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텍, ‘고교생 과학캠프’ 150명 전국 모집

5월 18일~19일 자동차 키트 제작·인공지능 등 9개 전공 과학 체험 기회 제공

2018-04-18 09:19
천안--(뉴스와이어)--충남 천안의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학교, 총장 김기영)이 5월 18일(금)~19일(토) 이틀간 개최되는 ‘2018 코리아텍 고교생 과학캠프’에 참가할 고교생 150명을 전국적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2011년부터 시작해 이번에 15회째를 맞는 코리아텍의 ‘고교생 과학캠프’는 다양한 과학 실험 및 체험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잠재적 공학 인재를 발굴하고, 학생들은 흥미와 창의력 배양을 통해 적성과 진로를 탐색하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참가 신청은 4월 17일(화)~20일(금)까지 코리아텍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학교 담당 교사가 신청서 작성 및 접수)하며 참가 자격은 전국 일반계 고교 1학년~3학년, 수학 및 과학 평균 내신 등급이 평균 3.0등급인 학생이다. 참가 인원은 학교당 2명 등 총 150명을 선발해 4월 24일(화) 최종 확정자를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다. 과학캠프 참가 학생들의 참가비는 무료이다.

이번 고교생 과학캠프 첫째 날에는 코리아텍의 최첨단 공학 장비 견학 및 우수 시설 투어에 이어 9개의 학부 및 전공별로 과학실험탐구(전공 체험) 프로그램이 3시간 반 가량(오후 3시~6시 30분) 심도 있게 진행된다.

9개 전공분야별 과학실험탐구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다.

△태양 전지를 이용한 자동차 키트 만들기(기계공학부) △교육용 로봇과 메카트로닉스 공학(메카트로닉스공학부) △아두이노를 활용한 센서 제어(전기·전자·통신공학부) △인공지능(AI)과 나의 미래(컴퓨터공학부) △종이로 의자 만들기(친환경 디자인 체험·디자인) △목재를 이용한 건축 3D 입체 조형(건축) △태양광 및 신재생 에너지(신소재) △아스피린 합성과 산염기 적정(응용화학)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하는 자세(산업경영학부) 등 재미있는 실험 및 특강을 통해 전공 분야별 과학 원리를 배우게 된다.

이어 코리아텍 담헌실학관 담헌홀에서 ‘사이언스 골든벨(과학 관련 OX 퀴즈)’이 진행된다.

둘째 날에는 코리아텍 재학생 홍보대사들과 함께 하는 문화 행사 프로그램과 동아리 공연, 소감문 작성 등이 진행된다.

이승재 코리아텍 입학홍보처장은 “코리아텍은 중앙일보 대학 평가에서 교육중심대학 9년 연속 1위, 공학계열 전국 탑 10을 차지했고 취업률 1위(85.1%) 대학”이라며 “참가 고교생들은 코리아텍 공학 전공 교육의 우수성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코리아텍 진학을 설계하고 과학 분야 인재로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oreatech.ac.kr

연락처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입학홍보팀
황의택
041-560-123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