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보텍, ‘KPCA Show 2018’에서 최신 PCB 생산 솔루션 전시

SLP/mSAP 및 플렉스PCB 생산용 혁신 기술들을 다양하게 선보여

뉴스 제공
오보텍
2018-04-24 16:40
안산--(뉴스와이어)--글로벌 전자 제조업의 새로운 기술 진전을 가능케 하는 혁신 기술, 솔루션 및 장비 전문업체인 오보텍(지사장 최인섭)이 SLP/mSAP 및 플렉스 PCB의 생산에 필수 설비인 Direct Imaging(DI), AOI, AOS(Automated Optical Shaping)와 잉크젯/적층 생산 솔루션 등 다양한 제품들을 4월 24일부터 26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KPCA 2018 전시회에서 선보인다.

이 행사 기간 동안 오보텍은 PCB 패턴 노광기인 Nuvogo™ Fine 10 DI를 비롯해 솔더 마스크용 Diamond 8 DI 장비, 광학을 이용해 쇼트 및 오픈 불량을 수리해주는 Precise™ 800 AOS등 mSAP/SLP 및 플렉스 PCB 생산 솔루션들을 전시할 예정이다.

관람객들은 오보텍의 부스에 전시된 설비 및 기술을 통해 인더스트리 4.0관련 스마트 팩토리 지원 기술을 비롯해 ‘InCAM® Flex, InPlan® Flex’로 대표되는 CAM, 사양 관련 소프트웨어도 접하게 된다.

오보텍은 일반 회로 검사, Laser-Vis 검사, 가성 불량 필터링 시스템인 RMIV(Remote Multi-Image Verification) 및 자동 선폭 측정기능인 2D-Metrology 등의 4가지 기능이 하나의 설비로 집약된 Ultra Dimension™ AOI를 전시할 예정이다.

오보텍은 새롭게 선보이는 Ultra Dimension AOI가 그동안 서로 다른 기능의 설비를 필요로 했던 기존 AOI 공정을 간소화 함으로써 검사 공정의 효율을 높이는데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소개되는 Ultra Dimension AOI, RMIV및Precise™ 800설비들은 이미 인더스트리 4.0지원이 가능하도록 준비되어 있는데 여기에는 스마트 팩토리 패키지의 일부분인 통계 및 분석용 오보텍 데이터 서버(Orbotech Data Server(ODS)) 등이 포함된다. 이 새로운 콘셉트는 PCB 제조업체들의 생산 원가를 줄여주는 동시에 수율과 품질을 향상시키도록 고안된 것이다.

오보텍 PCB 아·태 지역 담당 사장인 아비호우 바카이(Avihou Barkay)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한국 내 SLP/mSAP 및 플렉스 PCB 제조업체들이 필요로 하는 혁신적인 DI, AOI, AOS 및 인더스트리 4.0 솔루션들을 집중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라며 “당사는 Ultra Dimension AOI 및 Precision 800 AOS 등 혁신적인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고객사들이 최대의 원가 절감과 수율 향상을 동시에 이룰 수 있도록 최대한의 기술 지원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오보텍이 이번 전시회에서 시연하는 제품들은 다음과 같다.

‘Ultra Dimension’ AOI: Ultra Dimension은 PCB 회로와 Laser-Via의 불량을 단일 스캔만으로도 불량 검출이 가능하도록 개발된 최초의 AOI 솔루션이다. 새롭게 특허로 등록된 오보텍의 Triple Vision technology™ 기술과 Magic technology™ 기술이 적용된 Ultra Dimension은 진성 불량의 검출력을 향상시키는 한편 가성 불량으로 인한 시간적 손실을 최소화 함으로써 은 AOI 공정의 셋팅 시간을 최소화해 생산성 향상에 크게 기여한다.

‘Nuvogo™ Fine 10’ DI: Nuvogo Fine 10 은 SLP/mSAP, 최신 HDI & FPC PCB 등의 생산에 최적화된 오보텍의 이미징(DI) 솔루션 시리즈 중 하나이다. 오보텍의 최신 광학/기계/전자 기술 집합체인 Nuvogo Fine 10은 L/S=10/15µm의 우수한 노광 품질을 제공한다. Nuvogo Fine은 이미 생산 현장에서 입증된 오보텍의 Large Scan Optics (LSO) Technology™ 기술을 통해 타사 대비 훨씬 우수한 단차 극복 능력(Depth-of-Focus: DoF)과 제품 전체에서 확인되는 노광 품질의 균일성을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 솔루션은 최상의 노광 품질 유연성을 보장하는 MultiWave Laser Technology™ 기술을 기반으로 한다.

‘Precise™ 800’ AOS: Precise 800 은 HDI와 고다층 PCB 제조 시장에 적합한AOS 솔루션으로 CAM 데이터와 3D 쉐이핑 기술을 통해 단일 설비 내에서 오픈과 쇼트 불량 모두를 수리하는 설비이다. Precise 800은PCB 생산 공정상의 불량 스크랩을 최소화 함으로써 수율 향상에 큰 도움이 된다.

‘Diamond 8’ DI: Diamond 8은 솔더 마스크 노광 공정을 위한 오보텍의 고수율 대량 생산용 DI 솔루션이다. 오보텍의 SolderFast 기술에 기반한 Diamond 8 솔루션은 다양한 UV 파장을 이용해 빠른 생산성 및 다양한 솔더 레지스트 잉크 사용에 제한이 없도록 개발되었다.

오보텍 스마트 팩토리: 인더스트리 4.0 기준에 부합하는 Orbotech Smart Factory™는 오보텍의 모든 설비들이 네트웍 기반의 실시간 생산 분석,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및 데이터 공유, 추적, 주문형 데이터 분석 등을 모두 가능하도록 한다.

‘InCAM® Flex’ 및 InPlan® Flex: InCAM® Flex는 플렉스 및 경성/연성 PCB 제조업체 전용 사양 검토, CAM 편집 솔루션이다.

InPlan®Flex는 복잡한 엔지니어링 노하우를 최신의 플래닝 툴과 통합해 최상의 생산 공정을 설계하도록 해주는 아주 효율적인 자동 엔지니어링 시스템 솔루션이다.

오보텍 개요

오보텍은 전자 및 관련 산업을 통해 생산되는 최신의 소비재, 산업재에 필요한 기술을 제공하는 혁신 기업이다. 오보텍은 PCB, FPD, 전자 패키징, MEMS, LED, GaAs 기반 고속 RF 소자, 파워 매니지먼트 솔루션 및 기타 전자 부품 제조에 사용되는 읽기, 쓰기, 연결용 공정 수율 향상 및 생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오늘날 전 세계에서 생산되는 전자 제품들은 대부분 오보텍의 이러한 솔루션들을 통해 생산된다.

웹사이트: http://www.orbotech.com

연락처

오보텍 홍보대행
하이터치 세미컴
미디어홍보팀
김홍덕 실장
02-3473-6369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오보텍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