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학교 에너지기술인력양성센터, ‘신재생에너지 사업성 분석 및 사례 강좌’ 실시

부산--(뉴스와이어)--부산대학교 에너지기술인력양성센터가 ‘신재생에너지 사업성 분석 및 사례(사업의 비용구조 분석 및 컨설팅)’ 강좌를 17일부터 18일까지 2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강좌는 신재생에너지 사업성 분석을 위한 경제성 분석 방법과 금융적 타당성 분석 능력을 배양한다. 또한 다양한 신재생에너지 사업의 경제성 분석 사례를 학습하여 신재생에너지 사업의 경제성을 분석할 수 있는 실무자를 양성하도록 하며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에너지공단, 부산광역시가 후원한다.

전 세계는 경기 침체, 에너지 안보, 지구온난화 등과 같은 글로벌 이슈를 해결해야 할 당면 과제를 안고 있다. 우리나라도 ‘저탄소 녹색성장’이라는 국가 발전 비전에서 신재생에너지가 높은 성장세를 이어 왔지만 최근 다양한 원인에 의해 주춤되고 있다. 장기적인 측면에서 외국의 현황을 보아 사업화의 기회가 아직 많은 분야이지만 실제 기업 차원에서 신재생에너지 분야에 진출하기 위한 사업성의 기준이 명확하게 수립되어 있지 못한 상황이다.

강좌는 사업 분야 선정과 사업 추진 시 리스크를 분석함으로써 기업의 역량 확보를 통한 효과적인 사업 진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현장 경험이 많은 현직 실무 전문가의 강의가 준비되어 있고 수강생의 컨설팅 내용을 사전에 제공하면 현장 컨설팅도 가능하여 업계 관계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강좌 내용은 신재생에너지의 이해(사업의 매출 및 비용 구조), 재무적 타당성 분석(Bankable Feasibility Study) 및 자금 조달 전략, 국내 신재생에너지 재무적 타당성 분석의 사례, 해외 신재생에너지 사업평가 사례 분석, 국내 신재생에너지 사업 평가 사례 분석, 신재생에너지 사업 사례 분석 및 사업 타당성 컨설팅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사전 신청 후 참가 가능하다. 홈페이지에서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peet.pusan.ac.kr

연락처

부산대학교 풍력발전미래기술연구센터
구본철 연구교수/공학박사
051-510-3055
이메일 보내기

강좌 문의
051-510-3055, 3056, 31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