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트와 프랑카 에미카, 전략적 제휴관계 체결

뉴스 제공
Voith GmbH & Co. KGaA
2018-04-20 17:20
하이덴하임, 독일/뮌헨--(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기술 기업 보이트(Voith)와 뮌헨에 소재한 로봇 기업 프랑카 에미카(Franka Emika)가 전략적 제휴관계를 체결했다.

보이트와 프랑카 에미카는 전략적 제휴관계의 일환으로 보이트 로보틱스(Voith Robotics)라는 이름의 새로운 합자회사를 설립했다. 뮌헨에 본사를 둔 보이트 로보틱스는 디지털 시대에 걸맞은 로봇 지원 자동화를 위한 글로벌 시스템 공급업체다. 보이트 로보틱스는 전세계 다양한 산업 분야 및 시장의 고객들을 위해 소프트웨어 솔루션,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공정 컨설팅뿐 아니라 프랑카 에미카가 만든 자체 학습 경량 로봇을 출시할 예정이다.

전략적 제휴관계의 일환으로 보이트는 프랑카 에미카에 직접 지분을 갖게 되며 이로써 두 회사는 장기간 전략적 노력을 기울이며 협력하게 된다. 보이트 페이퍼(Voith Paper)의 경영이사회 이사를 역임한 마틴 셰러(Martin Scherrer)는 보이트가 관리하는 보이트 로보틱스의 최고경영자로 부임할 예정이다.

코봇(cobot)이라고도 불리는 협동 로봇(collaborative robot) 시장은 아직 초기 단계 시장이지만 규모가 3억유로에 달한다. 업계 연구자들은 향후 수년 동안 이 시장이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전세계 시장 규모는 2025년까지 150억유로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프랑카 에미카는 강력한 성능과 자체 학습 능력을 갖추고 편리한 사용이 가능한 경량 로봇의 주요 설계자이자 개발자로서 미세 제어 조정, 조임 및 결합, 테스트, 검사, 조립 같은 반복적이고 단조로운 업무를 최초로 자동화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2017년 프랑카 에미카의 팀은 최초의 고감도 자체 학습 경량 로봇인 ‘판다(Panda)’를 개발한 공로로 슈타인마이어(Steinmeier) 대통령이 수여하는 독일 과학 및 기술 혁신 상(German Award for Innovation in Science and Technology)을 받았다. 산업에 적용되는 것 외에도 이 로봇은 언젠가 일상 속에서 사람들을 돕고 노인 돌봄 같은 업무를 보조하게 될 것이다. ‘판다’ 로봇 시리즈는 관련 로봇 앱 및 맞춤형 서비스와 함께 향후 보이트 로보틱스의 핵심 제품이 될 것으로 보인다. 보이트 로보틱스는 플랫폼 및 제조업체로부터 독립적인 로봇과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 합자회사는 하노버 산업박람회(Hannover Messe)에서 처음으로 소개될 예정이다.

프랑카 에미카의 최고경영자 사이먼 하다딘(Simon Haddadin) 박사는 “독창적인 제품 포트폴리오를 가진 신규회사와 글로벌 네트워크를 보유한 가족 소유의 노련한 세계적 기업을 연결함으로써 우리는 인더스트리 4.0(Industry 4.0)을 위한 역할 모델을 창출했다”며 “우리는 독창적인 기술에 기반을 둔 탁월한 서비스를 전세계 고객들에게 지원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보이트 GmbH & Co. KGaA(Voith GmbH & Co. KGaA)의 사장 겸 최고경영자 슈테판 샬러(Stephan Schaller)는 “보이트는 프랑카 에미카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디지털 의제의 다음 단계를 이행할 수 있게 됐다”며 “우리는 로봇공학을 핵심 역량으로 정의하고 우리 회사의 기존 포트폴리오에 추가할 생각이다”고 말했다. 이어 “프랑카 에미카와 보이트는 다양한 목표 시장에서 사용자들을 위한 로봇/인공지능/디지털 앱을 자동화 및 공정에 대한 회사의 노하우에 결합함으로써 이상적으로 서로를 보완한다”고 덧붙였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voith-robotics.com) 참조.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41900583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voith.com/corp-en/index.html

연락처

보이트(Voith GmbH & Co. KGaA)
라스 A 로주멕(Lars A. Rosumek)
+497321/37-3879
lars.rosumek@voit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