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교육센터, GKL사회공헌재단과 ‘글쓰기로 마음을 키우는 숲놀이터 글꽃숲’ 사업설명회 개최

뉴스 제공
녹색교육센터
2018-04-16 16:07
서울--(뉴스와이어)--녹색연합의 교육전문기구인 (사)녹색교육센터(이사장 박영신)가 12일(목) ‘글쓰기로 마음을 키우는 숲놀이터 글꽃숲’에 선정된 지역아동센터 3개 기관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GKL사회공헌재단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 사업은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자연과의 교감을 통해 지역아동센터 아동의 정서적 안정과 생태 감수성 회복을 도모한다. 또한 숲생태 활동을 바탕으로 한 글쓰기를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함으로써 아동의 언어 표현력 향상과 자존감을 높이고자 기획된 환경 교육 복지 사업이다.

4월부터 11월까지 매월 1회 진행되는 ‘글꽃숲’은 서울 및 수도권 소재 3개 지역아동센터 아동 80여명을 대상으로 동네숲 친구 만들기, 숲 속 낭독, 모든 것이 시가 돼요, 깊은 숲 캠프 등 총 8회의 연속적인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참가 기관에는 숲생태 전문 강사 파견과 함께 간식비 및 도시락비 지원, 야외 활동용 티셔츠와 모자 등이 제공된다.

이날 사업설명회에 참석한 지역아동센터들은 숲에서 자연을 보며 마음껏 뛰어놀며 에너지를 발산하고 글쓰기를 통해 마음의 안정과 감수성을 키울 수 있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greenedu.or.kr

연락처

녹색교육센터
송송이
02-6497-4856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녹색교육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