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테아 집단소송 서비스, 지금 행동을 취하라고 페트로브라스 투자자들에게 경보

2018-04-10 10:45
스탬포드, 코네티컷--(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30억달러 규모의 합의 사건: 페트로브라스는 2018년 1월 소위 ‘라바 자투(Lava Jato)’ 뇌물 스캔들로 인해 손실을 본 투자자들과 관련하여 페트로브라스 보통주, 미국예탁증권 우선주, 미국 내에서 매입한 일부 채권 등을 매입한 투자자들과 30억달러에 달하는 합의에 도달했다.

법원은 이 합의 건에 대해 예비 승인을 내렸다. 이 사건과 관련하여 이의제기를 신청할 마감 기일은 2018년 6월 9일이다.

네덜란드에서 진행 중인 국제 소송 및 합의 움직임: 이와는 별도로 스티흐팅 페트로브라스 보상 재단(Stichting Petrobras Compensation Foundation)이 BM&F 보베스파 거래소에 상장된 페트로브라스 보통주(PETR3) 및 페트로브라스 우선주(PETR4)와 미국 외에서 판매된 페트로브라스 채권을 매입하여 수십억 달러에 달하는 손실을 본 투자자들을 대신하여 페트로브라스를 상대로 네덜란드에서 소송을 계속 벌이고 있다. 해당 소송 건의 차기 심리 일정은 로테르담 지방법원에서 2018년 6월 28일로 예정되어 있다.

투자자 클레임 제기 및 참여: 페트로브라스와 연관된 글로벌 소송 및 관련 합의, 손실 회수 가능성은 다양한 요인들로 인해 일반적인 사건에 비해 훨씬 더 복잡하다. 그 이유는 페트로브라스의 주식이 미국, 브라질 등 여러 국가에 글로벌 시스템을 통해 상장되어 있어서 자본 구조가 매우 복잡하고 회수 가능성이 있는 주식의 유형이 다양하며 페트로브라스 채권이 미국과 국제 시장에서 여러 국가의 통화로 발행됐기 때문이다. 현재 진행 중인 미국 내 합의 건은 다양한 조건이 달려 있고 손실을 계산하는데 20개가 넘는 주식 가격이 적용되고 있다. 따라서 투자자들이 만족할만한 수준에서 손실액을 보상받으려면 기존에 합의를 하거나 현재 합의 협상이 진행 중인 건과 관련해 손실 주식을 정확하게 밝혀내는 것이 매우 중요한 조건이 된다.

바테아(Battea - Class Action Services, LLC)는 증권, 외환, 파생상품, 반독점 소송 및 합의 등과 관련한 집단소송 및 집단합의 전과정에 걸쳐 전문적인 조언을 제공하는 글로벌 법률회사로서 세계 최대의 은행, 헤지펀드, 바이 사이드 투자자 등을 포함하는 700여 기관투자자들을 대표하고 있다. 바테아는 글로벌 고객들을 대신하여 페트로브라스의 방대한 거래 데이터를 수집, 분석해왔으며 미국 및 미국 이외 지역의 페트로브라스 증권을 거래해온 기관투자자들의 소송을 도울 수 있는 아주 유리한 위치를 점하고 있다. 페트로브라스 사건에 대한 풍부한 지식에 근거하여 회사는 네덜란드에서 진행되고 있는 국제 소송 건에서 페트로브라스 거래 기록을 분석하는 업무를 맡기도 했다.

미국 내 합의 건에서 손실 회수 자격이 있는 투자자: 미국 내 합의 건에 참여 자격이 있는 자는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페트로브라스(또는 페트로브라스 국제 파이낸스 컴퍼니 S.A., 페트로브라스 글로벌 파이낸스 B.V., 100% 소유 금융 자회사 등) 주식이나 채무증권을 매입했거나 또는 중앙예탁기관(DTC)의 대체결제제도를 통해 자금을 결제한 개인이나 기관으로 한정된다(이외에 2010년 1월 22일에서 2015년 7월 28일 사이 적격 거래를 한 경우, 2013년 5월 13일 미국에서 시행된 상장과 관련하여 페트로브라스 또는 그 금융 자회사가 발행한 채무증권을 매입 또는 인수한 경우, 2014년 3일 10일 미국에서 시행된 상장과 관련하여 페트로브라스 또는 그 금융 자회사가 발행한 채무증권을 매입 또는 인수한 경우도 자격이 부여된다. 그러나 2013년 5월 13일 상장의 경우는 2014년 8월 11일 전까지, 2014년 3일 10일 상장의 경우는 2015년 5월 15일 전까지 매입한 경우에 한한다).

네덜란드에서 진행 중인 국제 손실 회수 소송 건에 참여 자격이 있는 투자자: 현재 네덜란드에 계류 중인 국제 손실 회수 소송 건은 미국 내 합의 건에 의해 커버되지 않는 모든 페트로브라스 증권을 2015년 7월 28일 전에 매입하거나 인수한 모든 개인을 포함한다. 한편 미국 내 합의 건은 보베스파 거래소에서 거래되거나 미국 외에서 글로벌 시스템을 통해 거래되는 페트로브라스 보통주 및 우선주, 미국 외에서 발행되는 모든 채권을 커버한다. 페트로브라스를 국제 자본시장에 홍보하는 역할을 맡은 페트로브라스 글로벌 파이낸스 B.V.는 브라질에 본사를 두지 않고 네덜란드의 로테르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라바 자투 뇌물 스캔들에 연루된 다른 페트로브라스 자회사들도 역시 네덜란드에 본부를 두고 있다. 한편 페트로브라스는 EU에서 마드리드 주식 거래소(Bolsa de Madrid)와의 연계 시스템을 통해서 보베스파 거래소에 자사 주식 상장을 했기 때문에 스페인의 금융시장 규제기관인 CNMV의 규제 하에 놓여 있다.

바테아는 미국 내 소송 사건 및 네덜란드 국제 소송 건에 참여 자격을 심사하고 결정하는데 있어서 투자자들을 돕는 역할을 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를 얻으려면 바테아에 이메일(info@battea.com) 또는 전화(+1 203-987-4949)로 문의하면 된다.

바테아 집단소송 서비스(Battea - Class Action Services, LLC) 개요

바테아는 높은 보안성을 자랑하는 데이터 센터의 기술 플랫폼과 자동화 클레임 엔진(The Claims Engine®) 등을 통해 지난 20년에 걸쳐 모든 자산 유형에 대해 집단소송 합의 및 손실 회수를 성공적으로 진행해왔다. 회사는 헤지펀드, 자산운용회사, 국부펀드, 연기금, 재단, 가족펀드 등 700개가 넘는 기관투자자들을 고객으로 두고 있다. 바테아는 반독점 소송, 증권 관련 소송 등과 관련한 합의 클레임 처리에 있어서도 글로벌 리더로 인정받고 있다. 바테아는 코네티컷 스탬포드와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런던, 마드리드, 스칸디나비아, 룩셈부르크 등지에도 지역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바테아 글로벌 리티게이션 리서치(Battea Global Litigation Research, Inc.) 개요

바테아 글로벌 리티게이션 리서치는 바테아 집단소송 서비스의 자회사로서 전세계에 걸친 합의 및 소송 사건 추적 책임을 맡고 고객, 주주 협회, 재단 등을 위해 심층 분석 및 전문가 증언, 손실 연구 등을 실행한다. 법률 전문가 및 금융시장 전문가들로 구성된 국제 연구팀 바테아 글로벌 리티게이션 리서치는 코네티컷 주 스탬포드와 덴마크 코펜하겐에 사무소를 두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40800509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battea.com/

연락처

바테아 집단소송 서비스(Battea – Class Action Services, LLC)
미디어/투자 문의
케빈 도일(Kevin Doyle)
+44 207 099 8798
doyle@batt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