서비스 브랜드를 한 조직으로 통합할 수 있을 것이다. 영국에 등록될 예정인 피나블러는 각 분야에서 선두 지위를 유지하고 있는 서비스 브랜드에 대한 전략적 방향을 제시하고 감독 역할을 맡을 것이다.

피나블러는 R&D 노력과 업계 내 생태계 조성 활동, 각종 투자 및 인수를 통해 소비자 중심의 기술 이노베이션에 박차를 가함으로써 금융산업 현대화에 기여를 할 방침이다. UAE 익스체인지(UAE Exchange), 트래블엑스(Travelex), 엑스프레스 머니(Xpress Money) 등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를 망라하는 피나블러는 각 브랜드의 축적된 업계 경험을 토대로 혁신적 기술과 시장을 앞서가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각기 다른 분야의 보완적 능력을 플랫폼으로 삼아 피나블러 네트워크는 개인과 기업 고객들을 위해 한치의 오차도 없는 완벽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40년에 걸친 업계 경험과 18000명이 넘는 직원들을 통해 연간 1억5000만 건이 넘는 고객 거래를 처리하는 피나블러 네트워크 브랜드는 전세계에 걸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소매 점포와 대행사, 디지털 채널 등을 통해 수십억 명에 달하는 고객들의 삶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있는 피나블러 네트워크 브랜드는 45개국에 걸쳐 사무소를 두고 있고 온라인을 통해서는 165개국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기술 이노베이션과 신경제로의 전환은 피나블러의 가장 중요한 사업 성장 전략이다.

피나블러의 설립자 겸 회장인 B.R. 셰티 박사는 회사 설립에 대해 언급하면서 이렇게 말했다. “피나블러는 미래 고객 요구에 부응하고자 금융서비스 업계의 발전을 주도하려는 목적으로 만들어진 것이다. 우리의 가장 큰 강점은 40년에 걸쳐 이뤄온 이노베이션과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통해 쌓아온 신뢰에 있다. 공격적인 R&D와 투자를 통해 우리는 네트워크 전반에 걸친 브랜드에서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내놓고 이를 통해 경쟁 우위를 유지하고자 한다. 우리는 고객들로부터 힘을 얻으며 피나블러는 고객 커뮤니티와 끊임없는 교류를 통해 커나갈 것이다”

피나블러의 비나이 셰티(Binay Shetty) 전무이사: “피나블러는 우리 회사 네트워크 브랜드를 통틀어 역량을 한데 결집하고 디지털 기술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여 보다 낮은 비용으로 확장 가능한 고객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한다. 우리는 피나블러를 네트워크 내 기업들과 생태계 내 파트너 회사들의 강점과 능력을 최대한 활용하는 이노베이션 플랫폼으로 간주하고 있다. 실제로 우리는 사람, 과정, 기술을 통틀어서 첨단의 역량을 한데 묶고 있는 것이다”

고객과 기업들이 서로 관계를 맺는 방식을 근본적으로 뒤바꿔놓을 신기술을 도입하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피나블러는 글로벌 네트워크 전반에 걸쳐 이노베이션 허브(i-허브)를 구축하고 있다. i-허브는 산업계 내에서 파괴적인 움직임을 포착하고 네트워크 내 브랜드들에게 이익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이노베이션을 도입하고자 하다. 피나블러는 자체적인 투자 부문 회사를 통해 자체적인 포트폴리오를 보완할 수 있는 기업들을 인수할 방침이다. 피나블러의 투자 회사는 네트워크 내 브랜드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인수활동을 추구할 것이며 여기에는 최근 UAE 익스체인지가 발표한 전략적 투자 및 인수 계획(약 2억5000만~3억달러 규모)도 포함이 된다.

피나블러의 전무이사 프로모스 망가트(Promoth Manghat)도 다음과 같이 덧붙였다. “각 분야에서 선두적 지위를 차지하는 우리 네트워크에 속하는 브랜드들을 거느리게 된 피나블러는 장래의 금융서비스 업계를 주도하게 될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는다. 이노베이션을 가장 중요한 과제로 삼고서 우리는 다른 전략적 파트너와 글로벌 기업들과 협력 하에 새로운 세계로 발을 내디뎠다. i-허브의 구축은 초기에 행한 기술 투자를 통해 더욱 힘을 얻고 있으며 첨단의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우리의 노력을 더 가속화시키고 있다. 이에 더해 투자 측면에서 우리는 업계 역량이나 기술 측면이나 우리의 이노베이션 노력에 도움이 되는 기회를 끊임없이 찾고 있다.”

피나블러는 또한 UAE 익스체인지의 UAE 이외 지역 사업을 ‘유니버설 머니(Universal Money)’를 줄인 ‘유니머니(Unimoni)’라는 이름으로 브랜드 명을 변경했다. 유니머니는 다양한 분야에 걸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UAE 익스체인지의 명성에 걸맞는 사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출처: AETOSWire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42300574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finablr.com/

연락처

피나블러(Finablr)
라첸 아체르타(LahcenAterta)
미디어 홍보 매니저
+971-55-6611849
press.office@finabl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