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찾아가는 청소년지도자 전문연수 실시

청소년기관의 현장 맞춤형 청소년활동 지도 연수
출처: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2018-04-24 17:00
국립평창창소년수련원 야외 활동 전문 지도자가 문경새재유스호스텔에서 연수 참가자들에게 숲 밧줄 놀이 방법을 교육하고 있다
평창--(뉴스와이어) 2018년 04월 24일 --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원장 이현주)이 23일부터 24일까지 문경새재유스호스텔에서 찾아가는 청소년지도자 전문연수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숲 밧줄 놀이 지도과정으로 청소년지도자 15명이 참가하였다. 주요 활동은 밧줄 매듭법, 밧줄을 이용한 몸놀이 활동, 실제 활동장소에서 활용하는 그네 만들기 등이다.

찾아가는 연수는 해당 기관의 공간 및 시설 등 현장 조사를 통해 맞춤형으로 운영된다. 또한 평창수련원의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사례 공유와 지도법 등을 교육하고 청소년활동 현장에서 즉시 활용하는 데 도움을 준다.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이현주 원장은 “찾아가는 전문연수를 통해 현장에 맞는 야외 청소년활동 지도자들의 지도력과 전문성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연수 참가 기관은 매년 2월에 공개 모집하며 올해는 6개 기관이 선정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pnyc.or.kr
언론연락처: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고객지원팀   조이호   033-330-081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 찾아가는 청소년지도자 전문연수 실시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