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R서비스산업협회, ‘2018 HR서비스 우수기업 인증식’ 개최

경총·HR서비스산업협회, ‘HR서비스 우수기업 인증’ 공동 주최

2018년도 우수기업에 8개 아웃소싱회사, 13개 부문 인증

업무수행력·재무 건전성·준법여부 등 48개 항목 평가

2018-04-12 09:30
서울--(뉴스와이어)--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경영자단체와 아웃소싱사업자단체가 함께 공동으로 평가하고 인증한 ‘기업들이 믿고 맡길 수 있고, 근로자들이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올해의 아웃소싱업체’가 선정되었다.

11일 오후 3시 서울 마포구 대흥동 경총회관 5층 대강당에서 한국경영자총협회(회장 손경식)와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회장 박주상)가 공동으로 ‘2018 HR서비스 우수기업 인증식’을 개최하고 8개사 13개 부문의 HR서비스 우수기업과 우수서비스 부문을 인증했다.

이날 인증 수여식에는 경총 이동응 전무와 HR서비스산업협회 박주상 회장이 함께 했으며 인증기업 대표자와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축사에서 이동응 전무는 “이제 모든 비즈니스에서 그저 ‘아는 사람’과 계약하는 것은 독(毒)”이라며 “특히 아웃소싱은 믿고 맡길 수 있는 실력 있는 아웃소싱업체를 만나는 것이 필수인데, 우수기업 인증이 그 지표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박주상 회장은 “협회는 2월에 ‘근로자 보호 및 준법 경영 결의대회’를 통해 근로자 보호와 준법경영 문화 확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데, 이번 인증기업들이 가장 실천적인 회사들로 우리 업계의 건강한 성장과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고 말했다.

‘HR서비스 우수기업 인증’은 경총과 HR서비스산업협회가 2017년부터 ‘실력 있고 근로자를 보호하는 믿을 수 있는 아웃소싱기업’을 평가·선정해, 경총 회원사를 대상으로 업체정보를 제공하자는 목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심사대상은 정보기술을 제외한 도급·파견·용역의 32개 아웃소싱부문을 대상으로 했으며, 민법·파견법·직업안정법 등 관계법령의 사업자격 및 허가를 받은 실적을 보유한 법인사업자로 했다.

평가기준은 운영프로세스 등 10개 심사영역의 48개 심사항목으로 지난해 1회 인증에는 16개사 11개 부문이 선정되었고 올해는 62개 기업에 84개 분야 신청에 8개 기업 13개 부문이 인증을 받았다.

한편 인증심사 부서는 제출 서류가 미비하거나 자격요건에 미달되는 업체는 회사의 업력과 규모에 상관없이 탈락시켰는데 이는 인증의 객관성을 통한 좋은 기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2018 HR서비스 우수기업은 맨테크윈(대표 김정식, 2년 연속 인증), 아람인테크(대표 이서윤, 2년 연속 인증), 삼영물류(대표 이상근), 서울커뮤니케이션(대표 강건식), 인트로맨(대표 고은희), 지앤비시스템(대표 허찬), 케이텍맨파워(대표 박영진), 휴먼솔루션(대표 이승재)이다.

◇인증기업 및 인증부문

맨테크윈-파견 사무지원, 파견 자동차 운전
아람인테크-파견 음식조리
삼영물류-아웃소싱 물류운송
서울커뮤니케이션-파견 사무지원
인트로맨-파견 사무지원, 아웃소싱 물류운송
지앤비시스템-아웃소싱 시설관리
케이텍맨파워-아웃소싱 유통판매, 아웃소싱 물류운송, 아웃소싱 공항서비스, 아웃소싱 생산제조
휴먼솔루션-아웃소싱 물류운송

◇HR서비스 우수기업 인증이란

아웃소싱 경영은 현대 기업경영의 필수적인 경영방식이다. 때문에 다른 나라와 마찬가지로 우리나라 기업들도 정보시스템에서 근로자파견까지 다양한 형태의 아웃소싱 사용이 일반화 되어 있다.

하지만 아웃소싱을 사용하는 기업(사용사) 입장에서 아웃소싱 경영의 성공여부는 어떠한 아웃소싱 회사(공급사)와 계약을 맺느냐가 아웃소싱을 통한 기업 생산성 향상의 성패를 결정한다.

정보시스템(IS), 시스템통합(SI) 등 정보기술(IT)부문의 경우에는 프로그램과 전문인력, 운영프로세스에 대한 정형화된 평가가 가능하지만, 그 외의 아웃소싱부문은 웬만한 전문가가 아니어서는 평가에 한계가 있다.

때문에 기업들이 실력 있는 아웃소싱회사(도급·용역·파견)를 선택하기 위해 경쟁입찰 또는 수의계약 등 다양한 방식을 진행하고 있지만, 사실 아웃소싱회사가 일방적으로 제공하는 정보 외에는 객관적으로 서비스 수행력이나 업무 안정성 등을 판가름하기가 쉽지 않다.

이에 경영자단체인 한국경영자총협회(회장 손경식)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아웃소싱사업자단체인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회장 박주상)가 공동으로 2017년부터 아웃소싱기업을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평가·인증 툴을 개발하고, ‘우수한 HR서비스기업(아웃소싱기업)’을 평가해, 아웃소싱을 필요로 하는 기업들에게 업체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 개요

1992년 설립된 고용노동부 인가의 인적자원 서비스 사업자 단체로 고용 창출, 고용 안정, 근로자 보호, 인적자원 서비스 산업의 건전한 성장 및 선진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회원기업은 취업 포털, 근로자 파견, 헤드헌팅, 전직 지원, 아웃소싱 등 고용 및 인적자원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사업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세계고용연맹 한국대표 회원단체,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원단체로도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첨부자료:
180411-2018경총코시아 HR서비스 우수기업 인증.hwp

웹사이트: http://www.kostaffs.or.kr

연락처

한국HR서비스산업협회
사무국
노언수 부장
02-553-1661
이메일 보내기

소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