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e스포츠 프로게임단 후원… 팀 리퀴드 공식 혁신 파트너

SAP, 세계적 프로게임단 팀 리퀴드와 3년 후원 계약

SAP HANA 플랫폼 기반 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 공동 개발해 선수 경기력 향상 도모

뉴스 제공
SAP코리아 뉴욕증권거래소 SAP
2018-04-11 08:54
서울--(뉴스와이어)--SAP가 세계적인 e스포츠 프로게임단 ‘팀 리퀴드(Team Liquid)’와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했다. SAP가 e스포츠 분야에서 스폰서십을 맺은 첫 번째 사례다. SAP는 팀 리퀴드의 공식 혁신 파트너로서 경기 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를 공동 개발할 계획이다. 이를 바탕으로 팀 리퀴드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과 게임단의 신규 인재 발굴을 지원한다.

SAP는 팀 리퀴드에 최첨단 애널리틱스 기술을 탑재한 다양한 혁신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연습 게임의 효율성을 높이고 실제 경기에서 경기력 향상을 지원한다. 개발되는 소프트웨어는 SAP HANA 플랫폼을 코어 기술로 활용한다. 또한, SAP 클라우드 플랫폼, SAP 레오나르도 디지털 혁신 시스템 등과 사물인터넷, 예지분석, 머신러닝 등 최신 기술이 함께 탑재될 예정이다.

SAP는 이번 스폰서십을 계기로 상대적으로 젊고 IT기술 친화적인 글로벌 e스포츠 커뮤니티에서 진정성 있고 지속 가능한 파트너사로서의 입지를 다질 방침이다.

스테판 리스(Stefan Ries) SAP 최고 인사관리책임자는 “SAP는 e스포츠 업계에 대한 면밀한 검토와 분석을 거쳐 세계적인 프로게임단 팀 리퀴드 후원을 결정했다”며 “e스포츠 후원은 최신 IT 트렌드에 민감하고 뛰어난 실력을 갖춘 글로벌 인재들과의 접점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혁신과 미래지향적인 기술 개발에 집중하는 SAP의 정신과도 일치하는 부분이 많다”고 말했다.

빅터 구센(Victor Goossens) 팀 리퀴드 공동 대표는 “e 스포츠에서 의미 있는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기술은 매우 중요하다”며 “팀 리퀴드가 필요한 것은 우수한 경기력이며 스마트 기술 및 데이터 분석 도구는 경기력 향상에 큰 도움을 줄 것이다. 특히 SAP는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파트너십 경험을 보유하고 있어, 팀 리퀴드의 경쟁력 확보를 돕는 솔루션 제공에 최적화된 파트너사”라고 말했다.

라르스 라마드(Lars Lamade) SAP 아시아 및 유럽 지역 스폰서십 총괄은 “SAP에게도 e스포츠는 매우 흥미로운 분야다. 팀 리퀴드의 필요를 이해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혁신 기술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SAP는 언제나 혁신을 추구하는 기업으로서 빠르게 발전하고 100% 디지털로 이뤄지는 e스포츠 업계에 관심이 많다. 진정성 있는 혁신을 추구하는 팀 리퀴드와의 협력관계는 SAP의 기술력이 타 업계에 어떻게 활용되는지 보여주는 최고의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SAP의 팀 리퀴드 후원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ap.com/korea

연락처

SAP코리아 홍보대행
웨버샌드윅코리아
임찬수 차장
02-6446-705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