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태이론물리센터, 소통하는 과학도서 강연회 개최

APCTP 올해의 과학도서 저자 3인 초청 강연회

2018-04-25 08:49
대전--(뉴스와이어)--(재)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소장 방윤규, 이하 APCTP)가 25일 대전에서 열리는 한국물리학회 2018년 봄 학술논문발표회 APCTP 특별 세션에서 ‘APCTP 올해의 과학도서 저자 강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4회를 맞이한 한국물리학회 APCTP 특별 세션은 △이강환 관장(서대문자연사박물관, ‘빅뱅의 메아리’ 저자) △송민령 박사(KAIST 뇌 과학 연구자, ‘송민령의 뇌과학 연구소’ 저자) △황정아 박사(한국천문연구원, ‘랩걸’ 해설)를 초청하여 일반 대중과 학회 참가자를 대상으로 APCTP 선정 과학도서와 관련한 흥미로운 도서 강연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APCTP는 양질의 과학콘텐츠 창출과 독서 문화 활성화를 위해 매년 연말 해당연도 발간의 우수 과학도서 10선을 선정하고 있다. 2005년부터 시작된 과학도서 선정은 현재까지 120선의 우수 과학도서를 선정했으며 2014년 이래로 매해 10권의 우수 과학도서 강연회를 진행하고 있다.

APCTP 방윤규 소장(POSTECH)은 “이번 행사를 통해 과학의 중요성을 알리는 유익한 시간을 기대하며 대중과 소통하는 과학문화 확산에 APCTP가 선도적 노력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APCTP는 이론물리학 분야 우수 신진연구 인력을 유치·양성하고, 국제공동연구 및 글로벌 학술 네트워킹 활동을 통해 국내·외 학술활동 허브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pctp.org

연락처

아태이론물리센터
진수형
054-279-866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