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um Alliance®와 Scrum Inc., 전사적 애자일 전환용 Scrum@Scale® 프레임워크 구축 위한 합작법인 설립

Scrum Alliance, 제프 서덜랜드 박사의 Scrum@Scale LLC와 합작법인 발족

뉴스 제공
Scrum Alliance
2018-04-18 10:30
덴버, 콜로라도주/케임브리지, 메사추세츠주--(뉴스와이어)--Scrum Alliance®와 Scrum Inc.가 트레이닝, 코칭을 제공하는 새로운 합작 법인을 출범시키고 전사적 Scrum 스케일링을 통한 애자일 전환에 사용될 프레임워크로 제프 서덜랜드(Jeff Sutherland) 박사의 프레임워크를 채택했다.

Scrum Alliance는 전세계 애자일(Agile) 실무 전문가를 위한 Scrum 인증 기관으로 가장 규모가 크고 탄탄한 입지를 자랑한다. 50만명 이상의 인증 실무자를 보유한 Scrum Alliance는 직장 세계를 변혁시키고자 하는 개인, 기업을 지원하는 데 전력하고 있다. 한편 Scrum 제프 서덜랜드 박사와 Scrum 개발자들이 공동 창립한 Scrum Inc.는 Scrum 도입을 전담하고 있는 세계적 기관으로 그 동안 포춘 100대 기업부터 스타트업에 이르기까지 수 백곳의 기업들이 근본적으로 체질을 개선하고 생산성을 크게 끌어올리며 성장을 구가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

Scrum@Scale®은 Scrum 프레임워크가 자연적으로 확장된 형태로 기업 내 부서, 제품, 서비스 등을 대상으로 전사적인 비즈니스 어질리티를 공급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산업 종류에 관계 없이 모든 팀이 곧 Scrum 팀이 될 수 있도록 기업들을 시장 혁신 주도 세력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애자일 메니페스토(Agile Manifesto) 초기 서명자 중 한 사람인 서덜랜드 박사는 최근 Scrum Inc. CEC직에서 물러나 Scrum@Scale 트레이닝과 도입 분야에 주력하고 있다.

서덜랜드 박사는 “Scrum@Scale은 프레임워크로 Scrum 조직 내 팀들이 복잡한 문제에 효율적으로 대응하는 한편 최고 수준의 가치를 지닌 제품을 창의적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한다”며 “이처럼 건강하고 기능성 높은 기업을 구축하는 새로운 방식을 Scrum Alliance 소속 트레이너, 코치, 회원 조직과 함께 널리 알릴 수 있게 되어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리사 허시먼(Lisa W. Hershman) Scrum Alliance 이사회 임원은 “Scrum@Scale은 기업들을 대상으로 Scrum 스케일링 프레임워크를 위한 강력한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생각한다”면서 “우리 조직 내 트레이너, 코치들이 Scrum@Scale 교육용 툴과 프레임워크 솔루션을 이용해 직장 세계 변혁이라는 조직 사명을 한 단계 진전시킬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전 세계가 갈수록 애자일화 되면서 스케일링 솔루션을 사내에 통합하려는 기업들이 점점 늘고 있다. Scrum Alliance와 Scrum Inc.는 최대한 많은 기업들이 ‘good Scrum’에 대한 실무를 습득하고 직장 세계를 변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데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이 같은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Scrum@Scale은 Scrum 팀 하나가 갖는 혜택을 전사적으로 확대할 수 있도록 눈에 보이는 요식체계를 최소화한다.

이번 파트너십은 미국 미네아폴리스에서 열린 Scrum Alliance 2018 North American Global Scrum Gathering® 현장에서 발표되었다. 매진 사례를 기록한 본 행사는 Scrum Alliance 창립 역사상 최대 규모의 Global Scrum Gathering 행사로 기록되었다.

Scrum@Scale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오픈소스 형태의 Scrum@Scale Guide를 참고하면 된다(10개국 이상 언어 작업 진행 중).

Scrum Alliance 개요

2001년 설립된 Scrum Alliance®는 애자일 커뮤니티 내에서 최대 규모를 자랑하며 가장 입지가 굳건하고 영향력도 높은 회원제 전문가 인증 기관이다. Scrum Alliance는 비영리 단체로 전세계에 걸쳐 5만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단체의 목표는 ‘직장 세계를 변혁시키는 것’이며 만족스럽고 번창하며 지속 가능한 직장을 만들기 위해 개인, 리더, 단체들을 지도하고 영감을 불어 넣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Scrum Inc. 소요

세계적인 Scrum 관련 기관인 Scrum Inc.는 기업들이 더욱 신속하게 가치를 공급하고 난비를 줄일 수 있도록 트레이닝, 컨설팅, 코칭을 제공한다. Scrum 공동 개발자인 제프 서덜랜드(Jeff Sutherland)가 창립한 Scrum Inc.는 포춘 100대 기업부터 스타트업에 이르기까지 수 백곳의 기업들이 근본적으로 체질을 개선하고 생산성을 크게 끌어올리며 성장을 구가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 Scrum Inc.는 애자일 커뮤니티 내에서 단연 돋보이는 선두 기업으로 과학 논문, 케아스 스터디, 블로그, 온라인 교육 콘텐츠, 경영 및 리더십 관련 서적을 발표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Scrum: The Art of Doing Twice the Work in Half the Time이 베스트셀러 서적이 된 바 있다.

Scrum@Scale LLC 개요

Scrum@Scale은 트레이닝 및 인증 기업으로 Scrum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Scale Scrum 상에서 필요로 하는 최신 학습 사항을 교육해 이들이 Scrum@Scale 프레임워크에 대한 교육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프레임워크 사용에 따른 복잡한 문제에 대응하고 가치가 높은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하도록 지원한다. 이는 강력한 트레이닝 제공, 개방형 지식 공유, 조직 변혁과 관련된 주력 리더 활동을 통해 구현되고 있다. Scrum@Scale LLC는 Scrum 분야 대표 기업인 Scrum Inc.와 Scrum Alliance의 합작 법인이다.

트위터: http://twitter.com/ScrumAlliance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scrumalliance
링크드인: http://www.linkedin.com/company/scrum-alliance
유튜브: http://www.youtube.com/user/scrumalliance

연락처

Scrum Alliance
Public Relations & Communications Director
Heather Leigh
720-443-73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