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제로금리로 6억불 규모 외화 교환사채 발행

출처: LG화학 (코스피: 051910)
2018-04-10 16:54
서울--(뉴스와이어) 2018년 04월 10일 -- LG화학이 제로금리로 외화 교환사채를 발행한다.

이와 관련해 LG화학은 10일 해외 투자자금 조달 목적으로 6억불(약 6400억원) 규모의 기명식 무보증 외화 교환사채를 발행하고 이를 유럽 비엔나 증권거래소에 상장한다고 공시했다.

*교환사채(Exchangeable Bonds) : 상장법인이 발행하는 회사채의 한 종류로서 채권자의 의사에 따라 발행 기업이 보유한 주식(자사주 또는 타사주식)으로 교환할 수 있는 권리가 부여된 사채

이번 교환사채 발행 규모는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국내 민간기업 기준 최대 규모이며 유럽 증시 상장은 국내 최초다.

LG화학이 발행하는 외화 교환사채는 글로벌 투자확대를 위한 목적으로 달러(USD)와 유로(EURO) 등 2개의 통화로 동시 발행되며 만기 3년물로 만기이자율은 0%다.

교환대상은 LG화학 자사 보통주 128만4888주이며 10일 종가 36만8000원 기준, 달러의 경우 25~30% 유로는 40~50%의 우수한 프리미엄으로 발행될 예정으로 총 금액은 약 6억불 규모다.

*2016년 12월 LG화학과 LG생명과학 합병시 LG생명과학 주주의 주식매수청구 요청에 따라 취득한 보통주를 대상으로 함

정확한 프리미엄 및 발행 금액은 투자자 모집 결과에 따라 11일 오전에 최종 확정된다.

*10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의 경우, 달러는 25% 유로는 40%의 잠정 프리미엄을 가정하여 발행 금액을 산정하였음

LG화학은 글로벌 우량 신용 등급을 바탕으로 이번 외화 교환사채를 제로(Zero) 금리로 발행해 글로벌 금리 상승기에 선제적 자금조달을 통한 금융비용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LG화학은 글로벌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신뢰도 제고를 통한 투자자 저변을 확대하여 유럽 비엔나 증권거래소에 이번 외화 교환사채를 상장한다고 밝혔다.

LG화학은 우수한 해외 신용 등급을 입증해 통상적으로 해외 상장에 별도로 요구되는 투자설명서(Offering Circular) 제출 없이 유럽 증권거래소에 교환사채를 상장한 기업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LG화학은 이번 외화 교환사채 발행으로 확보한 자금을 미래 성장기반 확충을 위한 폴란드, 중국 등 해외 투자에 주로 사용할 계획이다.

LG화학 CFO 정호영 사장은 “최근 견조한 실적 흐름과 함께 미래 성장성을 인정 받아 우수한 조건으로 외화 교환사채를 발행했다는 점에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재무건전성을 더욱 강화하고 사업구조 고도화를 지속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lgchem.com
언론연락처: LG화학   커뮤니케이션팀   손준일 책임   02-3773-3155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같은 분야 보도자료 보기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LG화학, 제로금리로 6억불 규모 외화 교환사채 발행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