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PO 글로벌 펄스 서베이, 글로벌 CEO들이 관심 갖고 투자하는 혁신 기술 공개

향후 1년 이내 기업과 투자에 영향 미칠 가능성 있는 10가지 혁신 기술에 대해 조사

뉴스 제공
YPO
2018-04-04 10:11
댈러스--(뉴스와이어)--세계적인 경영자 리더십 기관인 YPO가 ‘YPO 글로벌 펄스 서베이(Global Pulse Survey, 2018년 3월판)’를 발표했다.

전 세계 CEO들은 클라우드 컴퓨팅,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사이버 보안과 같은 핵심 비즈니스 기술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블록체인과 AI, 암호화폐와 같은 신흥 기술 도입과 투자의 경우 해당 시장이 주도할 것으로 전망했다.

글로벌 CEO들의 관심을 끌고 투자할 가능성이 높은 혁신 기술은 다음과 같다.

전 세계 CEO들의 최우선 고려 사항인 클라우드 컴퓨팅 - 조사 대상자 가운데 68%의 최고 경영자들은 클라우드 컴퓨팅이 향후 1년 내에 소속 기업 사업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다고 내다 봤다. 62%는 클라우드 기반 기술에 투자할 의향을 드러냈다.

CEO들의 관심 끌고 있는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 65%의 CEO들이 BI가 소속 기업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했고 56%는 향후 1년 내로 BI에 투자할 가능성이 있다고 답했다.

사이버 보안 분야 혁신 기술 가운데 최고 우선 순위 - 최고 경영자 가운데 53%는 최근 발생한 일련의 대규모 데이터 유출 사고 규모와 심각성을 감안하면 사이버 보안이 소속 기업의 사업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답했다. 또한 47%는 소속 기업이 1년 이내로 사이버 보안에 투자할 것으로 내다봤다.

스캇 모델(Scott Mordell) YPO CEO는 “YPO 소속 글로벌 비즈니스 리더들은 올해 사업 우선 순위에서 디지털 변혁이 여전히 최우선이 될 것으로 예상했다”며 “클라우드 컴퓨팅, 사이버 보안, BI, 모바일 결제 애플리케이션 등의 혁신 기술이 올해 많은 관심과 투자를 모을 것으로 예상됐다”고 밝혔다.

또핫 모델 CEO는 “YPO 회원들은 기술 도입으로 규제 요구 조건에 대응하고 이용해 효율성과 실적 향상에 비즈니스 데이터를 활용하며 사업간 상호 작용을 위해 새롭고 혁신적인 방법에 대한 소비자 수요에 대응한다”고 덧붙였다.

CEO들이 올해 투자할 가능성이 낮은 혁신 기술은 다음과 같다.

CEO들은 비록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기술이 업계 전반에 걸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내다봤지만 아직 관련 기술에 적극적인 투자를 전개하지는 않고 있었다. 건축과 엔지니어링 분야 CEO 가운데 83%는 VR이 소속 기업의 사업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했으며 64%는 향후 1년 이내에 투자할 계획이 있다고 답했다. 이는 전체 응답자 중 투자할 의향이 있다는 CEO가 23%에 불과했던 것과 비교해 높은 수준이다.

CEO들은 인공지능(AI) 역시 비슷한 영향력을 가져올 것으로 전망했다. 현재 많은 관심을 끌고 있고 향후 1년 이내에 투자를 할 가능성이 높은 클라우드 컴퓨팅, BI, 사이버 보안, 디지털·모바일 결제 애플리케이션 분야와 비슷한 수준의 투자를 할 가능성은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설문에 언급된 10가지 혁신 기술 중 챗봇 기술에 대한 CEO들의 인지도는 가장 낮았으며 블록체인과 암호화폐가 뒤를 이었다. 따라서 CEO들은 이들 신흥 기술이 소속 기업의 사업 혁신을 이끌어낼 가능성을 낮게 봤으며 올해 관련 분야 투자 여부는 더욱 회의적이었다.

특정 업계가 주도하는 혁신 기술 투자는 다음과 같다.

다양한 혁신 기술에 대한 인지도와 관심은 업계에 의해 결정된다.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를 둘러싼 언론의 상당한 관심과 토론이 계속되고 있지만 대부분의 CEO는 이 기술들이 소속 기업의 사업에 특별히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지 않았고 투자할 가능성도 낮았다. 다만 블록체인은 금융 서비스 분야 CEO들의 상당한 관심과 투자를 받았다.

금융 서비스 분야 CEO 가운데 58%는 향후 1년 내로 블록체인 기술이 소속 기업의 사업에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했다. 또한 40%는 관련 기술에 투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물인터넷(IoT)은 통신, 건축, 엔지니어링, 기술 분야 비즈니스 리더들이 핵심 기술로 언급됐다. 통신 분야 CEO 중 78%는 IoT가 소속 기업의 사업에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했다. 96%는 향후 1년 이내에 IoT에 투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모델 CEO는 “YPO 글로벌 펄스 조사 결과는 특정 기술과 관련된 단기 사업 영향과 투자 전략이 CEO들의 사업 분야에 크게 좌우된다는 것을 보여준다”며 “AI와 가상 현실 등 혁신 기술이 점차 주류로 자리 잡으면서 향후 1년 동안 CEO들의 우선 순위와 집중 분야가 어떻게 변하는지 지켜보는 것도 흥미로울 것이다”고 말했다.

YPO 글로벌 펄스 서베이(YPO Global Pulse® Survey) 개요

YPO 글로벌 펄스 서베이는 전 세계 기업 최고 경영자들을 대상으로 기업, 리더십에 영향을 미치는 주제에 대한 인사이트를 전달하고 있다. 글로벌 펄스 서베이 2018년판은 현재 화두가 되 있는 10대 혁신 기술과 관련된 전 세계 기업 최고 경영자들의 이해와 자세, 투자 계획에 핵심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글로벌 펄스 서베이 2018년판은 15곳의 지역과 28개의 산업 분야에 종사하는 YPO 회원 84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 결과를 담았다.

YPO 개요

YPO는 기업별 최고경영자들이 모여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글로벌 플랫폼이다. YPO 회원들은 세계적으로 저명한 혁신 비즈니스 리더들의 전문지식, 영향력, 신뢰도를 발판 삼아 그들의 사업은 물론 개인의 삶과 가정, 소속 커뮤니티에 영향력을 발휘한다. YPO 플랫폼에는 130개국 이상에서 다양한 산업 및 사업 분야에 종사하는 2만4000명이 소속되어 있다. YPO에 가입한 경영자들은 모두 1500만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연간 6조 달러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리더십, 배움, 평생 가치(Leadership. Learning. Lifelong)를 모토로 삼는다.YPO는 기업별 최고경영자들이 모여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글로벌 플랫폼이다. YPO 회원들은 세계적으로 저명한 혁신 비즈니스 리더들의 전문지식, 영향력, 신뢰도를 발판 삼아 그들의 사업은 물론 개인의 삶과 가정, 소속 커뮤니티에 영향력을 발휘한다. YPO 플랫폼에는 130개국 이상에서 다양한 산업 및 사업 분야에 종사하는 2만4000명이 소속되어 있다. YPO에 가입한 경영자들은 모두 1500만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연간 6조 달러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리더십, 배움, 평생 가치(Leadership. Learning. Lifelong)를 모토로 삼는다.

YPO 글로벌 펄스 서베이 조사 결과: http://www.ypo.org/globalpulse

웹사이트: http://www.ypo.org

연락처

YPO
Linda Fisk
+1 972 629 7305 (United States)
+1 972 207 429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