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G, 세계적인 긍정적 영향 고취에 중점을 둔 새로운 환경적 지속가능성 목표 발표

브랜드·공급망·사회·P&G 직원들을 아우르는 '포부 2030'의 목표들
출처: P&G
2018-04-17 13:30
P&G가 2020년 연한의 환경적 지속가능성 목표들 중 대부분을 달성했으며 이제 나머지 목표와 2030년 연한의 새로운 광범위한 목표 달성을 위한 계획을 수립했다
신시내티--(Business Wire/뉴스와이어) 2018년 04월 17일 -- 프록터 앤 갬블(Procter & Gamble Company, 이하 P&G) (뉴욕증권거래소: PG)이 2020년 연한의 환경적 지속가능성 목표들 중 대부분을 달성했으며 이제 나머지 목표와 2030년 연한의 새로운 광범위한 목표 달성을 위한 계획을 수립했다고 16일 발표했다.

‘포부 2030(Ambition 2030)’이라고 이름 붙인 새로운 목표들은 회사와 소비자들을 위해 가치를 창출하면서 환경과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자 하는 염원을 담고 있다.
P&G의 2030 환경 목표 개요
P&G의 이사회 의장, 사장 겸 최고경영자 데이비드 테일러(David Taylor)는 “우리는 P&G가 선함을 실천하고 성장을 이루는 힘이 될 수 있다고 믿는다”며 “우리는 개념 있는 소비를 진작하면서 동시에 소비자들을 기쁘게 하는 접근 방식을 택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소비자들은 그들이 신뢰하는 브랜드가 우수한 성능을 보여주면서 이 세상의 가장 복잡한 문제들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우리는 세계적인 영향력, 50억 소비자들에 대한 이해, 혁신 역량을 바탕으로 세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독특한 능력을 갖추게 됐다”고 밝혔다.

P&G의 ‘포부 2030’ 목표들

· 브랜드: 올웨이즈(Always), 에어리얼(Ariel), 돈(Dawn), 페어리(Fairy), 페브리즈(Febreze), 헤드 앤 숄더(Head & Shoulders), 팬틴(Pantene), 팸퍼스(Pampers), 타이드(Tide) 등 P&G의 20대 주요 브랜드들은 보다 지속가능한 혁신을 시작하고 투명성과 안전 과학 공유를 통한 신뢰를 구축하는 한편 100% 재활용 또는 재사용 가능한 포장을 통해 개념 있는 소비를 진작하고자 한다.

· 공급망: P&G 제조 시설은 온실 가스 방출량을 절반으로 줄이고 우리 공장에 100% 전력을 공급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한 량의 재생 가능한 자원으로 생산된 전기를 구입할 예정이다. 또한 P&G는 순환 가능한 수원에서 최소한 50억 리터의 물을 공급할 계획이다.

· 사회: P&G는 플라스틱이 해양으로 흘러 들지 못하게 막고 숲을 보호 및 강화하며 흡수성 위생 제품을 위한 재활용 솔루션을 확대하고 전세계 주요 유역의 물을 보호하는 등 사람들과 지구, 우리 사업의 번창을 위한 획기적인 제휴 관계를 계속 구축할 예정이다.

· 직원: P&G는 직원들이 일상 업무에서 지속가능성을 염두에 둔 생각과 실천을 할 수 있도록 격려, 지원, 보상하고자 한다. 또한 진행 상황에 대한 보상을 하고 지속가능성에 대한 인식을 성과 평가에 반영할 예정이다.

P&G의 ‘포부 2030’ 목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pdf 참조.(다운로드: http://bit.ly/2vtEgFZ)

일찍부터 환경 보호에 앞장 서온 P&G는 기후(2010년 이래로 절대적 온실 가스 방출량 16% 감소), 물(2010년 이래로 제조 시설에서 물 사용량 27% 감소), 폐기물(제조 현장의 80% 이상을 제조 폐기물 매립지로 만들지 않음) 등 핵심 분야에서 2020년 연한의 지속가능성 목표들 중 대부분을 이미 달성했다.

P&G는 바이오 기반 성분을 포함하는 타이드 퍼클린(Tide purclean)과 해변에 버려진 플라스틱을 사용한 헤드 앤 숄더 포장재 같은 제품들, 풍력 발전으로 생산된 전기와 바이오매스 연료로 만든 증기로 공장을 가동시키는 제조 변화, 매년 수 톤의 플라스틱 재활용으로 P&G 뿐만 아니라 전체 산업에 이익을 주는 연구 혁신 등 다양한 진전을 통해 브랜드와 지역 곳곳에 영향을 주고 있다.

이러한 진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P&G의 2017년 사회적 책임 보고서(2017 Citizenship Report) 에서 볼 수 있다.

P&G의 글로벌 지속가능성 부문 부사장 버지니 헬리아스(Virginie Helias)는 “지금까지 이뤄낸 진전을 바탕으로 우리는 세상을 압박하는 가장 큰 환경 문제인 ‘한정된 자원과 증가하는 소비’ 문제를 2030 목표를 통해 해결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P&G 혼자서는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며 “의미 있는 진전을 이루기 위해서는 제휴 관계와 협력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또한 “우리 브랜드들은 개념 있는 소비를 한 단계 끌어올리기 위해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발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세계 지속가능 발전 기업위원회(World Business Council for Sustainable Development) 의장 겸 최고경영자 피터 바커(Peter Bakker)는 “P&G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주도하는 리더 역활을 해왔다”며 “P&G의 전략은 사업에서 지속가능성을 중요시해야 더 큰 성공을 거둘 수 있다는 우리의 믿음과 일치한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전세계 주주들, 환경,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포부 2030’에 박수를 보내고 싶다”고 덧붙였다.

P&G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접근 방식

환경적 지속가능성은 윤리 및 기업 책임, 공동체 영향, 성평등, 다양성 및 포용과 함께 P&G가 중점을 두는 사회적 책임 분야 중 하나다. P&G의 사회적 책임 프로그램은 빈곤을 해소하고 지구를 보호하며 모두의 번영을 보장하기 위한 유엔의 지속가능한 발전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를 지원한다. P&G의 사회적 책임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P&G의 2017년 사회적 책임 보고서에 나와 있으며 여기 를 클릭하면 읽을 수 있다.

프록터 앤 갬블(Procter & Gamble) 개요

프록터 앤 갬블(P&G)은 신뢰성 있고 품질이 우수하며 시장을 주도하는 가장 강력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회사 브랜드 포트폴리오는 올웨이즈(Always®), 앰비퓨어(AmbiPur®), 에어리얼(Ariel®), 바운티(Bounty®), 차민(Charmin®), 크레스트(Crest®), 돈(Dawn®), 다우니(Downy®), 페어리(Fairy®), 페브리즈(Febreze®), 게인(Gain®), 질레트(Gillette®), 헤드 앤 숄더(Head & Shoulders®), 레노(Lenor®), 올레이(Olay®), 오랄-비(Oral-B®), 팸퍼스(Pampers®), 팬틴(Pantene®), SK-II®, 타이드(Tide®), 빅스(Vicks®) 및 위스퍼(Whisper®) 등이다. P&G는 전세계 70여 개국에서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다. P&G및 브랜드에 관한 최근 소식과 상세한 정보는 http://www.pg.com 에서 볼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41600520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pg.com
언론연락처: P&G   줄리 드실바(Julie deSylva)   기업 커뮤니케이션   +1 513-780-0006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같은 분야 보도자료 보기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P&G, 세계적인 긍정적 영향 고취에 중점을 둔 새로운 환경적 지속가능성 목표 발표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