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T 펩타이드 테크놀로지스, 인체 프로테옴 펩타이드 카탈로그 출시

뉴스 제공
JPT Peptide Technologies
2018-04-11 12:00
베를린--(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JPT 펩타이드 테크놀로지스(JPT Peptide Technologies, 이하 JPT)가 질량분광분석 기반의 프로테오믹스 분야에서 검증된 레퍼런스 펩타이드를 위한 가장 포괄적인 최초의 온라인 리소스인 인체 프로테옴 펩타이드 카탈로그(The Human Proteome Peptide Catalog)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 새로운 카탈로그는 인체의 모든 주요 단백질을 망라하는 수준인 40만 종 이상의 경량 및 중량 진단용 펩타이드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게 해준다. 현재 총 1만9840 종의 단백질이 펩타이드 컬렉션에 포함되었으며 프로테오믹스DB(ProteomicsDB)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1000만건 이상의 유효 스펙트럼에 의해 확인됐다.

홀거 벤슈(Holger Wenschuh) JPT 상무이사는 “프로테옴 툴 프로젝트(ProteomeTools Project) 내의 파트너들과 더불어 우리는 인간의 프로테옴 정보를 시약과 온라인 툴로 번역해 복잡한 인간 유기체를 기능적인 수준으로 해독하기 위해 수년간 노력해왔다”며 “이 저장소를 광범위한 생명과학 커뮤니티에 제공함으로써 질량분광분석 기반의 프로테오믹스 접근법을 사용해 새로운 차원의 연구 및 개발을 지원하게 되어 기대가 매우 크다”고 밝혔다.

인간 프로테옴 펩타이드 카탈로그는 상호적 지식, 스펙트럼 및 펩타이드 리소스로 뮌헨공과대학교(Technical University of Munich)에서 JPT 파트너들의 지원을 통해 지속적으로 확대되어 광범위한 수준의 번역 후 변형, 스플라이스 변이, 돌연변이 등 많은 문제들을 해결한다.

JPT 펩타이드 테크놀로지스(JPT Peptide Technologies GmbH)는 바이엔텍(BioNTech AG)의 완전소유자회사로 면역치료법, 프로테오믹스, 신약개발 분야에서 펩타이드 관련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DIN ISO 9001:2015 인증 연구개발 파트너 및 혁신 서비스 제공업체다. JPT의 주요 기술로는 초고효율 펩타이드 합성 및 스크리닝을 위한 SPOTTM, 고함량 펩타이드 마이크로어레이 기술 PepStarTM, 유연한 펩타이드 조합 어셈블리를 위한 PepTrackTM, 펩타이드 풀을 이용해 항원 특이적인 T세포 자극을 위한 PepMixTM, 세포 및 면역치료법, 백신 개발, 바이오마커 개발, 펩타이드 선도물질 확인 및 최적화, 프로테오믹스 등의 분야에서 연구개발을 가속화하기 위한 단백질 바이오마커 개발 및 정량화 기술인 SpikeTidesTM/SpikeMixTM 등이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jpt.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41000515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jpt.com

연락처

JPT 펩타이드 테크놀로지스(JPT Peptide Technologies)
홀거 벤슈 박사(Dr. Holger Wenschuh)
상무이사
전화: +49-30-6392-5500
팩스: +49-30-6392-5501
peptide@jp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