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선도 PCB 제조 기업 ‘에스아이플렉스’, SAP 애플리케이션 지원 위해 ‘리미니 스트리트’ 도입

세계 선두의 국내 PCB 제조업체, ERP 유지보수 비용 절감 및 절감한 비용을 보다 전략적인 IT 계획에 투자

뉴스 제공
Rimini Street, Inc. 나스닥 RMNI
2018-04-24 17:20
라스베이거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적인 기업용 소프트웨어 제품 및 서비스 제공업체이자 오라클(Oracle) 및 SAP 제품의 프리미엄 지원을 제공하는 선도적 기업인 리미니 스트리트(Rimini Street, Inc. www.riministreet.com/kr 김형욱 지사장, 나스닥: RMNI)가 24일 한국에 본사를 둔 세계 선두의 PCB 제조기업인 ‘에스아이플렉스(www.siflex.co.kr 대표 원동일)’가 SAP ERP 지원을 위해 ‘리미니 스트리트’로 전환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에스아이플렉스’는 유지보수 비용을 50 %까지 절감하고 전환 시점부터 최소 15년간 안정적이고 견고한 SAP ERP 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게 되었으며 내부 IT 인력들은 보다 중요한 업무에 집중할 수 있게 되었다.

높은 비용, 낮은 품질의 공급업체 지원에 대한 새로운 대안 모색

‘에스아이플렉스’는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IT 비용을 최적화하기 위해 두가지 옵션, 즉 IT 직원이 보다 전략적이고 기업 성장과 관련된 프로젝트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옵션과 SAP ERP 유지보수 비용을 절감하는 옵션에 대해 모색하기 시작했다. 또한 ‘에스아이플렉스’는 소프트웨어 공급업체가 제공하는 서비스보다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원했고 SAP 전반에 대한 의존성을 낮추고자 했다. 이에 내부 리소스 활용도를 높이고 SAP 소프트웨어 지원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실제적인 대안을 모색한 결과, 신뢰도 높고 전략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드 파티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지원업체인 ‘리미니 스트리트’를 최종 채택하게 되었다.

에스아이플렉스의 경영지원본부 박태준 경영정보팀장은 “기업의 IT 관리자와 CIO들은 전체 비용을 줄이면서 조직의 성장 전략을 검토하고 효율성 증대 및 디지털 변환을 발전시켜야 하는 임무를 갖고 있다”며 “에스아이플렉스도 동일한 과제에 직면하게 되었으며 IT 비용 구조 전체를 평가하여 절감 기회를 찾아낼 수 있었다. SAP 연간 유지보수 비용은 전체 IT 지출에서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지만 기대를 충족시키지 못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을 파악했다. 리미니 스트리트 고객들과 논의해 본 결과 ‘전환’이라는 전략적인 의사결정을 통해 비용 절감은 물론 절감한 비용을 디지털 전환 계획에 투자, 내부 리소스 활용도 제고 등 여러 이점을 확보하고 있는 CIO들을 통해 리미니 스트리트라는 최적의 대안을 발견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평균 15 년 경력을 보유한 전문가 엔지니어

리미니 스트리트의 서드 파티 지원 서비스에는 SAP 연간 지원 프로그램에서 제공하지 않는 사용자 개발코드(customizations) 지원도 포함되어 있다. 현재까지 약 2000개의 리미니 스트리트 고객 데이터를 보면 기업의 최우선순위 중 85%가 소프트웨어 사용자 개발 코드(customizations)와 관련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전통적인 소프트웨어 공급업체들은 소프트웨어 사용자 개발코드(customizations)에 대한 지원을 명시적으로 제외하고 사용자 지정을 기업 자체적으로 해결하거나 외부 컨설턴트에게 아웃소싱하도록 유도하여 전반적인 IT 지출을 늘리고 내부 리소스를 소모시키고 있다.

에스아이플렉스는 특히 지원 및 유지보수 요구사항 측면에서 보다 즉각적이고 전문적인 서비스와 신속한 해결을 보장하는 전문 엔지니어와 직접 협업하기를 원했다. 리미니 스트리트의 모든 고객들과 마찬가지로 에스아이플렉스는 SAP ERP 소프트웨어에 대한 평균 15 년의 경험을 보유한 선임급 PSE(Primary Support Engineer, 기업전담전문엔지니어)를 배정받았으며 SAP가 제공하는 콜 센터 지원 모델에 비해 월등한 서비스를 경험하고 있다. 리미니 스트리트의 PSE(Primary Support Engineer, 기업전담전문엔지니어)는 연중무휴(24/7/365) 모든 지원 문제를 해결하며 모든 고객들은 중요 문제에 대해 15분 이내 대응하는 업계 선두의 서비스수준협약(SLA)을 보장받는다.

에스아이플렉스의 경영지원본부 박태준 경영정보팀장은 “가장 매력적인 장점은 리미니 스트리트의 전담 PSE(기업전담전문엔지니어 Primary Support Engineer)와 직접적인 상호작용을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전에는 문제 상황이 발생하여 공급업체에 연락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아 정확하지 않은 주위에서 얻은 정보를 기반으로 위험을 감수하고 직접 해결해야 했으며, 마지막까지 해결책을 제시하는 책임자가 분명하지 않았던 것이사실이다”며 “리미니 스트리트에서는 PSE(기업전담전문엔지니어)를 주축으로 모든 엔지니어들이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함께 협업한다. 우리는 리미니 스트리트가 제공한 이 같은 협업 환경과 안정감을 SAP과 함께 할 때는 느끼지 못했다. 고객의 비즈니스 성장을 위해 전 직원이 나서서 협력해주는 회사는 리미니스트리트가 처음이었다”고 말했다.

리미니 스트리트 김형욱 지사장은 “모든 규모, 산업, 지역의 CIO들은 전체 IT 비용을 줄이면서 동시에 조직의 성장 계획에 예산을 투자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다. 특히 제조업체들은 치열한 경쟁시장에서 빠듯한 이윤을 유지해야 하고 동시에 새로운 공정과 더욱 빠른 생산 일정에 적응해야 한다”며 “에스아이플렉스는 리미니 스트리트로 전환함으로써 IT 혁신 프로젝트에 시간과 비용이라는 두 측면의 상당한 리소스를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다른 고객과 마찬가지로 에스아이플렉스는 리미니 스트리트로 전환한 날부터 최소 15년간 미션 크리티컬 시스템에 대한 즉각적인 응답과 선진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에스아이플렉스(SIFLEX) 개요

에스아이플렉스는 지난 1988년 연성인쇄회로 기판(FLEXIBLE PCB) 제조 분야 선도기업으로서 국내외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에스아이플렉스는 이와 함께 FPCA(SMT & Assembly)화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토털 솔루션 프로바이더(Total Solution Provider)’로 성장하고 있다. 에스아이플렉스의 본사는 경기도 안산에 위치하며 중국과 베트남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지난해 매출은 7000억원, 직원 수는 전 법인 포함 9000여명이다.

리미니 스트리트(Rimini Street, Inc.) 개요

리미니 스트리트(나스닥: RMNI)는 오라클 및 SAP 소프트웨어 제품에 대한 제3자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리미니 스트리트는 혁신적이며 수상 실적에 빛나는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IBM, 마이크로소프트, 오라클, SAP 및 기타 기업용 소프트웨어 공급업체 유지보수 비용의 총 90%까지 절감하며 2005년 이래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서비스에 대한 정의를 재정립해왔다. 리미니 스트리트 고객들은 15년 이상 별도의 업그레이드 없이 현재 출시된 소프트웨어 제품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다.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 중견기업, 공공 부문 및 기타 기관 등 광범위한 산업에 걸친 1560개 이상의 기관들이 신뢰할 수 있는 독립 지원 서비스 공급자로 리미니 스트리트를 선택했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riministreet.com), 트위터(@riministreet), 페이스북 및 링크드인 참조. (C-RMNI)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www.businesswire.com/cgi-bin/mmg.cgi?eid=51793339&lang=en

웹사이트: http://www.riministreet.com

연락처

리미니 스트리트(Rimini Street, Inc.)
미셸 맥글로클린(Michelle McGlocklin)
+1 925-523-8414
mmcglocklin@riministree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