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 호텔, 유명 건축가 쿠마 켄고와 NTT도시개발과 함께 일본 교토에 호텔 건립 계획

2019년 겨울 개장 예정

에이스 호텔, 교토에 일본 사업 전초기지 마련

뉴스 제공
에이스 호텔
2018-04-09 08:43
교토--(뉴스와이어)--에이스 호텔은 창립 이후 늘 일본 진출을 꿈꿔왔으며 수십년에 걸쳐 일본 문화와 장인 정신에 찬사를 보내 왔고 BEAMS, Porter, Isetan, 넘버나인(Number (N)ine)의 미야시타 다카히로, 미나미 겐조, 헨더스킴, Traveler’s Company 등 우리가 사랑하는 현지 예술가,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하며 현지에 사업 토대 마련을 모색했다.

이제 에이스 호텔은 NTT도시개발(NTT Urban Development Corporation)과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교토 신푸칸 쇼핑센터 재개발 작업의 일환으로 에이스 호텔 교토를 설립할 계획이다. 유명 건축가인 쿠마 켄고가 일부 디자인을 담당한 에이스 호텔 교토는 산업시대와 황실의 유산을 간직한 이 곳에서 2019년 겨울 개장할 예정이다. 쿠마의 디자인은 1920년대 중반에 지어진 교토중앙전화국 리뉴얼 작업에 결합되어 역사적 건물에 새로운 옷을 입히게 된다.

교토는 세계적인 인지도를 자랑하며 사회적, 창의적, 문화적, 건축학적으로 활력이 넘치는 도시로 이름이 높다. 창조의 원천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수백 년 동안 회복적, 문화적, 생성적 도피처로 수많은 예술가들을 끌어들였다. 데이비드 보위, 존 레논과 오노 요코 부부, 데이비드 번부터 스티브 잡스, 무라카미 하루키, 구로사와 아키라 등 세계적 인사들이 이 곳에서 영감을 얻었다.

브래드 윌슨(Brad Wilson) 에이스 호텔그룹 대표는 “일본에 뿌리를 내리는 것은 우리 호텔의 오랜 꿈이었다”고 말했다. 그는 “이러한 꿈을 현실화 하기 위해 NTT도시개발, 쿠마 켄고와 같은 훌륭하고 명성 높은 파트너와 협업을 진행하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고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우리는 교토의 아름다움과 역사를 존중하면서 전세계적인 연결과 문화 혁신을 활성화 하는 공간을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건축가 쿠마 켄고, 에이스 호텔 교토 외관 디자인 맡아

에이스 호텔 교토의 수석 건축가를 맡게 될 쿠마 켄고는 국내외에서 탄생시킨 각종 건축물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은 인물이다. 도쿄 아사쿠사 문화관광센터, 나가사키현 미술관, 그리고 현재 건설 중인 2020 도쿄올림픽 주경기장이 대표적이다. 쿠마의 디자인은 자연 소재와 빛을 포용하며 상호 작용과 편안함을 주는 공간을 창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혁신적인 디자인과 창의적인 재사용, 현지 환경에 중점을 둔 협업을 추구하는 에이스 호텔에 걸맞는 파트너라 할 수 있다. 에이스 호텔은 쿠마 켄고가 주도하는 디자인을 통해 교토의 아름다움과 유니크한 유산을 기념하는 상징물이자 문화 탐방 여행객, 교토 현지인들이 모두 찾는 명소가 될 것이다.

쿠마 켄고는 “교토와 연결되고 주변 구역에 개방적인 호텔을 건축한다는 구상을 세웠으며 시작 단계로 식물이 우거진 정원을 만들 것이다”며 “헤이안 시대 만들어진 다양한 정원을 포함하고 있는 성스러운 이 부지는 지역사회, 과거, 현재와 연결되는 장소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기존에 건립된 교토중앙전화국 건물은 근대 건축가인 요시다 테쓰로가 디자인했다”며 “붉은 벽돌로 지어진 건물의 중앙 정원을 지나면 격자무늬 목재 벽면이 새롭게 조화를 만들어낸다”고 설명했다. 이어 “아네야코지 도로와 히가시노토인 도로 주변은 건물들이 지붕창과 그물망을 섬세하게 사용한 데 힘입어 보존이 잘 되어있다”며 “이 지붕창과 그물망들은 빛과 바람을 부드럽게 통과시키는 친환경 도구 역할도 한다”고 밝혔다. 또한 “도로 콘크리트는 산화철이 첨가되어 페인트로 구현할 수 없는 따스한 색감을 나타낸다”고 덧붙였다.

그는 이어 “호텔 디자인과 관련된 모든 디테일과 자재는 건물, 부지, 그리고 역사를 하나로 연결할 수 있도록 고려되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에이스 호텔은 투숙객과 건물 주변 지역, 지역 사회를 서로 연결함으로써 호텔의 개념을 재정립하고 있다”며 “호텔 업계의 흐름을 조용히 바꾸고 있는 것”이라고 평가했다.

◇에이스 호텔, 신축 파트너사로 NTT도시개발 선정

에이스 호텔은 지난 수십년 간 미국과 일본에서 사람과 사람을 서로 연결시키고 커뮤니케이션, 협업의 가치를 높여왔던 NTT도시개발이 참여하게 된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NTT도시개발과 함께 혁신과 문화재를 결합시키는 사업을 공동으로 진행하게 된 것에 대해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NTT도시개발은 역사적 부동산을 가능한 한 최대로 보존하고 업계 최고 수준의 건축 디자이너들을 동원해 현지인들이 자랑스럽게 생각할 수 있는 아름다운 건물을 새롭게 구축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창출되는 가치는 높이 평가할 만 하다.

NTT도시개발측은 “전통과 혁신이라는 서로 다른 콘셉트를 존중하면서 교토가 가지고 있는 매혹적인 역사와 관광 명소가 가진 명성을 보존하기 위해 NTT도시개발은 2년 된 교토중앙전화국 건물을 재개발하는 신푸칸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 건물은 NTT가 걸어온 역사와도 관계가 깊은 곳이기도 하다. 전세계에 걸쳐 독특한 콘셉트로 이용객을 끌어들이고 있는 에이스 호텔이 신푸칸 프로젝트의 핵심적 주체로 참여하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우리는 에이스 호텔과의 협업을 통해 신푸칸을 전세계 관광객과 교토 현지인들과의 교류의 장으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세계적인 관광지이자 다양한 형태의 호텔이 존재하는 교토 내에 새로운 화제를 불러 일으킬 것”이라고 밝혔다.

◇에이스 호텔 도쿄, 현지인과 전세계인 아우르는 문화 허브 목표

에이스 호텔은 건물 디자인에 있어 특이한 접근 방식을 취하고 있다. 즉, 과거에 대한 존경을 담음과 동시에 미래를 바라보는 것이다. 따라서 일본이 가진 미술, 건축, 문화적 역사가 가진 정신을 호텔 디자인 과정에 반영하고 있으며, 이를 이용해 새로운 느낌과 에너지가 느껴지는 건물을 건축한다. 당사는 각종 프로그램과 개발 프로젝트를 통해 호텔에 영감을 주는 인물들을 기념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에이스 호텔 교토는 따뜻한 심성을 가진 예술가, 장인들과의 협업을 통해 교토에 대한 우리 회사의 호텔이 될 것이다. 에이스 호텔이 깊은 역사를 가진 도시에 위치한 역사적 건물에 입주하고 건축가 쿠마 켄고를 통해 건물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 넣게 된 것은 행운이 따른 결과라 할 수 있다. 절제되고 시적인 디자인으로 겸허함과 함께 소재가 가진 특성을 강조하는 쿠마는 에이스 호텔을 즐거움과 상호 작용을 위한 공간이자 주변 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공간, 그리고 교토의 과거와 미래의 전설들과 조용히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드는 데 일조할 것이다.

교토 중심가에 위치한 호텔은 황궁 옛터가 주변에 있으며 한때 사무라이가 기거했던 곳으로도 알려져 있다. 에이스 호텔 교토는 니시키 시장, 교토박물관, 교토아트센터 등 문화적 명소와 아주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카메수에히로(과자점), 쇼에이도(향 전문점), 미야와키 바이센안(부채 전문점) 등 전통 상점들이 주변에 있다. 교토가 가진 문화 역사, 자연에 대한 존중, 장인정신이 가진 품격, 그리고 즐거운 일상 생활에서 영감을 얻은 에이스 호텔 교토는 풍부하고 감각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성공을 꿈꾸는 드리머와 크리에이티브한 개척자들이 몰려드는 허브로 교토 안팎에서 인정 받을 것이다.

에이스 호텔(ACE HOTEL) 개요

에이스 호텔은 교토를 흥미롭게 만드는 사람들을 위한 어반 호텔의 형태를 새롭게 구상하며 일반적이고 진부한 숙박을 뛰어 넘는 경험을 추구하고 있다. 우리는 호텔이 건립되는 지역이 가진 역사와 건물 주변 지리에 대해 항상 높은 관심을 가지며 이를 통해 호텔을 신선하면서도 친숙한 공간으로 만든다. 에이스 호텔은 예술가와 장인들, 그리고 지역 문화와 크리에이티브 분야 사람들의 안식처라 할 수 있는 시애틀에서 1999년 첫 호텔을 건립했다. 친구들이 여행 중에 찾아와 묵을 수 있는 공간을 만든다는 구상에서 호텔 사업을 시작한 에이스 호텔은 호텔에 대해 문화적 호기심을 활발하게 하고 현지 예술가와 장인들의 작업을 널리 알릴 수 있는 플랫폼으로써 접근하고 있다. 20여년간 사업을 영위한 에이스 호텔은 시애틀, 포틀랜드, 뉴욕, 팜스프링스, 로스엔젤레스, 런던, 피츠버그, 뉴올리언스, 시카고에 호텔을 운영 중이다. 문화에 대한 호기심과 현지 도시에 대한 사랑, 그리고 협업 정신을 구현하는 플랫폼이 바로 에이스 호텔이 추구하는 호텔이다.

에이스 호텔 교토(ACE KYOTO) 개요

에이스 호텔 교토는 도시가 가진 미래에 대한 비전을 담아내는 그릇의 역할을 담당할 것이다. 즉, 강력한 역사적, 문화적 영향력을 가진 교토라는 도시 속에서 사람들이 문화를 통해 영감을 얻고 공감대를 형성하며 서로 어울리고 글로벌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에이스 호텔 교토는 미래 지향적인 개인, 신경제 전문가, 미술산업 종사자와 현지 문화에 관심이 높은 여행객을 불러 모으고 현지 지역사회를 위한 안락한 문화 허브 역할을 담당할 것이다.

쿠마 켄고 개요

쿠마 켄고는 세계적으로 인정 받는 일본 건축가로 도쿄와 파리에서 사무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연 소재와 빛을 강조하는 조화로운 디자인으로 유명하다. 대표작으로는 도쿄 아사쿠사 문화관광센터, 나가사키현 미술관이 있다. 2015년에는 2020 도쿄올림픽 주경기장 설계자로 선정되었다.

연락처

에이스 호텔(Ace Hotel)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에이스 호텔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