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디스, 더 나은 미래로 향하는 문 열어

새로운 금융 지원 이니셔티브 ‘Reshape Tomorrow™’를 위한 파트너십 제안서 모집

뉴스 제공
Moody’s Corporation Investor Relations 뉴욕증권거래소 MCO
2018-04-24 21:00
뉴욕/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무디스 코퍼레이션(Moody’s Corporation) (뉴욕증권거래소: MCO)이 23일 전세계인들이 자신과 지역사회 및 환경을 위해 더 나은 미래를 설계하는 데 필요한 정보와 자원 및 자신감을 갖도록 지원하기 위한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기업의 사회적 책임) 글로벌 이니셔티브를 출범시켰다.

무디스 글로벌 CSR의 핵심은 늘어나는 소규모 사업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재정적 능력을 지원하는 리셰이프 투모로우(Reshape Tomorrow) 이니셔티브다.

레이몬드 맥다니엘(Raymond McDaniel) 무디스 사장 겸 CEO는 “전세계인들이 목표를 추구할 수 있도록 지식, 기회, 툴에 연결해줌으로써 그들이 더 나은 미래의 문을 열게 도와줄 수 있다”며 “우리의 CSR 전략은 진화하는 세계 경제에서 성공을 방해하는 장벽을 극복하도록 도와줌으로써 사람들의 생활에 지속적인 변화를 주는 무디스의 특별한 비즈니스 강점을 기반으로 한다”고 말했다.

Reshape Tomorrow를 통해 무디스는 전세계 기관들과 협력해 소규모 사업주들이 신용 프로세스 관련 주요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자금 조달처와의 연결을 돕는다.

알린 아이작스-로우(Arlene Isaacs-Lowe) 무디스 CSR 글로벌총괄은 “소규모 기업은 경제 성장에 중요한 동력이지만 많은 사업가들이 금융시장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잘 알지 못해서 신용이나 대출에 접근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며 “전세계 사람들, 특히 여성 및 소외계층이 자신과 지역사회를 위해 더 번영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필요한 도구와 금융지식을 갖도록 지원하는 것이 Reshape Tomorrow의 비전이다”고 말했다.

무디스는 사업 개발, 금융 지원 및 기타 분야에서 Reshape Tomorrow 프로그램 및 리소스 제공을 지원해줄 비영리단체의 제안을 모집 중이다. 참가를 원하는 조직은 무디스의 직원 자원봉사자 및 기타 능력개발 지원 등 자선 기금 및 비금융 지원을 고려해2018년 5월31일까지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정보 및 제안서 제출은 https://csr.moodys.io 참조.

이니셔티브를 통해 사람들에게 금융지식을 제공하는 것 외에도 무디스의 글로벌 CSR 사업은 두 가지의 중요한 포인트가 있다.

· 환경적으로 지속 가능한 미래를 구현. 무디스는 시장이 환경의 지속가능성 가치를 더 잘 평가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긍정적인 변화를 추구한다. 예를 들어 MIS(Moody’s Investors Service, 무디스 투자자 서비스)는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환경/사회/지배구조) 고려사항을 신용분석 기준에 통합해 지속가능성과 신용도 간에 더욱 투명하고 측정 가능한 연결고리를 만드는 데 체계적인 접근법을 사용한다. 자사의 그린본드 평가(Green Bond Assessments)를 통해MIS는 에너지효율성을 고려한 건물 건축에서 지자체의 폐수 감소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환경에 도움이 되는 프로젝트에 대한 채권 발행자의 운영, 관리 및 보고의 효율성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MIS는 환경정책 담당자, 표준제정 단체 및 규제 담당자들에게 ESG 신용 고려사항에 대한 의견을 정기적으로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무디스와 직원들은 지구에 미치는 악영향을 줄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다. 무디스는 회사 전체적으로 환경 및 지속가능성 정책(Environmental & Sustainability Policy)을 도입하고 천연자원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함으로써 회사 운영에 따른 환경영향을 줄이려는 목표를 설정했다. 전세계 무디스 사무실 공간의 절반 이상이 LEED 인증 그린빌딩에 포함된다. 또한 업체의 환경적 가치를 반영한 조달정책 및 공급업체 행동강령(Vendor Code of Conduct)을 설정하고 직원 주도의 환경 태스트포스(Environmental Task Force)를 설립했다.

금융안정위원회(Financial Stability Board, FSB)의 TCFD(Task Force on Climate-related Financial Disclosures, 기후변화재무정보공개 태스크포스) 회원으로서 무디스는 표준화된 보고 및 투명성을 장려하기 위해 회사들이 자발적으로 기후관련 재무 위험과 기회를 공개하도록 권고사항을 개발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무디스의 CEO와 CFO는 무디스가 이행한 TCFD 권고사항에 대한 지원성명에 서명했다.

· 청년들의 잠재력 구현 지원. 무디스는 전세계 학교 및 비영리단체들과 협력해 청년들이 금융, 기술, 경제 분야에서 성공적인 커리어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회사는 멘토십 이니셔티브, 기술개발 프로그램, 인턴십, 기타 다양한 교육 기회를 학생들에게 제공한다.

무디스의 CSR 사업은 성실성, 다양성 및 포용, 지역사회 강화에 대한 회사의 노력을 반영한다. 무디스 직원들은 자원봉사 및 프로그램 제공, 프로보노(pro bono) 지원 등을 통해 회사의 CSR 사업을 발전시키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무디스 재단(Moody’s Foundation)은 회사의 다양한 파트너십 및 이니셔티브에 재정적 지원을 제공한다. 자세한 정보는 https://csr.moodys.io 참조.

무디스 코퍼레이션(Moody‘s Corporation) 개요

무디스는 글로벌 자본시장의 매우 중요한 구성요소로서 금융시장의 투명화와 통합에 기여하는 신용 평가, 조사연구 및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무디스 코퍼레이션(Moody‘s Corporation, 뉴욕증권거래소:MCO)은 공채와 증권에 대한 신용 평가와 조사 연구 서비스를 제공하는 무디스 인베스터스 서비스(Moody’s Investors Service) 및 첨단 소프트웨어와 자문 서비스 그리고 신용 조사 연구, 경제 분석 및 금융 위험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의 모(母)회사이다. 2017년에 42억달러의 수익을 올린 무디스 코퍼레이션은 전세계적으로 약1만1900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41개국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상세한 정보는 www.moodys.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42300646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oodys.com

연락처

무디스 코퍼레이션(Moody’s Corporation)
스티븐 메어(STEPHEN MAIRE)
투자/홍보 글로벌 총괄
+1 212-553-7424
stephen.maire@moodys.com
기업 커뮤니케이션
마이클 애들러(Michael Adler)
수석 부사장
+1 212-553-4667
michael.adler@moody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