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장애인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나서

출처: 국민건강보험공단
2018-04-13 11:13
서울--(뉴스와이어) 2018년 04월 13일 --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이 4월 13일(금)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조종란 이사장, 한국장애인개발원 경영본부장 김규철 등 5개 기관·단체의 대표 및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 고용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장애인에게 적합한 직무조사·발굴 및 직무능력개발·향상 교육을 통하여 실질적인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협약기관 간 상호 역할을 분담하고 유기적 협력 관계를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공단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개발원,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5개 기관이 참여하였다.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공단은 참여 기관과 직원 채용에 관한 정보 공유를 확대하고 장애인의 능력과 특성에 맞는 직무발굴·개발에 힘쓰는 한편,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개발원 등은 장애인에게 적합한 직무발굴 및 고용모델 제시, 우수일자리 참여자 등의 공단 내 취업 알선 및 배치와 취업 후 직무 지원을 통하여 공단의 장애인 고용증진을 위해 적극 협력하게 된다.

공단은 앞으로 신규직원 채용 시마다 장애인을 5% 이상 선발하여 단계적으로 고용 비율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먼저 올해는 장애인의 취업 진입의 장벽을 낮추기 위해 특별 채용으로 행정직 40명(시간선택제), 전산직 2명 총 42명을 4월 중 선발하고, 하반기에도 상반기 규모의 장애인 채용 전형을 실시할 계획이다.

건보공단 김용익 이사장은 “사회보장제도의 주축인 의료 보장을 담당하고 있는 우리 공단이 앞장서서 장애인 고용의 선도적인 역할 제시 및 모범 사례를 만들어가기 위해 이 자리를 마련하게 되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장애인에게 적합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장애인의 사회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조종란 이사장은 “건보공단이 차별 없는 장애인 고용을 위하여 오늘 이러한 자리를 마련해 주신데 대해 감사 드리며 건보공단의 장애인 고용사례는 앞으로 장애인 고용 확대에 좋은 모델로 자리매김 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nhic.or.kr
언론연락처: 국민건강보험공단   홍보실   신용두 차장   033-736-143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국민건강보험공단, 장애인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나서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