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대학원 입학위원회, GMAT시험 시간 단축 16일부터 시행

GMAC 시험 경험 향상을 위해 응시자 친화적인 변화 단행

2018-04-05 13:37
레스턴, 버지니아주--(뉴스와이어)--경영대학원 입학위원회(Graduate Management Admission Council (GMAC))가 GMAT 시험 시간을 30분 단축한다.

이는 응시자 친화적인 기능과 최고의 시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GMAC의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이다. 기존 4시간에서 3시간 30분으로 단축되는 GMAT 시험은 16일부터 전 세계적으로 적용된다.

신뢰성, 유효성, 안전, 진실성 측면에서 시험의 질은 그대로 유지된다. 이번 변화 이후에도 GMAT 점수는 똑같이 유지될 예정이다.

GMAC의 제품 관리을 전담하는 비닛 차브라(Vineet Chhabra) 본부장은 “우리는 GMAT 응시자들이 자신감을 갖고 테스트 경험을 간소화할 수 있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왔다”며 “이는 응시자가 시험날 최고의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단 하나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것이다”고 밝혔다.

또한 차브라 본부장은 “응시자들이 긴장을 풀고 시험에 임한다면 자신의 실력이 더 잘 반영된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것이다”고 덧붙였다.

이번 조치는 시험 시간이 상대적으로 길었던 수리(Quantitative)와 언어추리(Verbal Reasoning) 섹션을 대상으로 한다. 이 두 섹션에서는 채점에서 제외되는 연구 문제들이 축소됐다. 또한 응시자들이 시험장에서 볼 수 있는 일부 튜토리얼과 지시 화면도 간소화됐다. 분석작문(Analytical Writing)이나 통합추론(Integrated Reasoning) 섹션은 그대로 유지된다. GMAT의 채점 방식, 시험 내용, 문제 유형과 문제당 평균 소요 시간은 변하지 않는다.

차브라 본부장은 “지속적인 시장의 피드백과 운용상의 검토를 통해 시험 신뢰성을 유지하면서도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기회를 파악하게 됐다”며 “채점 문항수는 유지되기 때문에 시간 단축이 채점 방식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으며 채점 알고리즘은 현행대로 유지된다”고 밝혔다.

또한 차브라 본부장은 “총점과 개별 수리, 언어 섹션 점수는 시간 단축 이전 시험 점수와 비슷할 것으로 이번 시간 단축을 인해 MBA와 각 대학들이 별도의 조치나 정책 변경을 단행할 필요는 없다”며 “우리는 응시자들에게 더 나은 시험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각 경영대학원에는 기존대로 높은 수준의 공정성과 신뢰성을 갖춘 시험 점수를 제공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이번 시간 단축과 함께 GMAC는 새로운 온라인 튜토리얼도 제공한다. 이 튜토리얼은 응시자들이 시험 당일 보게 되는 화면과 유사하게 만들어져 시험장 경험을 보다 향상시키고 간소화한다. 또한 튜토리얼에 관한 정보를 온라인으로 이전해 응시자들이 원할 경우 시험장에 도착하기 전에 언제든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GMAT 시험은 전 세계 유수의 경영대학원 과정 이수와 가장 밀접한 관련이 있는 스킬을 평가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전 세계적으로 MBA 입학생 10명 중 9명은 GMAT 점수를 토대로 입학 여부를 심사 받는다.

한편 GMAC는 단축된 시험 시간에 부합하는 새로운 GMAT 시험 공식 준비 도구인 The GMAT Official Practice Exams and Practice Questions를 출시했다. 온라인 플랫폼에서 사용 가능한 이 도구는 사용성을 강화했으며 다양한 기기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싱글 사인온(single sign-on), 시험 준비 자료 액세스 등 일부 기능을 개선했다. GMAT 시험 공식 준비 도구는 GMAT 기출 문제를 열람할 수 있는 유일한 공식 자료다. 위원회 조사 따르면 공식 제품을 사용한 응시자는 사용하지 않은 응시자에 비해 평균 18%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이번에 업데이트 된 공식 준비 도구는 4월 말부터 제공된다.

이러한 변화들은 최근 수 년간 진행되었던 응시자 친화적인 GMAT 시험 개선 작업의 일환이며 시험 경험 향상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개선 작업 가운데 일부는 다음과 같다

-시험장에서 시험 섹션 순서 선택(응시 과목 순서)
-시험 이후 시험장 퇴실 전 비공식 점수 즉시 확인 가능
-점수 취소 및 복원 옵션 업데이트

개선 작업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GMAC 홈페이지 FAQ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GMAC 개요

경영대학원 입학위원회(GMAC)는 전 세계 유수의 경영대학원 223곳이 모여 만든 비영리 연합 조직이다. 1953년 설립된 위원회는 업계를 대표하는 자격으로 관계자들을 소집하는 한편 각 대학과 학생들을 위한 최고 수준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과학적인 입학 사정 기법을 발전시키는 데 전념하고 있다. GMAC는 전 세계적으로 7000곳이 넘는 대학원 프로그램이 사용 중인 Graduate Management Admission Test®(GMAT®) 시험은 물론 인도의 경영대학원 입학 시험인 NMAT by GMAC™를 소유 및 운영한다. 기타 GMAC 평가 시험으로는 인도와 남아공 대학원 입학 시험인 NMAT by GMAC™, 전 세계 고위임원 MBA 과정용으로 설계된 Executive Assessment 시험이 있다. 위원회는 미국에 본부를 두고 있으며 런던, 뉴델리(구루그람), 홍콩에 지사가 있다.

GMAC 홈페이지 FAQ 코너: http://www.mba.com/global/frequently-asked-questio...

웹사이트: https://www.gmac.com

연락처

Tania Hernandez-Andersen
GMAC Sr. Dir. of Corporate Brand Communications
703-668-9638
571-294-405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