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CO 농기계 제품, 2018년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아이디얼 콤바인과 발트라 A4 시리즈 트랙터, 최고 디자인 상 받아

뉴스 제공
AGCO Corporation 뉴욕증권거래소 AGCO
2018-04-10 15:35
덜루스, 조지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농업기계 설계, 제조, 유통 및 농업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AGCO(NYSE: AGCO)가 자사의 아이디얼(IDEAL) 콤바인과 발트라 A4(Valtra A4) 시리즈 트랙터에 대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

레드닷 디자인 상은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최고 수준으로 인정 받는 디자인 경연이다. 올해의 경연에는 59개국에서 6300여 작품이 출품됐으며 전세계에서 선발된 40명의 중립적 디자인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심사를 진행했다.

마틴 리헨하겐(Martin Richenhagen) AGCO 회장 겸 대표, CEO는 “이번에 레드닷 디자인 상을 받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이번 수상은 디자인, 이노베이션, 품질에 대한 우리 회사의 헌신을 반영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디얼 콤바인과 발트라 A4 시리즈는 상용 트럭 카테고리에서 상을 받았다. 아이디얼은 최근에 새롭게 개발된 콤바인으로서 최신 디자인과 첨단의 기능을 자랑하며 이를 통해 전세계 농부들의 생산성 향상을 돕고 그럼으로써 식량 증산을 가능케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심사위원단은 혁신적인 기능과 독특하고도 우아한 그래파이트 상징색으로 돋보이는 이 콤바인 수확기에 대해 ‘레드닷: 베스트 오브 베스트(Red Dot: Best of the Best)’ 상을 수여했다. 아이디얼의 가장 큰 장점은 사용하기 편리하다는 것과 복잡한 수확 작업을 최적화시켜 준다는 점이다. 이는 또 고효율에 높은 가시성을 갖는 것에 더해 밭에서 일하는 농부들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이는 지금까지 시판된 협폭(narrow body) 콤바인 가운데 가장 높은 용량을 자랑한다. 이에 더해 아이디얼은 전면적 커넥티비티를 완비하고 있어서 자동 기능 조정 및 실시간 작물흐름 시각 정보를 제공하기도 한다.

한편 발트라의 4세대 A 시리즈는 이번에 전면적으로 디자인이 개선된 트랙터 제품으로서 새로운 기술 디자인과 운전석 디자인을 선보이고 다중 새시 옵션도 제공한다. A 시리즈 트랙터는 농부들의 필요와 취향에 따라 추가적인 커스텀 옵션도 제공한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A4 시리즈 트랙터의 고급 디자인 품질에 대해 상을 수여했다. 발트라는 트랙터 외부의 뚜렷한 라인에서 드러나듯이 스칸디나비아 스타일의 디자인 원리를 따랐다. 이에 더해 발트라의 디자인은 제품의 유용성, 인체공학, 안전성, 내구성, 서비스 용이성, 생산성 등에 특히 중점을 뒀다. 발트라가 디자인 상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AGCO 브랜드는 이미 2016년과 2017년에 연속으로 디자인 상을 수상한 바 있다.

마틴 리헨하겐 AGCO 회장은 또한 “AGCO는 회사의 강력한 R&D 역량을 통해 글로벌 고객들의 필요에 부합하는 새로운 디자인과 기능, 컨셉을 지속적으로 만들어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은 AGCO가 이노베이션의 첨단을 달리고 있음을 여실하게 보여주는 것이다”며 “아이디얼과 발트라 A4 시리즈 같은 하이테크 솔루션은 농업의 미래를 창출하는 중요한 받침대가 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레드닷 디자인 경연은 1950년대에 맨 처음 시작됐으며 상은 제품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컨셉 등 3개 카테고리에서 주어진다. 올해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행사는 독일 에센의 알토 극장(Aalto Theatre)에서 거행될 예정이다.

AGCO 개요

AGCO(뉴욕증권거래소:AGCO)는 농업 솔루션을 설계, 제조, 유통하는 세계 선도 기업이며 종합적인 장비 및 관련 서비스를 통해 농업 생산성 향상을 지원하고 있다. AGCO 제품은 퓨즈(Fuse®)의 정밀기술과 농업 최적화 서비스를 지원 받아 챌린저(Challenger®), 펜트(Fendt®), GSI®, 매시 퍼거슨(Massey Ferguson®), 발트라(Valtra®) 등 5개 핵심 브랜드로 판매되고 있다. 1990년 설립된 AGCO는 미국 조지아주 덜루스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2017년 83억달러의 순매출을 올렸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AGCOcorp.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업 뉴스, 정보 및 행사는 트위터 @AGCOCorp 팔로우, 재무관련 뉴스는 트위터 해시태그 #AGCOIR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40900509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agcocorp.com

연락처

AGCO
얼리치 스톡하임(Ulrich Stockheim)
최고커뮤니케이션책임자
Ulrich.Stockheim@agco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