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회장 겸 최고경영자로 쿠루마타니 노부아키 임명

뉴스 제공
Toshiba Corporation 도쿄증권거래소 6502
2018-04-02 17:55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쿠루마타니 노부아키(Nobuaki Kurumatani)가 2일 회사 외부에서 영입된 인물로서는 50년만에 도시바 코퍼레이션(Toshiba Corporation)(도쿄증권거래소: 6502) 회장 겸 최고경영자로 취임했다.

대표이사 및 회장 겸 최고경영자로 임명된 쿠루마타니는 “최고경영자로 임명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책임감을 깊게 인식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도시바는 일반 회사와는 다르다”며 “도시바의 기업 DNA를 통해 일본은 물론 세계 최초의 기술과 제품 들이 무수히 탄생했고 도시바는 145년 가까이 일본의 자부심이었으며 우리를 세계의 리더로 만들어주었다”고 밝혔다.

또한 “도시바의 재기를 돕는 것이 나의 진정한 소명이라 믿는다”며 “나는 변화와 혁신을 뒷받침하기 위해 도시바에 왔고 회사의 탄력성을 높이면서 회복을 이끌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회사의 성장을 보장하려면 수익 창출력을 크게 향상하고 재정을 강화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그리고 “안전지대를 벗어나 근본적인 개혁을 추진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쿠루마타니는 최근까지 CVC 아시아 퍼시픽 재팬(CVC Asia Pacific Japan (CVC))에서 사장으로 근무했다. 2017년 5월 CVC에 합류하기 전에는 일본 최대 금융기관 중 하나인 스미모토 미쓰이 파이낸셜 그룹(Sumitomo Mitsui Financial Group)에서 부회장 겸 이사로 근무하면서 기획, 홍보, 내부 감사 업무를 수행했다. 도쿄대학교에서 경제학을 전공했다.

쓰나카와 사토시(Satoshi Tsunakawa)는 도시바의 대표이사 겸 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로 임명됐다. 쿠루마타니와 쓰나카와는 2일부터 함께 도시바 그룹을 경영하게 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8040100503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toshiba.co.jp/index.htm

연락처

도시바 코퍼레이션(Toshiba Corporation)
홍보/투자부
하라 미도리(Midori Hara)
+81-3-3457-2100
Fax: +81-3-5444-9202
media.relations@toshiba.co.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