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 충청권역사업단, 충남지역 경력단절 여성 위한 '3D 프린팅 전문강사 양성 교육’ 실시

뉴스 제공
충남대 WISET사업단
2018-04-24 09:00
대전--(뉴스와이어)--WISET 충청권역사업단(단장 이선영 충남대 교수)이 ICT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3D 프린팅 전문강사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WISET 충청권역사업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충남대학교에서 운영 중인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지원 사업으로, 2007년부터 과학큐레이터, 과학전문기자, 과학실험전문강사, 3D 프린팅 전문강사 등을 배출해 왔다.

충남 지역의 경력이 단절된 이공계 여성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공주대학교 신관캠퍼스에서 진행되며 5월 12일부터 6월 16일까지는(매주 토요일) 3D 프린팅 전문강사 양성과정이, 이어 6월 23일부터 7월 7일(매주 토요일)에는 3D 프린팅+아두이노 전문강사 양성과정이 실시된다.

3D 프린팅 초보자도 활용 가능한 3D 모델링 소프트웨어인 스케치업(Sketchup)과 팅커캐드(Tinkercad)를 기반으로 한 이번 교육은 3D 프린팅의 원리 및 활용 분야에 대해 알아보고 3D 프린팅을 위한 모델링, 3D 프린터 조작법 및 활용법 등을 배우는 시간으로 구성되었다. 나아가 3D 프린팅과 아두이노를 융합하여 융합과학수업이 가능한 전문강사를 양성하는 과정도 마련되어 있다.

교육을 마친 후 우수 수료생에게는 다양한 교육 현장에서의 실습 기회를 부여해 3D 프린팅 전문강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전년도 수료생들은 초등학교의 방과 후 강사, 과학관 실험전문강사, 주민자치단체 과학강사 등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이공계 전공 경력 단절 여성은 누구나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교육 희망자는 WISET충청권역사업 홈페이지 공지사항란을 참조하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WISET충청권역사업단은 3D 프린팅 전문강사 양성교육 외에도 경력 복귀 희망 여성들의 사회 재진입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재직 여성과학기술을 대상으로 한 경력 유지 및 개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WISET 충청권역사업단 개요

WISET 충청권역사업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지원사업의 일환이다. 충남대학교에서 운영 중인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지원 사업으로 여성과학기술인의 육성 및 효율적인 지원을 통해 대전세종충남충북지역 과학기술분야의 발전 및 이공계 여성 인재 발굴에 기여하고자 한다.

WISET충청권역사업 홈페이지: http://daejeon.wiset.re.kr

웹사이트: http://wisetcnu.co.kr

연락처

WISET 충청권역사업단
송지은 교육팀장
042-821-884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