뮌헨 리, 비효율적 예비 평가를 즉시 매출, STP 및 분석 결과로 이어지도록 전환하는 알피난츠 스펙트라 출시

2018-04-18 11:40
더블린--(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디지털 신사업 및 언더라이팅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 선도기업 뮌헨 리 오토메이션 솔루션즈(Munich Re Automation Solutions Ltd.)가 알피난츠 스펙트라(ALLFINANZ Spectra, 이하 ‘스펙트라’)를 출시하여 생명보험 자동화 시장의 지각을 다시 한번 변동시킨다.

클라우드 기반의 스펙트라는 비효율적인 예비 평가 프로세스를 계약 체결로 이어지게 한다. 스펙트라는 접촉한지 2분 안에 계약 결정을 내리도록 고무한다.

대리점이나 가망 고객이 최소한의 데이터를 입력하고 지켜 보면 스펙트라가 부보 적격성과 예상 요율을 즉시 평가한다. 안내 대로 질문하면 역동적으로 세밀하게 조정된 결과물이 눈앞에 펼쳐져서 공식 적용을 위한 요소를 구성할 수 있게 한다. 대리점은 모든 점에서 계약 체결을 제의하기에 적절한 지식을 갖게 한다.

오늘날의 참을성 없는 고객들은 여기에 계속 관심을 갖는다. 위험성이 높은 것은 판매가 안되게 하는 우회로인 의욕을 꺾는 수렁에 빠지지 않게 한다. 모든 당사자들은 어떤 보험료 범주에서 누가 보험에 가입할 가능성이 있고 누가 없는지를 몇 분 안에 알게 된다. 대리점은 다수의 보험금 유형에 대해 단일 또는 다수의 보험업체들에게 한꺼번에 문의할 수 있다.

뮌헨 리 오토메이션 솔루션즈의 콤 케네디(Colm Kennedy) 미주담당 총괄부사장은 “대리점과 언더라이터들이 사전 평가를 하려고 애를 많이 쓰지만 가끔 헛된 일이 된다”며 “문의 요청은 때로는 전화 메모로 언더라이터의 업무가 지연되게 하고 이메일을 쓰는데 몇 시간을 소비하게 만든다”고 밝혔다. 이어 “성공 전환 비율은 최저인 4%이다”며 “그러한 단계의 데이터는 룰 엔진(rules engine)에 도달하여 정식 결정을 통보하지 않기 때문에 신속한 요율 견적의 일관성이 없게 할 위험성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케네디 총괄부사장은 “스펙트라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모든 플랫폼을 통해 전세계 자문위원과 직원들을 위해 며칠 안에 구축할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스펙트라는 직감적인 보험 청약 관련 결과를 그래픽 디스플레이나 분광사진으로 즉각 보여 주어서 브로커와 가망 고객이 보험 업체의 보험 청약 규약집(rulebook)에 의해 계산한 결과를 볼 수 있게 한다. 이와 마찬가지로 룰 엔진은 이전에 헛되게 입력한 것과 주당 수백 건의 예비 평가에서 얻은 기업 정보를 완전히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게 한다.

케네디 총괄부사장은 “판매 인력과 가망 고객은 스펙트라가 상향 판매, 교차 판매 또는 하향 판매를 제안하는 대로 따라 하면 이득을 본다”며 “대리점과 보험업체들이 과거에는 잃어 버릴 수도 있었던 고위험성 고객이나 놓칠 수 있었던 수익을 보장하는 매출을 이제는 확대하는 한편 보험 가입이 안 될 것으로 생각했던 사람들은 가입이 가능해 졌다”고 말했다.

언더라이터 병목 현상이 해소되고 평가가 일관성을 갖게 됐으며 보험 대리점들이 정보를 확보하게 됐다. ALLFINANZ스펙트라는 설치하는데 IT(정보기술) 노력이 필요 없고 판매 네트워크 전체가 신속하게 사용할 수 있는 턴키 솔루션이다.

또 케네디 총괄부사장은 “모든 판매 활동에는 감성적 요소가 있다. 흥미가 식어지거나 다른 대리점이 주제 넘게 나서지 않게 하면서 과거 절차가 서서히 물러가게 해야 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41700501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unichre.com/automation-solut...

연락처

뮌헨 리 오토메이션 솔루션즈(Munich Re Automation Solutions Ltd.)
데이비드 보다스(David Bordas)
+353 1 293 2888
dbordas@munich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