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로동양평, 발효문화원 막걸리 만들기 체험 행사 개최

뉴스 제공
슬로동양평
2018-04-05 09:30
양평--(뉴스와이어)--양평군 양동면에 위치한 슬로동양평(대표 송기영) 발효체험장 발효문화원이 4월 7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후 2시에 막걸리 만들기 체험 행사를 개최한다.

발효문화원 막걸리 만들기 체험 행사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한국 전통 발효주 만드는 방법과 누룩 만드는 법을 체험을 통해 배울 수 있다.

2018년 2월부터 매주 토요일마다 체험 행사를 진행한 발효문화원 송기영 대표는 “누구나 가정에서 손쉽게 한국 전통 막걸리를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교육형 발효 체험”이라고 강조했다.

3월 10일 발효문화원에서 발효 체험을 한 이진희(서울 거주) 씨는 “집에서 막걸리는 물론 발효식초까지 스스로 만들어 먹고 있다”고 발효 체험에 만족했다.

막걸리 만들기 체험을 통해 △쌀 씻기 △고두밥 찌기 △쌀 누룩제조법 △치대기 △물조절 방법 △효모접종 △누룩곰팡이 아스퍼질러스 오리제 배양 △발효용기 관리법 △술 거르기 △발효주 보관법 △발효기조립 등 다양한 과정을 체험할 수 있다.

슬로동양평 발효문화원 개요

발효문화원 송기영 대표는 서울과 경기도 성남에서 진균연구소를 운영하였던 경험을 살려 양평군으로 귀촌하여 발효기업를 설립하였다. 발효문화원은 슬로동양평에서 운영하는 발효 체험장으로 막걸리, 와인, 맥주, 발효식초, 요구르트, 청국장 등 다양한 발효식품을 만드는 체험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lowdyp.com

연락처

슬로동양평
송기영 대표
031-774-2582
이메일 보내기

소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