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과 뷔르트 일렉트로닉, 무선 전력 전송 및 데이터 전송을 지원하는 200W 개발 시스템 제공

뉴스 제공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프랑크푸르트증권거래소 IFX
2018-04-02 10:28
서울--(뉴스와이어)--뷔르트 일렉트로닉 eiSos와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무선 전력 전송(wireless power transfer, WPT)을 위한 200W 개발 시스템 760308EMP-WPT-200W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 개발 키트의 특징은 트랜스미터와 리시버 코일 사이의 링크를 통해서 전력뿐만 아니라 데이터까지 전송할 수 있다는 것이다.

전원 장치, 트랜스미터 유닛, 리시버 유닛으로 구성된 760308EMP-WPT-200W 개발 키트는 뷔르트 일렉트로닉과 인피니언 제품(MOSFET, 드라이버, 마이크로컨트롤러, 전압 레귤레이터)을 적용한 혁신적이고 강력한 솔루션이다.

트랜스미터 측은 WPT 코일과 직렬 연결된 공진 커패시터로 구성된 공진 회로와 풀 브리지 회로로 이루어진다. 공진 회로에서 전압과 전류 사이의 위상 편이에 의해서 이 시스템은 제로 전압 스위칭(ZVS) 모드로 동작한다. 그럼으로써 전체 시스템은 매우 높은 효율을 달성한다.

리시버 측은 동기 정류기와 하위 필터링 및 시빙(sieving)으로 이루어졌다. 트랜스미터와 리시버 사이의 교류 자기장을 AM 변조함으로써 어떤 데이터든 리시버 측에서 트랜스미터 측으로 전송할 수 있다. 예를 들어서 모바일 디바이스를 충전하는 동안에 기지국으로 센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다. 이러한 유형의 시스템을 구현하기 위해서 필요한 모든 데이터를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의료 기기 및 IoT 용으로 적합

뷔르트 일렉트로닉 eiSos의 무선 전력 전송 부문 책임자인 쎔솜(Cem Som)은 “지난 수년간 고객들은 Qi 규격을 초과하는 전력대로 자사 애플리케이션을 작동할 수 있는 방법을 질문해 왔다. 이 회로는 10W부터 수 킬로W까지로 확장할 수 있다. 공진 회로를 통과하는 전류가 사인파이므로 뛰어난 EMC를 달성할 수 있다. 스위칭 주파수를 변경해서 출력 전압을 조절할 수 있으며, 리시버에서 트랜스미터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다. 이 개발 시스템은 Qi 규격을 상회하는 200W 출력의 애플리케이션들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의료 장비, 인더스트리 4.0, IoT 등을 포함한다. 이들 분야는 모두 혹독한 환경 조건으로 동작한다”고 말했다.

인피니언의 무선 충전 글로벌 애플리케이션 마케팅 책임자인 베레나 래크너(Verena Lackner)는 “인피니언은 효율적이고 혁신적인 무선 전력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반도체 부품을 제공한다. 무선 충전은 인피니언의 중요 과제 중 하나이며 뷔르트 일렉트로닉과 함께 이 개발 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설계 문제에 직면해 있는 고객들을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공급

200W WPT 개발 시스템은 올 3분기부터 공급한다.

뷔르트 일렉트로닉 eiSos(Würth Elektronik eiSos GmbH & Co. KG) 개요

뷔르트 일렉트로닉 eiSos는 전자 및 전기기계 부품을 생산하는 회사다. 유럽, 아시아, 북미 지역에 제조 설비를 갖추고 있으며 세계 각 지역으로 고객 기반을 넓혀나가고 있다. 취급 제품은 EMC 부품, 인덕터, 트랜스포머, HF 부품, 배리스터, 커패시터, 전원 모듈, LED, 커넥터, 전원 부품, 무선 전원 코일, 스위치, 어셈블리 기술, 퓨즈 홀더를 포함한다. 뷔르트 일렉트로닉 eiSos와 다수의 자매 회사들이 모여서 뷔르트 일렉트로닉 eiSos 그룹을 이루고 있다.

뷔르트 일렉트로닉 eiSos 그룹(Würth Elektronik eiSos Group) 개요

뷔르트 일렉트로닉 eiSos 그룹의 회사들로는 뷔르트 일렉트로닉 eiSos(주력 제품: 표준 부품), 뷔르트 일렉트로닉 iBE(자동차 용의 주문형 수동 소자), 뷔르트 일렉트로닉스 미드콤(주문형 인덕티브 소자), 뷔르트 일렉트로닉 스텔비오(주문형 플러그 커넥터), AMBER 와이어리스(무선 데이터 전송 솔루션), IQD 프리퀀시 프러덕츠(주파수 제어 소자)를 포함한다. 2017년에 670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6억5300만유로의 매출을 달성했다. 뷔르트 일렉트로닉 eiSos 그룹은 유럽에서 규모가 큰 수동 소자 회사이며 50개국에 진출해 있다.

인피니언 개요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생활의 편리함과 안전 그리고 친환경을 추구하는 세계 반도체 솔루션 시장의 선두주자이다. 인피니언의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더 나은 미래를 위한 핵심 기술이다. 2017년 회계년도(9월 30일 마감) 기준 인피니언은 전 세계 약 3만7500명의 직원들과 함께 71억유로 매출을 달성하였다. 인피니언은 프랑크푸르트 증권거래소(거래 심볼: IFX)와 미국 장외시장 OTCQX International Premier(거래 심볼: IFNNY)에 등록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fineon.com

연락처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코리아
박은진 부장
02-3460-0814
이메일 보내기